[쇼미더자리] 트랜스포머 임영진님의 자리를 소개합니다!

게임회사 직원들의 책상이 궁금하셨죠!?
저마다의 개성과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넷마블 임직원분들의 특별한 자리를 소개하는 코너! ‘쇼미더자리’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온통  IT 제품으로 최적화된  넷마블게임즈 사업PM 임영진님의 자리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서서 일하는 책상인 ‘스탠딩 데스크’를 이용해 멀리서도 잘 보이시는 분으로 알려져 있죠.
자리에는 자체 제작한 기계식 키보드와 각종 인체공학 제품들이 가득해 주변인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하는데요.
넷마블의 트랜스포머로 불리는 임영진님의 자리를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Q.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사업PM을 맡고 있는 넷마블게임즈 임영진입니다. 최신 IT 기기나 각종 재미있는 아이템을 사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는 평범한 물건을 산다고 생각하는데, 주변에서는 이상한 걸 자꾸 산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직접 사용할 키보드를 만들기도 하고 코딩도 제법 할 줄 압니다.

Q. 자리에서 어떤 일을 하시나요?
현재 게임 론칭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게임이 해외로 진출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사업/기술 이슈를 미리 체크하고
유관 부서 분들과 협의해서 좋은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좋아하는 관심사가 무엇인가요?
인체공학/피트니스 제품을 사는 것과 전자기기 DIY입니다. 제 자리를 소개하며 아이템들을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1. 스탠딩 책상
평상시 활동량을 늘리고 싶어 스탠딩 데스크를 사용하고있습니다.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부드럽게 상판이 올라옵니다.

 

2. 트랙볼 / 무선 인체공학 키보드
손목 건강 지킴이1, 트랙볼입니다. 볼 마우스를 거꾸로 뒤집어 놓은 포인팅 디바이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손목을 하나도 안 움직여도 되고 아주 좋습니다.
손목 건강 지킴이2, 무선 인체공학 키보드입니다. 입사하고 얼마 안 되어 구입한 키보드입니다.
양쪽이 분리되어 꺾인 형태라, 손목이 자연스럽게 펴진 형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DIY 기계식 인체공학 키보드 (직접 납땜하며 제작한 인체공학 키보드)
아두이노를 사용한 DIY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는 마음에 드는 인체공학키보드가 없어서 직접 만들었습니다. 아직 코드 최적화가 덜 되어서, 기성품 키보드에 비해 응답속도가 느려 현역으로 쓰지는 않고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수준이지만, 같은 키를 연속 입력 시 좀 답답합니다.) 최적화만 다 끝나면 무선 인체공학 키보드를 치우고 대신 사용할 예정입니다.

 

4. 피규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경기 관람을 가서 당첨된 레이너 피규어입니다.
해골이 그려진 바이저가 귀엽습니다.

 

5. 아이패드 / 서피스 3 / Nvidia Shield 태블릿
iOS 게임 테스트용 아이패드입니다. 입사 직후부터 잘 버텨주고 있습니다.
회의록 작성에 큰 도움을 주는 서피스 3입니다. 가볍고 좋으나, 잔고장이 가끔 있어 속상할 때가 있습니다.
게이밍 태블릿으로 나온 Shield 태블릿입니다. 게임 최적화라 그런지 업무시에는 잘 안쓰게 됩니다.

 

6. 손 운동 기구
도넛 모양의 손 운동 기구로, 손에 넣고 꽉 쥐면 됩니다. 졸릴 때나 집중력이 필요할 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록색 → 검은색 → 주황색 순으로 강도가 강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