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넷마블]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Kabam)’의 글로벌 스토리!

지난 2월 넷마블은 전 세계의 더 많은 이용자분들께 넷마블 게임의 즐거움을 전해드리고자 세계적인 모바일 게임 회사인 ‘카밤 벤쿠버 스튜디오’(이하 카밤)을 인수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섰는데요. 카밤(Kabam)은 유명 IP의 게임 개발 경험, 우수한 기술력과 임직원을 보유해 세계적으로 성공한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마블의 모바일 액션 게임 ‘마블 올스타 배틀’은 최근 개봉한 영화 스파이더맨: 홈커밍(Spider-Man: Homecoming)에 맞춘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현재(7/5) 미국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비롯 전세계 38개국에서 앱스토어 매출 TOP 5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채널 넷마블 편집팀이 보다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자 저 멀리 바다를 건너 캐나다 벤쿠버에 위치한 카밤을 직접 찾아가보았습니다!
카밤의 CEO ‘팀 필즈’를 함께 만나보시죠!


▲ KABAM CEO ‘팀 필즈’님

Q. 카밤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한국에 계시는 이용자 여러분! 저는 카밤의 CEO ‘팀 필즈’입니다. 채널 넷마블을 통해 이렇게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카밤은 서구권에서 가장 뛰어난 모바일 게임 개발사 중 하나로, 지난 10년간 약 2억 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카밤의 게임을 플레이해왔습니다. 200명이 넘는 우수한 임직원들이 캐나다 밴쿠버를 비롯해 미국 텍사스 오스틴과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지사에서 근무하고 있는데요. 임직원 모두가 세계 최고의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에 대해 열정적인 마인드를 지니고 있습니다.


Q. ‘카밤’ 사명의 뜻은 무엇인가요?

‘카밤’은 기분 좋은 흥분감을 나타내는 감탄사입니다. 이용자분들이 친구들과 힘을 모아 큰 승리를 거둘 때 드는 흥분과 감동을 표현했습니다.

Q. 카밤이 넷마블의 가족이 된 후 어떤 점이 달라졌고, 어떤 시너지 효과 창출을 기대하고 있나요?

카밤은 아시아 최고 퍼블리셔인 넷마블과 가족이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넷마블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다양한 곳에 있는 더 많은 이용자분들께 즐거움을 전달해줄 수 있을 거란 생각에 항상 설레입니다.
카밤은 전 세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며, 넷마블과의 협업을 통해 함께 이러한 비전을 성취해낼 수 있을 거라고 믿고 있어요.

Q. 카밤의 글로벌 흥행작 ’마블 올스타 배틀’(MARVEL Contest of Champions)은 현재(7/5) 미국 앱스토어 매출 1위에 등극했는데요. 주요 재미 포인트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마블 올스타 배틀’은 우리 모두가 좋아하는 마블 세계관에 대한 애정을 담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마블 스토리에 등장하는 영웅들과 악당들을 모아 팀을 구성하고 친구들과 파트너를 이뤄 전쟁터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분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들과 함께 멋진 3D 액션 전투의 재미를 즐길 수가 있어요.

Q. 그 인기 비결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전 세계 1억 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마블 올스타 배틀’을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인기 요인은 편리한 게임 플레이, 아름다운 그래픽, 깊이 있는 RPG 시스템 그리고 수많은 캐릭터들을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마블 올스타 배틀’은 이용자들이 좋아하는 마블 캐릭터들과 시간을 보내는 동시에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적을 무찌르는 경험도 할 수 있어 게임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Q. 카밤만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카밤의 임직원들은 모두 게임을 즐기고 좋아하는데요. 이러한 애정이 게임을 개발할 때 반영된다고 생각해요. 새로운 캐릭터 및 탐험 지역을 추가하고 반전을 주는 등 이용자들을 위해 게임을 더 재미있게 만드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트, 기술, 분석 등을 함께 적극 활용해 카밤의 게임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사랑받는 게임으로 거듭날 수 있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Q. 회사를 운영하시면서 가장 성취감을 느꼈던 때는 언제인가요?

이용자분들이 카밤의 게임을 플레이하며 즐거워할 때마다 큰 행복감을 느끼고 있는데요. 중국, 아랍국가, 인도네시아 버전으로 서비스를 출시하고 정기적으로 새로운 콘텐츠와 기능을 소개하면서 전 세계의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이용자들이 카밤이 개발한 게임들을 플레이하며 느낄 감정들을 생각할 때마다 항상 설레임을 느끼고 있습니다.

Q. 회사 내부를 둘러보면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카밤만의 특별한 회사 문화가 있나요?

카밤은 훌륭하고 열정적인 사람들과 함께하며 임직원들이 창의적인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해주는 문화를 갖고 있습니다. 그들이 작업하는 모든 과정에 즐거움이 스며들도록 노력하고 있는데요. 특히, 임직원들은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낼 정도로 가족처럼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서로에 대한 배려를 통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며 재미를 추구하는 집단입니다.


▲ 카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abamvancouver/

Q. 변화되는 게임 트렌드와 기술력에 갖추기 위해 실력도 끊임없이 발전시켜야 하는데, 직원들의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나요?

카밤은 배우는 것에 항상 흥미를 느끼는 직원들과 함께 하길 원하고 있습니다. 기술과 기법은 예전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에 맞춰 임직원분들이 점심시간 동안 다른 분야를 배울 수 있도록 정기적인 세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외국어, 무술, 피트니스, 라이프 드로잉 등 임직원들이 서로를 가르치고 있으며, 배우고 싶은 거의 모든 것들에 대한 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현재 서비스 중인 ‘마블 올스타 배틀’를 더 성장시키고 머지않아 새로운 게임 개발을 시작할 것입니다. 특히 향후 몇 년이 매우 흥미진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한국에 계신 이용자분들도 카밤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