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 길들이기’ 신규 모험 지역 및 청룡 펫 업데이트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모험 지역 ‘기린 지역’, 신규 펫 ‘청룡’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동방 세계관을 주제로 한 ‘기린 지역’은 거대한 시공간의 균열 속에 존재하는 다른 차원의 대륙으로 미나를 찾기 위한 클라우드, 베르나의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는 모험 지역이다.

이 지역은 기존 모험 지역들과 달리 3개의 특화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층 더 강력하고 개성 넘치는 신규 몬스터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지역에서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펫 ‘청룡’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청룡’은 현무, 백호, 주작과 함께 동방의 사신을 모티브로 한 귀여운 매력이 넘치는 펫으로 자신의 팀에 공격력, 방어력, 체력을 상승시켜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 펫은 레벨 성장이 없는 대신 장비 강화처럼 다른 펫을 재료로 사용해 5단계까지 강화시킬 수 있으며, 최종 강화 단계까지 성장이 끝난 펫은 동일한 등급의 펫을 이용해 진화가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길드 간 대결을 통해 최고의 길드를 가리는 ‘실시간 길드 점령전’의 정식 시즌도 열렸다. 정식 시즌에서는 지난 프리 시즌 동안 나온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팀 설정 변경, 친선전 참여 인원 제한 확대, 안내 정보 보강 등 다양한 개선 사항들을 적용하고 기본적인 보상 수준을 상향 조정해 이용자들이 더욱 쾌적하고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넷마블 차정현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동방을 주제로 한 캐릭터와 이들을 성장시키는 새로운 시스템 등 기린 지역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새로운 수집 및 성장의 재미로 돌아온 ‘몬스터 길들이기’에 지속적인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13일까지 동방 지역 및 요일 던전을 성공한 횟수에 따라 고유장비 조각, 골드 등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오는 9월 20일까지 지정된 모험 지역을 50회 완료하면 열쇠, 고유장비, 신비한 결정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지난 2013년 8월에 출시한 ‘몬스터 길들이기’는 개성 넘치는 몬스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를 갖춘 모바일 RPG다. 탄탄한 게임성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RPG 장르 최초 양대마켓 최고매출 1위 달성 등 신기록을 세우며 모바일 RPG의 대중화를 견인한 게임으로 평가 받고 있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몬스터 길들이기’ 공식카페(http://cafe.naver.com/monstertamin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