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룡TV] 헤라클레스 VS 여포! ‘페이트/그랜드 오더’ 버서커 알아보기 1편

 ※ 본 글은 외부 필진 기고로 주관적인 해석이 담겨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페이트 시리즈 세계관의 총집편이라고도 부르는 ‘페이트/그랜드 오더’! 정말 다양한 영웅들이 있을 뿐만 아니라, 이 영웅들은 모두 실제 역사와 신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모티브로 했다는 사실! 이번 첫 시간에는 강력한 전투력을 지닌 버서커 헤라클래스와 여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룡TV ‘페이트/그랜드 오더’ 탈태생 버서커 열전! 헤라클레스vs여포 특집]

버서커 클래스란?

버서커는 여러 영령들의 클래스 중에서도 특별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광전사라는 의미 그대로 영웅이 광화된 상태로 현계 했음을 의미합니다. 이 광화라는 스킬의 적성이 부여된 영웅들은 생전, 혹은 신화에서 미쳐 날뛰는 전투를 겪은 경험이 있다고 하죠. 버서커 클래스로 소환된 서번트는 이성을 대가로 높은 패러미터를 얻게 되어, 강력한 스펙으로 전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강한 능력을 얻게 되는 대신 마력 소모가 격렬하고, 사고에 제약이 생기며, 광화로 인해 보구 사용에 제한이 되는 등의 디메리트 또한 갖고 있습니다. 사고의 제약이 생긴다는 점을 이용해서 서번트를 순종적으로 다루는 경우도 있고, 원래 미쳐있는 서번트는 한 바퀴 돌아 제정신으로 돌아오는 등의 이례적인 일들도 있다고 하네요. 서번트는 마스터하기 나름이라는 거겠죠?

헤라클레스는 어떤 서번트인가요?

‘헤라의 영광’이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헤라클레스는, 제우스와 알크메네 사이에서 난 자식으로 반은 신이고, 반은 인간인 반인반신의 영웅입니다. 그리스의 이름난 괴물들은 거의 다 헤라클레스에게 쓰러졌다고 하니, 정말 강력하죠? 첫 등장은 페이트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인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였는데요, 성우들의 녹음이 없었던 당시에 유일하게 들을 수 있었던 목소리가 버서커의 포효였다는 웃픈 사연도 있습니다.

헤라클레스의 능력은?

5차 성배전쟁에서 버서커의 스테이터스는 B랭크인 행운을 제외하고 모두 A 이상인데요, 이 패러미터의 총합은 지금까지 나온 다양한 시리즈의 다양한 서번트들 중에서도 거의 최강이라고 불릴 만 합니다.
헤라클래스는 생전에 헤라에 의해 미쳐버려 가족을 살해하고, 그 속죄를 위해 12번의 과업을 거쳐야만 하게 되죠. 게임에서 나오는 보구 갓 핸드(열두 번의 시련)는 이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보구입니다. A랭크 이하의 공격을 완전히 무효화시키고, 한 번 통했던 공격은 다시 통하지 않으며, 12번의 목숨을 갖게 해주는 이 미친듯한 성능의 보구는 안 그래도 강력했던 헤라클레스를 말 그대로 광전사로 만들어주죠!

또한 쏘아 죽이는 백 머리 – 나인 라이브즈 는 히드라를 쓰러뜨린 헤라클레스의 전설을 토대로 만들어진 기술입니다. 한 번에 고속으로 아홉 번의 연격을 날리는 기술로, 쓰러뜨려도 쓰러지지 않는 신화 속의 괴물들을 상대하기에 적합한 기술이었다고 하죠.

페그오에서 평가는?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헤라클레스는 ‘탈4성’이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반드시 얻고 시작해야 하는 캐릭터라며 많은 이용자분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만큼 게임을 진행할 때 헤라클레스가 있다면 큰 도움이 된다는 말이겠죠?

여포는 어떤 서번트인가요?

여포 봉선은 삼국지에 나오는 유명한 무장이죠. 긴 자금관과, 적토마, 그리고 커다란 방천화극으로 유명한 여포의 별명은 (호로관 메뚜기) 바로 ‘무신’입니다. 많은 패륜과 악행을(배신의 아이콘) 저질렀지만, 그만큼 강력한 전투실력과 용맹함으로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가진 인물입니다.
페이트 시리즈에서 여포는 달의 성배전쟁을 다룬 페이트/엑스트라, 페이트/엑스텔라에서 첫 등장을 했습니다.
반골의 상이라는 주인을 배반하는 스킬이, 광화로 인해 사라지는 버서커 소환의 좋은 예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포의 능력은?

근력과 내구, 보구가 모두 A랭크 이상의 우수한 패러미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군신오병-갓포스는 여포의 군사인 진궁이 만들어낸 군신의 이미지를 여포에게 씌워 만들어진 병기인데, 다양한 공격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베기, 찌르기, 치기, 후리기, 떨쳐내기, 쏘기,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등의 공격 기술들이 있다고 하네요.

페그오에서 평가는?

페그오 내에서는 3성 은테 서번트지만, 투자에 따라서는 탈3성급의 강력한 대인 공격을 퍼부을 수 있는 대륙 제 폭격기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헤라클레스와는 달리 생존기가 부족하고, 버서커라는 클래스의 특성 상 방어가 취약하기 때문에 강력한 보구의 일격을 날리기 위해서는 컬라이더스코프와 같은 NP 수급형 예장을 장착해 주는 것이 좋은듯 싶네요.

어떠셨나요? 이번 시간에는 페그오의 탈 태생이라고 불리는 두 서번트, 헤라클레스와 여포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재미있게도 두 영웅은 모두 원래 버서커 외에도 라이더와 아쳐 등의 클래스 적성을 가지고 있었다고 하네요. 활을 들었거나, 말을 타고 달리던 여포와 헤라클레스는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페그오의 강력한 두 영웅! 헤라클라스와 여포가 맞붙는다면 누가 이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 결과는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