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룡TV] 쿠 훌린의 슼승님! 스카사하 알아보기 3편

※ 본 글은 외부 필진 기고로 주관적인 해석이 담겨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배룡입니다. 현재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첫 업데이트인 오케아노스와 함께 스카사하의 픽업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이 이벤트로 인해 국내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마켓 순위가 급격하게 상승했다고 하죠! 이렇게 ‘페이트/그랜드 오더’ 자체 순위를 끌어올릴 만큼의 인기 있는 캐릭터, ‘스카사하’에 대해 오늘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배룡TV ‘페이트/그랜드 오더’ 여왕님이 추방당한 이유?! 스카사하에 대해 알아보자]

[페이트/그랜드 오더 제 3특이점 종쇄종국사해 오케아노스 홍보 영상]

랜서 클래스란?

랜서 클래스는 이름 그대로 창을 든 기사, 창병의 재능과 소질을 가진 영령을 말합니다. 세이버, 아처와 함께 3대 기사 클래스라고 하는 랜서는 주로 창이나 리치가 긴 중거리 근접무기를 사용하는데요, 중세의 기사 출신 영령들은 대부분 랜서 적성을 지니고 있었다고 하네요.
페이트 시리즈에 등장하는 랜서들은 쫄쫄이를 입고 나오는 일들이 많은데요, 대표적으로는 쿠 훌린, 디어뮈드 오 디나, 그리고 오늘 함께 알아볼 스카사하 등이 있습니다!

또한, 랜서로 등장한 작중 캐릭터들은 대부분 낮은 행운 클래스를 보유한데다가, 끝이 안타까운 일들이 많았기 때문에(대표적으로 4차 성배전쟁의 디어뮈드 오 디나), 페이트 시리즈의 랜서는 고통받는 클래스다, 창만 들면 불행이 따라온다 등의 우스갯소리도 있었다고 하네요.

스카사하는 어떤 서번트인가요?

스카사하는 켈트 얼스터의 전설의 전사이자, 그림자 나라의 여왕입니다. 마창을 조종하며 왕의 기질을 갖춘 여성으로, 창술과 룬 마술에도 천재적인 소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림자의 나라는 ‘명계’에 가까운 장소라고 볼 수 있는데요. 문화적이지 못하고 폭력이 지배하며, 망령이 떠다니는 무서운 곳이라고 합니다. 그런 그림자 나라에서 신령급 악령들도 창으로 제압한 실력이었다고 하니깐 엄청나죠. 그러나 사람의 몸으로 신의 영역에 지나치게 근접한 탓에, 저주를 받고 현세에서 영지째로 추방당합니다.

이후부터는 죽고 싶어도 죽지 못하는 상태가 되고 말죠. 현세에서 추방당하기 전까지는 인간과 망령, 신을 마구 죽일 정도로 강력한 창술을 구사했다고 하며, 창술로는 ‘페이트/그랜드 오더’ 내에서 누구도 따를 자가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 본래는 죽은 자가 아니기 때문에 영령은 아니지만, 게임 속 스토리에서 인리소각으로 인해 그림자 나라가 날아가게 되면서 죽은 자 취급이 되어, 서번트로 소환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또한 스카사하는 유능한 스승으로, 수많은 제자들을 유명한 전사나 마술사로 키워 낸 것으로 유명한데요, 대표적으로는 쿠 훌린, 퍼거스 막 로이 등이 있습니다. 특히 쿠 훌린은 스카사하에게 각별한 애제자로, 본인이 제작한 마창 게이볼크를 물려줄 정도의 사이였다고 하는데요, 쿠 훌린에 의하면 무언가 가르칠 때는 자상한 스승이지만, 무술과 관련이 된다면 스파르타 교관이 된다고 하네요.

스카사하의 능력은?

근접전에 강한 스테이터스를 가지고 있지만, 신령을 때려잡았다고 하기엔 조금 모자란 감이 있죠. 영령으로 소환된 것이 역효과를 내게 되어 스테이터스가 낮아진 탓이라고 합니다.
스카사하의 보구로는 게이볼크 얼터너티브가 있는데요, 두 자루의 창을 던져서 첫 번째 창으로 적을 공간에 꿰매어 봉인하고, 두 번째 창으로는 숨을 끊는 공격을 하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이 때 궤도상의 적은 모조리 목숨을 잃는다고 하네요.
스카사하가 사용하는 이 마창은 쿠 훌린이 사용하는 창과 닮았지만, 한 단계 이전의 다른 무기라고 합니다.

페그오에서 평가는?

최초의 5성 랜서로 등장한 서번트이기 때문에 많은 기대가 있었고, 실제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다만 스타 집중도가 낮으며, 아츠 카드가 한 장이기 때문에 NP 수급이 어렵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1스킬인 마경의 지혜에 스타 집중률 상승이 붙어있지만 확률스킬이기 때문에 불안한 감이 있죠. 그렇기 때문에 스타 수급을 도와줄 퀵포터인 길가메쉬, 드레이크 등의 파티 조합이 중요하며, NP의 경우에는 NP수급형 예장을 장비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자, 이렇게 오늘은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인기 캐릭터이자 슼승님이라고도 불리는 스카사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카사하는 등장하자마자 엄청난 인기를 끌었는데요. 일러스트 단 한 장만으로 피규어가 생산되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인기가 아닐 수가 없겠습니다.
배룡도 스카사하 같은 아름다운 스승님을 모시고 싶네요! 다음에 더 재미있는 이야기로 또 찾아오겠습니다!

[지난 이야기 다시 보기]
[배룡TV] 헤라클레스 VS 여포! ‘페이트/그랜드 오더’ 버서커 알아보기 1편
[배룡TV] 오리온 VS 아탈란테! 본격 성(전환)배 배틀! 오리온도 여자라고? 2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