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이 한강공원에 떴다! ‘모두의마블’ 띵동~모마왔어요! 2편 비하인드 스토리

어느 오후의 평화로운 여의도 한강공원. ‘모두의마블’ 방문 프로젝트 <띵동~모마왔어요!>의 진행자 유튜버 보물섬이 텐트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네요^^ 무슨 사연으로 보물섬이 한강공원에 있는 걸까요?! 지난 8월 18일, ‘모두의마블’ 공식 채널을 통해 <띵동~모마왔어요!> 2탄 여의도 한강공원편이 공개됐습니다. ‘모두의마블’ 페이스북을 통해 사전에 미리 예고했던 대로 이용자분들께 보물섬의 한강공원 습격 장소와 일정을 안내드렸는데요! 지난 동아리편에 이어 한강공원에 출몰한 야생 브라더스 보물섬! 과연 이곳에는 어떤 흥미진진한 플레이 대결이 펼쳐질까요?!


▲ ‘모두의마블’ 페이스북에 게재된 한강공원 습격 장소 및 일정 안내

무더운 여름을 날려버릴 시원한 한강을 배경으로 모마 텐트 속에서 보물섬이 “띵동~모마왔어요!” 를 외치며 오프닝 시작을 알렸습니다. 한강공원에 있는 시민분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모두의마블’ 플레이 대결을 통해 승리하면 추첨 박스를 통해 10만 원 상당의 외식상품권, 영화관람권, 미니 선풍기, 500다이아 등 푸짐한 경품을 뽑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데요. 보물섬과 같이 재밌는 게임 플레이도 하고 경품도 얻고! 한강공원에서 펼쳐지는 <띵동~모마왔어요!>가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우측부터) 볼링동아리 시민 2분, BJ높은코형, 보물섬 이현석, 강민석

첫 번째 보물섬의 출몰 장소는 바로 앞에 푸른 한강이 보이는 ‘모마 텐트’입니다. 보물섬과 시민과의 대결은 한판승으로 진행되며 ‘모두의마블’ 신규 모드인 ‘아이템 놀이터’로 경기가 진행되는데요! 첫 번째 라운드의 참가자는 평소 보물섬팬이었던 볼링 동아리 회원분들이었습니다. 첫 대결인 만큼 묘한 긴장감이 흘렀는데요. 아니, 이게 대체 무슨 일까요? 지난 동아리편에서 3연패로 쓰라린 패배를 겪은 보물섬이 트리플 독점으로 승리를 하게 됩니다! 알고 보니 지난 패배에 대한 복수의 칼날(?)을 갈며 집에서 틈틈이 ‘모두의마블’을 연습했다던 보물섬! 첫 번째 시민과의 대결은 모두의 예상을 꺾고 보물섬이 산뜻하게 첫 승리의 영예를 얻게 됩니다.

2라운드는 보물섬을 보기 위해 한강공원까지 찾아온 고등학생분들인데요! 팽팽한 대결 끝에 이번에도 보물섬이 승리…! “PD님 죄송합니다~”를 외치며 호탕하게 웃는 보물섬! 하지만 그들은 곧 반전 상황을 겪게 되는데요! 대결에서 진 학생분들은 벌칙 상자에서 ‘보물섬에게 뿅망치 1대’라는 글귀가 적힌 종이를 꺼내게 되는데요. 보물섬이 이겼는데도 불구하고 거꾸로 학생분들에게 뿅망치를 맞아야 하는 웃지 못할 상황이 벌어집니다. 학생들의 강력한 뿅망치 스매시 공격에 무너지고 마는 보물섬! 보물섬의 반전 벌칙 수행에 현장 분위기를 웃음바다로 이끌어냈습니다.

연이은 승리로 자신만만해진 보물섬! 그들의 승리 질주가 계속 이어지나 싶었지만, 바로 이어지는 3라운드와 4라운드 경기에서는 시민분들이 모두 승리해 보물섬은 패배의 쓴맛을 맛보게 됩니다. 승패 결과를 떠나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시민분들과 ‘모두의마블’을 플레이하며 즐거운 추억을 남겼는데요! 그럼 이제 다음 출몰지역인 ‘여의대로 밑’으로 이동해볼까요?

다음 대결자를 찾으러 여의대로 밑으로 이동하는 보물섬! 갑자기 누군가가 보물섬을 부르는데..! 평소 보물섬 유튜브를 구독하는 친구분들이 보물섬을 환하게 반겨주네요! 다같이 “아령하세요~~!!”를 힘차게 외치며 5라운드 대결이 시작됐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라인 독점으로 또다시 패배한 보물섬! 승리 경품인 500다이아를 득템한 친구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그럼 다음 마지막 라운드의 대결자를 찾으러 이동해볼까요? 다리 밑 계단에서 먼저 보물섬을 알아본 상큼한 중학생팬분들의 등장으로 대결이 시작됐습니다. 승리 상자에는 아직 주인을 찾지 못한 외식상품권이 남아있는데요! 과연 학생분들은 외식상품권을 획득할 수 있을까요?! 보물섬만 랜드마크가 가득한 상황에서 학생분들의 표정은 점점 굳어지고..! 보물섬은 미안한 마음에 학생분들에게 조언을 건네주며 승리를 예감했지만 역시 승부는 끝까지 가봐야 알죠?! 방심한 찰나에 학생분들의 트리플 독점으로 보물섬이 끝내 패배를 하게 됩니다. 종이 바꾸기 찬스로 승리 경품인 외식상품권이 학생분들의 손에 거머쥐게 됩니다. 축하드립니다. 짝짝짝!

시민분들과의 짜릿한 6라운드 경기를 모두 마치고 마지막 출몰지역인 ‘밤도깨비 시장’에 도착! 보물섬은 푸드트럭에서 갓 나온 따끈따끈한 치즈스틱을 먹으며 마지막 촬영을 마무리했습니다. 이날 시민분들과 함께 플레이 대결 및 유쾌한 진행을 맡은 보물섬에게도 많은 응원 부탁드릴게요!

이날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모두의마블’ <띵동~모마왔어요!>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리며 특별한 추억이 되셨길 바랄게요! ‘모두의마블’도 시민분들을 직접 만나뵙고 소통하며 플레이대결을 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여의도 한강공원’편의 자세한 에피소드는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지금 ‘모두의마블’ 페이스북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분에게 베스킨라빈스 상품권과 총 10분에게 다이아300개를 드립니다.  다음엔 더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로 찾아올게요. 그럼 다음편에서 만나요~!

[‘모두의마블’ 보물섬이 한강공원에 떴다! ‘띵동~모마왔어요!’ 2편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