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대작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미디어 쇼케이스 현장 공개!

금일(10/11), 신도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호텔에서 넷마블 최고 기대작인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을 공개하는 미디어 쇼케이스가 개최됐습니다. 2018년 MMORPG의 또 다른 시작을 알릴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이번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모바일 MMORPG 시장에 또 한차례의 혁명을 예고했는데요! 올해의 최고 기대작인 만큼 많은 취재진들이 참석해 열띤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공식 페이스북에서 라이브 생중계를 진행해 이용자분들에게도 생생한 현장 소식을 전달드렸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미디어 쇼케이스 라이브 생중계 영상]

이 날 행사에는 넷마블 대표 권영식님, 사업본부장 강지훈님을 비롯해 개발사 체리벅스 대표 정철호님, 개발총괄 장현진님이 참석해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앞으로의 사업전략방향을 공개했습니다. 모두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기대작인 만큼! 현장 열기가 정말 뜨거웠는데요.

넷마블 대표 권영식님의 환영사를 통해 행사의 첫 시작을 알렸습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으로 넷마블은 또 한번 모바일 게임 시장에 혁명을 일으키고자 한다”며 “‘리니지2 레볼루션’ 그 이상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한 단계 더 진화한 모바일 MMORPG의 혁신…원작의 감성에 차별화를 더하다

‘레볼루션’의 이름에 걸맞게 모바일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MMORPG를 만드는데 많은 공을 들인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입니다. 특히, 언리얼엔진4로 제작된 최고 수준의 Full 3D 그래픽을 바탕으로 고퀄리티 시네마틱 연출과 메인 시나리오에 충실한 스토리, 경공 시스템, 대전 게임급 전투액션 등 원작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 냈는데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메인 트레일러 영상 공개]

자신의 사부를 죽인 원수 진서연의 복수를 위한 여정을 그린 몰입도 높은 컴팩트한 스토리를 만들었고, 원작과 동일한 성우진의 보이스로 제작한 150종 이상의 시네마틱 영상은 게임 플레이하면서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높은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원작의 특징 중 하나인 ‘경공’은 모바일 환경에 맞춰 버튼 2개의 간편한 조작으로 자유롭게 이동하며 다양한 뷰를 감상할 수 있도록 구현했으며, 무공 연계 및 스킬을 사용하면서 이동할 수 있는 무빙 액션으로 대전 게임 못지 않은 역동적인 액션 쾌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늘과 땅, 필드를 넘나드는 자유로운 이동과 백뷰(Back View)로 펼쳐지는 탁 트인 시야를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경우 작년 지스타를 통해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을 체험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린족 남성 캐릭터를 추가, 총 6종의 캐릭터(진족 남녀, 린족 남녀, 건족 여, 곤족 남)를 선보이며, 취향에 맞춰 외형을 선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추가되어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들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오픈 시점 공개되는 직업은 검사, 권사, 역사, 기공사 등 총 4종이며,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직업 종류를 늘려갈 예정입니다.

차별화된 콘텐츠 중 하나인 ‘대규모 오픈 필드 세력전’은 세력간 경쟁을 기반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각 서버 별 최대 500vs500의 실시간 전투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세력전에는 망루, 폭탄 등 다양한 전략 요소가 존재해 단순한 전투양상에서 벗어난 새로운 전략적 전투의 재미를 제공합니다. 세력전 승리의 핵심은 세력 내에 전략을 세우고 역할을 분담해 상대 세력을 공략하는 것인데요! 작년 지스타 이후 전략적인 요소들이 더해져서 더 다양한 전개가 펼쳐질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는 진정한 MMORPG를 만들기 위한 또 하나의 사회 ‘커뮤니티’가 존재하는데요. 계층 상승을 위해 갈등, 협동, 경쟁이 발생하며 그 안에서 이용자들은 현실 못지 않은 사회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마을 → 문파 → 세력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커뮤니티의 흐름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커뮤니티의 재미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MMORPG를 즐기는 모든 이용자분들이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서 모두 찾을 수 있도록 각각의 이용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PvP(Player VS Player), PvE(Player VS Environment), RvR(Realm vs Realm) 콘텐츠들을 업데이트해서 지속적 재미를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체리벅스 개발총괄 장현진님은 “모바일이라는 제한적인 플랫폼 안에 원작의 방대한 콘텐츠와 감성을 그대로 계승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에 더해 대규모 오픈 필드 세력전, 커뮤니티 등 차별화 요소를 통해 한 단계 더 발전된 모바일 MMORPG를 완성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넷마블 사업본부장 강지훈님은 “‘리니지2 레볼루션’이 모바일 MMORPG 시장을 개척했다면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차세대 모바일 MMORPG의 시대를 열어나갈 작품”이라며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에서 최고의 성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개최하는 지스타2018에 선보인 후 오는 12월 6일 국내 정식 출시할 예정입니다. 브랜드 사이트(http://bns.netmarble.com)에서 사전등록과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리며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정식 출시 이후 사용 가능한 의상 아이템을 제공하며, 구글 플레이 사전등록 시 10,000 은화를 추가로 지급합니다. 또 보패 이벤트에 참여하면 고급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한 단계 더 진화한 모바일 MMORPG의 혁신!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드디어 2018년 12월 6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사전등록에 참여해보세요!

[브랜드 사이트 바로가기] http://bns.netmarble.com
[커뮤니티 앱 ‘World’ 다운로드] http://mar.by/v2/4C9G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netmarbleB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