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마블’ 세계 첫 최강자를 가리는 월드 챔피언십! 현장 스토리 공개

지난 12월 22일, 23일 양일간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모두의마블’ 월드 챔피언십이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모두의마블’ 출시 5주년을 기념해 지난 8월부터 개최한 ‘월드 챔피언십’은 총 6개국 12명의 치열한 승부 끝에 대한민국, BJ듀오 선수가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5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 했는데요! 최종 우승자를 두고 짜릿한 승부를 펼치는 월드 챔피언십 현장을 지금 만나보시죠!

[‘모두의마블’ 월드 챔피언십 비하인드 영상]

가장 먼저 대기실에서 관람객분들에게 멋진 경기를 선보이기 위해 ‘모두의마블’을 플레이하며 사전 준비에 임하고 있는 선수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월드 챔피언십 최종 우승의 영예를 얻기 위해 장장 5개월을 달려온 선수들입니다. 다소 긴장될 수 있는 상황 속에서 선수들은 오히려 여유 있는 표정을 지으며 유쾌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월드 챔피언십 관람 입장 전, 관람객분들을 반갑게 맞이하는 ‘모두의마블’ 대표 마스코트 데니스와 슬기가 보이네요! 6개국 12명 선수들 중 본인이 생각하는 최종 우승자를 투표할 수 있는 대형판을 마련하고, 현장에서 응원메시지를 적어 선수들이 더욱 파이팅 할 수 있도록 종이와 펜을 준비했습니다. 이날 선수들을 위해 열띤 응원을 펼쳐 주신 관람객분들 모두 감사했습니다^^

또한, 관람객 전원에게 응원의 힘을 북돋기 위해 크리스마스 머리띠와 응원 야광봉, 간식거리를 제공했습니다. 자신이 응원하는 선수를 위해 직접 응원 소품을 준비해오신 분들도 곳곳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국가대표 결정전에 이어 최종결정전도 전 좌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월드 챔피언십에 대한 높은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양 일간 총 6천 다이아를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습니다.


▲ 패자부활전 경기를 펼치고 있는 인연 vs SKY vs 지코888

1일차는 12강, 6강전, 2일차는 패자부활전, 4강전, 결승전이 진행됐는데요. 1일차에서 Death, BJ듀오, Bubon이 4강을 진출했고, 아쉽게도 6강에서 패배했던 인연, SKY, 지코888가 패자부활전에서 맞붙게 되었습니다. 1:1:1로 진행된 패자부활전에서 지코888선수는 좋은 컨디션을 보이며 2:0:0 완승으로 4강전에 진출했습니다.


▲ 4강전을 펼치고 있는 (상) Death vs BJ듀오, (하) Bubon vs 지코888

4강전에는 Death vs BJ듀오, Bubon vs 지코888 선수들의 손에 땀을 쥐게하는 막강 승부가 펼쳐졌습니다. BJ듀오는 데스와의 경기에서 3:0 완승을 하며, 12강부터 단 한 세트도 상대에게 뺐기지 않는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1일차에 대역전의 승리를 거둔 Bubon과의 경기에서 아쉽게 패배했던 지코888은 패자부활전에서 다시 기회를 얻으며 Bubon과 맞붙게 되었는데요! 그의 복수심을 자극시켰던 것일까요?! 지코888은 멋진 플레이 실력을 보여주며 Bubon을 3:0으로 꺾고 결승에 진출하는 이변을 일으켰습니다.


▲ 결승전을 펼치고 있는 (상) BJ듀오 vs 지코888, (하) Bubon vs Death

엄청난 경쟁을 뚫고 결승까지 올라온 BJ듀오 vs 지코888! 두 선수 모두 누가 1위의 타이틀을 가져가도 의심되지 않을 법한 멋진 실력자들이었는데요. 특유의 압박 전략으로 승리 타이틀을 가볍게 거머쥐었던 BJ 듀오 선수는 초반에 갸우뚱하는 모습을 보이며 첫 세트에서 승리를 넘겨주었지만, 2세트에서 트리플을 휩쓸며 1승을 거두었습니다. 모두가 숨을 죽이며 다음 경기를 지켜보았는데요! 막상막하의 접점 끝에 결국 BJ듀오 선수가 지코888을 꺾고, 월드 챔피언십 초대 우승자의 영예를 얻게 됩니다! 지코888 선수는 아쉽게 패배했지만 BJ듀오에게 뜨거운 포옹을 해주며 축하해주는 모습이 감동적이었는데요. 승패를 떠나서 서로를 격려해주는 모습이 정말 멋졌습니다. 이렇게 최종 우승자 BJ듀오는 상금 3,000만원 및 10만 다이아(게임재화)와 함께 본인의 특색을 담아낸 게임 내 고급캐릭터 ‘S+등급 카드’가 제작되는 혜택을 동시에 거머쥐었습니다. 3,4위전에서는 Bubon이 Death를 꺾고 3위를 차지했습니다.

마지막 시상식에서 최종 우승자 BJ듀오, 준우승자 지코888, 3위 Bubon, 4위 Death가 수상하며 화려한 막을 내렸습니다. 월드 챔피언십에서 멋진 경기를 펼친 12명의 선수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끝으로 ‘모두의마블’ 월드 챔피언십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