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들의 꿈이 이뤄지는 공간! 제 33호 게임문화체험관 개관식 현장 스토리

지난 9월 20일(금), 넷마블문화재단이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충북특수교육원에 제 33호 게임문화체험관을 개관했습니다. 게임문화체험관은 넷마블문화재단의 사회공헌 사업으로, 장애학생들에게 건전한 게임문화를 교육하고 여가활용의 다양성을 제공하기 위해 장애학생들을 위한 게임교육공간을 기증하는 활동입니다. 2008년부터 국립특수교육원과의 민관협력을 통해 12년째 지속적으로 전개되고 있으며, 진정성과 전문성을 담은 우수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올해는 충북교육청의 직속 기관인 충북특수교육원을 제 33호 게임문화체험관 설치 기관으로 선정했습니다. 학생들과 선생님, 학부모님, 인근 학교 교장 선생님들의 기대와 관심 속에 개관을 축하하는 행사를 열게 되었습니다.

이날 개관식에는 충북특수교육원 신사호 원장, 충청북도교육청 미래인재과 김긍수 장학관, 영동교육지원청 성경제 교육장 등 충청북도 내 교육청 관계자 분들과 학생, 선생님, 학부모, 넷마블문화재단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축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넷마블 서장원님은 축사에서 “게임문화체험관을 밑거름 삼아 장애학생들이 신체적, 사회적 제약을 넘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주고받는 훈훈한 시간을 보내고 개관을 기념하기 위해 기증식과 제막식도 진행했습니다.

그럼 제 33호 게임문화체험관을 같이 둘러보실까요? 이번 체험관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넷마블프렌즈 캐릭터들과, 밝고 친환경적인 공간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증진하고, 보다 넓은 활동 반경으로 휠체어 등 이동이 원활하게 꾸며졌습니다.

이번 게임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들의 신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PC, 태블릿, 키넥트를 활용한 다양한 게임 공간과 VR을 바탕으로 한 체감형 공간을 마련하고 실제 경주를 즐기는 듯한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레이싱 게임 장비까지 새로 도입해 장애학생들이 보다 다채롭고 진보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구축했습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체험관 활용 메뉴얼 배포 및 담당자 대상 교육 진행 등 제 33호 게임문화체험관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기존 설치된 게임문화체험관 노후화 개선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한 노후기기 교체와 인테리어 개선 지원도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넷마블문화재단은 많은 장애학생들이 올바른 게임문화를 접하고, 게임의 특성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잠재 능력을 개발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