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마.스 입문 가이드] 다다익선! 뭉칠수록 강해지는 아자니 덱 추천

“의무, 명예, 용기는 가지고 있든가 가지고 있지 않든가 둘 중 하나일 뿐이다.
시험대에 오르기 전까지는 결코 확실하게 알 수 없지”

넷마블 모바일 실시간 전략 대전 <매직: 마나스트라이크>의 화이트 컬러를 대표하는 아자니 골드메인은 눈을 뜬 레오닌족의 전사인데요. 아자니 덱 운용법의 핵심은 아군 유닛이 많아야 더 강력해진다는 사실! 화이트 컬러 카드는 대부분 단일 카드의 효과는 크지 않지만 각 카드가 함께 연대와 협동으로 조직력을 발휘하는데요. 그래서 최대한 아군 유닛을 많이 모아 무리를 이루고 아자니의 ‘보호의 진’을 잘 활용하는 것이 운영법의 핵심입니다.

아자니의 대표 스킬인 ‘보호의 진’은 아군들에게 일정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막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전장에 등장하는 순간과 스킬을 사용했을 때 주변 아군 유닛들에게 보호막을 형성해 주변 아군의 피해를 감소시켜주는데요. 또 가까이 있는 지상의 적을 한 번에 여러 마리 때릴 수 있어서, 체력이 낮은 상대 유닛들을 빠르게 해치울 수 있습니다.

아자니 덱 공부를 시작하신 초보자분들을 에게 추천하는 초반 덱은 <코르 속박꾼, 회복의 천사, 순수한 자들의 명예, 영혼의 성역술사, 신 베날리아의 기사, 기계식 폭탄, 유령수호자(또는 이동식 노포)>인데요. 아군의 유닛의 생존력을 높이는 끈끈한 연계형 구성으로 상대를 강하게 압박할 수 있습니다.

‘코르 속박꾼’은 화이트 컬러 카드에서 상대를 견제할 때 활용도가 높은 카드입니다. 화이트 컬러의 많은 유닛이 모여 압박하면 상대방은 방어를 하기 위해 더욱 단단한 유닛을 소환하게 되는데요. 이때 소환된 유닛을 끌어당겨 일정 시간 기절시키면 더욱 효율적인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 우리 진형을 뚫고 건물로 돌격하는 상대의 유닛을 건물에서 멀리 끌어당겨 아군 유닛들과 함께 집단 공격을 하면 아무리 체력이 높은 유닛일지라도 순식간에 맵에서 삭제! 전투의 흐름을 완전히 뒤집는 기회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회복의 천사’는 광역 힐링과 버프로 화이트 컬러의 유닛들의 생존력을 높이는 핵심 카드인데요. 아자니의 스킬 범위와 겹치도록 배치하면 모여있는 아군 유닛을 더 오래 유지시켜주는 강력한 시너지를 자랑합니다.

‘순수한 자들의 명예’는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일시적으로 높여주는 버프형 카드인데요. 똘똘 뭉쳐 강한 존재감 자랑하는 화이트 컬러 유닛들이 무시무시한 파괴력까지 갖게 됩니다. 상대와 팽팽한 전투를 벌이는 순간이나 건물을 빠르게 칠 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자니가 없는 경우 나머지 유닛들에게 버프를 걸어 최대한 공격을 받지 않고 빠르게 적진을 공격할 수 있는 기동성있는 공격으로도 응용 가능합니다.

‘영혼의 성역술사’는 똘똘 뭉친 화이트 컬러 유닛들의 수를 유지시켜주는 카드인데요. 영혼의 성역술사 범위 안에 있는 유닛이 죽을 때마다 함께 공격할 영혼들을 소환하기 때문에 체력이 낮은 아군 유닛들과 가까이 있도록 배치하는 것에 좋습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공중 유닛 공격이 부족한 화이트 컬러 덱의 특성상 영혼의 성역술사를 중복 소환해 공중의 적을 견제할 수 있습니다.

‘신 베날리아의 기사’ 는 추천 덱 중에서 가장 체력(HP)가 높고 주기적으로 추가 유닛을 만들어내는 특별 카드인데요. 오래 살아있을수록 효율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최전방보다는 아자니, 회복의 천사, 영혼의 성역술사 카드 등의 버프 영역 안에 소환해 최대한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직 3랭크를 넘지 못한 초보자분들의 경우에는 최상의 화이트덱이 모두 갖추어지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기계식 폭탄, 유령의 수호자(또는 이동식 노포) 등 무색의 카드를 활용해 덱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넓은 영역의 딜 범위 또는 탱커나 딜러 등 자신의 성향에 맞춰 부족한 점을 채워나가는 다양한 덱 구성이 가능합니다.

 

오늘 추천드린 ‘아자니 덱’은 초보자부터 3랭크까지 달성하신 분들이 구성할 수 있는 덱 조합 중 하나인데요. 상대의 건물 한 개를 파괴한 뒤 강력한 버프로 우리 진영을 지키는 방법과 버프를 등에 업고 상대의 건물을 밀어붙이는 등 이용자의 성향에 따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 랭크가 올라갈수록 더 많은 카드와 플레인즈워커들을 선택할 수 있으니 나만의 최강의 덱을 찾는 재미도 있겠죠?

<매직: 마나스트라이크>는 게임 내 ‘매직TV’에서 다른 이용자의 플레이를 실시간으로 관전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다양한 플레이와 공략을 보며 더욱 더 깊은 전략의 세계로 빠져보세요! 자세한 게임 정보는 공식 포럼(http://forum.netmarble.com/manastrike_en)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지난 시리즈 다시 보기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어떤 플레인즈워커를 선택해야 할까?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지금 다운로드하기
https://manastrike.com/ko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공식 포럼가기
http://forum.netmarble.com/manastrike_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