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삼이 입문 가이드] 어떤 캐릭터로 시작할까?

넷마블 2020년 상반기 신작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가 지난 3월 12일 론칭됐습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 PC 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많은 이용자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를 접목한 융합장르 게임으로 단숨에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순위권에 올랐습니다. 그렇다면 <A3: 스틸얼라이브>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려면 어떤 직업을 골라야 할까요?

<A3: 스틸얼라이브>에는 광전사 가리온, 궁수 티에라, 수호기사 테온, 마법사 리아, 암살자 네메스 등 총 5개 직업의 캐릭터(클래스)가 있습니다. 처음 캐릭터를 만들 때 성별에 따라 캐릭터를 고르기도 하지만, 직업별로 가진 특성과 매력이 많이 달라서 더욱 고민이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래서 <A3: 스틸얼라이브>의 다섯 직업의 특성을 알아봤습니다!

광전사 가리온은 1:1 근접 공격에 매우 강점을 보이는 수호자인데요. 전투가 벌어졌을 때 최전방에서 빠른 기동성으로 적을 몰아세워 묵직한 도끼 한 방을 날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가리온은 공포, 경직 등 전투에서 유리한 버프/디버프 효과를 가진 스킬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단, 해당 스킬을 사용하면 물리 공격력은 일시적으로 극대화할 수 있지만 자신의 방어력과 회피가 낮아져 적절한 스킬 셋팅과 콘트롤이 필요합니다.


시원하고 빠른 타격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궁수 티에라는 어떠신가요? 공격 속도가 빠른 원거리 물리 딜러 궁수 티에라는 적의 뒤를 노리는 전략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유일하게 함정이나 석궁 등 설치형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하나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또한, 체력이 낮은 편이지만 공격력 밸런스가 좋은 편이어서 회피 등 생존에 조금만 신경을 써준다면 고난도 던전을 돌 때 한층 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망치와 방패가 트레이드마크인 수호기사 테온은 한눈에 봐도 높은 방어력이 특징인데요. 다른 직업에 비해서 공격 속도가 조금 느리고 공격력이 낮은 편이지만, 경직이나 도발 등의 마법 스킬로 상대를 제압하기엔 충분합니다.

링을 무기로 다루는 마법사 리아는 아주 폭발적인 딜을 보여주는 원거리 마법 딜러인데요. 체력과 방어력 부분이 상대적으로 조금 약하지만 차징, 결박, 침묵 등 다양한 특수 효과부터 다수의 적을 한 번에 제압하는 강력한 마법 스킬로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빠른 사냥과 강력한 공격, 화려한 이펙트를 좋아하니는 분들은 마법사 리아를 꼭 플레이해보세요

은밀하고 빠른 플레이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암살자 네메스를 추천합니다. 은신 스킬로 적에게 몰래 다가가 수면, 침묵 등을 이용한 기습 공격 플레이가 매력적인 직업인데요. 스킬 배치와 물리 공격력에 집중하면 암흑출몰 등의 콘텐츠에서도 빠르게 치고 빠지며 스릴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A3: 스틸얼라이브> 사전 등록을 한 이용자들분들은 게임에 처음 접속하면 5만 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이 지급되는데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양대 마켓 순위권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혜택이 쏟아지고 있는 넷마블 신작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자세한 게임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http://forum.netmarble.com/a3)와 A3 TV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py3B9mkWyF2FFlIWuCuLOA)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3: 스틸얼라이브> 다운로드하기
http://mar.by/v2/4CJ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