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치는 재미가 있는 새로운 겜성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 기획 팀장 민운기님 인터뷰

스톤에이지 IP의 모바일 신작! 넷마블은 ‘스톤에이지 월드’를 6월 18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습니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넷마블의 자체 IP인 PC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의 다양한 펫들과 콘텐츠를 모바일 턴제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인데요. 스톤에이지 월드’는 이용자들이 조련사가 되어 270여종이 넘는 매력적인 펫을 직접 포획하고 수집해서 길들일 수 있으며 석기 시대를 탐험하며 다양한 전투와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캐주얼한 3D 그래픽으로 석기 시대 생활, 다양한 펫 등 원작의 감성을 담아낸 동시에 모바일 버전에서 새로움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었는데요. 특히 전략적인 협동 플레이가 가능한 턴제 전투와 펫 포획 시스템 개편으로 차별화된 재미를 느끼실 수 있고, 부족원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소셜 콘텐츠들도 가득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톤에이지 월드’ 개발사(넷마블엔투) 기획 팀장 민운기님을 직접 만나 뵙고, 기획 의도와 핵심 콘텐츠 그리고 향후 계획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전해드리고자 하는데요. 지금 만나보시죠!

[스톤에이지 월드 개발사 TMI 인터뷰]

Q.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넷마블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 개발사 기획 팀장 민운기입니다.

Q. ‘스톤에이지 월드’란?

‘스톤에이지 월드’는 니스 대륙을 배경으로 하는 넷마블의 온라인 스톤에이지IP를 기반으로 한 턴제 MMORPG 로 재해석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이용자들은 조련사가 되어 270여종이 넘는 매력적인 펫을 직접 포획해 수집/육성하고, 석기 시대를 탐험하며 다양한 전투와 퀘스트를 수행합니다. PC 버전의 감성을 최대한 살리면서 스톤에이지 IP 의 특징인 펫의 수집과 턴제 전투의 재미를 최대한 살리고자 노력했습니다. 이에 더해 결혼, 부족 시스템 등 다른 이용자들과의 교감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펫과 함께하는 또 다른 재미가 있다면?

‘스톤에이지 월드’에서는 필드에 돌아다니고 있는 펫을 선택하고, 활력 포인트를 사용해 전투와 유사한 방식의 포획 활동을 진행하게 됩니다.
등장한 펫들 중 자신의 포획 대상을 선택하고 돌을 던지거나 울타리는 치는 등 포획 내에서도 전략적인 생각을 하면서 펫을 획득하는 재미를 제공하고 있고, 이러한 과정이 어려운 경우를 대비해 아이템을 이용한 즉시 포획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혼석 소환, 알 부화, 덫 설치 등의 다양한 펫 획득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이용자는 다양한 방식을 활용하여 펫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약 270여종의 펫이 현재 제공되고 있습니다. PC 원작에 등장했던 다양한 펫들이 ‘스톤에이지 월드’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각 펫마다 전용 스킬들이 존재하고, 이 같은 스킬이 조합의 효용성이나 펫의 고유 능력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룡형, 동물형 펫은 물론 세계관에 따라 기계펫도 수집하실 수 있으며, 일부 펫은 탑승이 가능합니다. 가장 아끼는 펫을 진형에 배치하고, 니스 대륙을 함께 산책하고, 탑승 펫으로부터 능력을 공유 받는 그야말로 펫과 함께하는 ‘스톤에이지 월드’ 라이프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Q. 신규 업데이트 소식이 있다면?

지난 7월 3일, ‘스톤에이지 월드’의 첫 번째 업데이트인 ‘기계 침입’을 선보였는데요. ‘기계 침입’은 매일 한정으로 진행되는 석기 생활의 신규 콘텐츠로, 매주 특정 요일 특정 시간에 이용자들이 힘을 합쳐 “봉인을 깨고 탈출한 기계 펫”을 물리치는 일종의 레이드 개념의 콘텐츠입니다. 첫 업데이트라서 많은 이용자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는데 매우 감사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 업데이트도 곧 선보일 예정인데요. ‘도적의 아지트’라는 신규 던전으로, 이용자들은 퀘스트에 따라 ‘도적의 아지트’에서 잃어버린 보물을 찾기 위한 탐험을 진행하게 됩니다.
1층부터 4층까지 수색하고 전투를 수행하게 되며 그러다 보면 “고우와 단”이라는 보스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해당 보스 전투 클리어 시 좋은 보상을 수령할 수 있으니 꼭 참여하셔서 즐겨 주시기를 바랍니다. 추가로 이번 업데이트 시 신규 4계열의 펫인 트라로포, 샌디쟈드, 봉봉, 베이보도 추가될 예정입니다.“도적의 아지트” 플레이를 통해 해당 펫들의 알이나 영혼석의 수집이 가능하며, 일부 펫은 던전 내에서 포획을 진행할 수 있으니 신규 펫을 투입시켜 다채로운 전략 설정을 구성해보시기를 바랍니다.

Q. ‘스톤에이지 월드’의 부족 시스템?

‘스톤에이지 월드’의 이용자는 조련사 레벨 23이 되면 자신만의 부족을 만들거나 혹은 이미 생성된 부족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부족원 간에는 펫 영혼석을 주고받을 수 있고, 부족 상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요일에는 부족 바비큐 파티가 진행기도 하며, 부족에 침공한 몬스터(꼬미킹)를 협동해서 물리치는 콘텐츠들도 오픈됩니다. 향후 업데이트로는 부족 간의 대결 콘텐츠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Q. 돌돌 뭉칠 콘텐츠란?

‘스톤에이지 월드’의 파티는 기존 게임들과 달리 파티장이 리드하고 파티원은 따라다니는 구성을 갖고 있습니다. 처음 경험하시는 이용자분들은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점차 경험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해당 시스템을 익혀 나가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파티로 플레이했을 때 자신의 펫 중 대표 펫만이 사용되기에 어떻게 파티원을 구성하고 해당 파티원이 어떤 펫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파티의 능력이 결정되므로 파티원의 상호 커뮤니케이션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런 부분을 통해 어려운 난이도를 극복하거나 PVP 투기장에서의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면서 전투 수행하면서 많은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숨바꼭질, 모닥불, 춤추기와 같이 소셜 위주의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은 ‘스톤에이지 월드’에서 마치 사회와 같이 다양한 액션을 즐기면서 플레이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합니다. 게임 안에서 호감 상대와 함께 파티를 맺어 부부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고, 반지를 교환하며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을 초대해 피로연을 펼치는 등 재미있는 소셜 콘텐츠를 가득 즐기실 수 있습니다. 물론 현실과 같이 이혼도 가능합니다.

Q. 앞으로 추가되는 콘텐츠는?

‘스톤에이지 월드’는 지역과 펫의 추가, 그리고 이용자들이 ‘스톤에이지 월드’ 내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의 형태로 업데이트 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이후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이용자들의 성장 레벨의 제한이 단계적으로 오픈하는 개념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레벨 제한의 확장 속에서 스토리도 하나하나 열려가면서 원작의 요소들도 하나하나 오픈해 나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완성도 있는 게임으로 이용자분들에게 최고의 즐거움을 전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개발했습니다. PC 원작의 추억을 기대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새로운 게임을 기대하고 계시는 이용자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기대해 주시는 이용자분들 모두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 드리기 위해 끝까지 노력하겠습니다.

[스톤에이지 월드, 지금 바로 즐겨보세요!]
http://stone.netmarb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