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작 야구게임 ‘마구마구 2020 모바일’ 온라인 쇼케이스 현장!

레전드 야구게임이 모바일로 홈런! 넷마블 신작 야구 게임 <마구마구 2020 모바일>이 지난 6월 22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첫 공개됐습니다. 유튜브 넷마블TV와 아프리카TV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한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인플루언서들의 ‘슈퍼리그’ 경기와 함께 라이브 카드부터 이적 시장 등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재탄생한 <마구마구 2020 모바일>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 (좌측부터)슈퍼리그에 참가한 게임 BJ팀 킹기훈, 두치와뿌꾸, 기뉴다 님


▲(좌측부터)슈퍼리그에 참가한 야구 BJ팀 욱하는형, 콘대, 안지만 님

<마구마구 2020 모바일>은 지난 15년 동안 사랑 받았던 PC게임 ‘마구마구’의 장점을 살린 모바일 야구 게임입니다. 이번에 최초 공개한 첫 슈퍼리그 경기는 야구 BJ팀 안지만, 콘대, 욱하는형 님과 게임 BJ팀 킹기훈, 기뉴다, 두치와뿌꾸&믹슈 님이 출전했는데요. 새롭게 출시된 ‘마구마구2020 모바일’의 본격적인 경기에 앞서 관전의 재미를 더할 수 있는 매력 포인트도 함께 공개됐습니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의 핵심 포인트를 설명하는 개발PD 이찬호 님

 

가장 주목을 받은 <마구마구2020 모바일>의 핵심 매력 포인트는 바로 라이브 카드! 실제 야구선수들의 2020년 KBO 기록에 따라 능력치뿐만 아니라 포지션까지 실제 여건에 맞춰 2주마다 업데이트될 예정인데요. 직접 구단주가 되어 실제 야구 경기 결과가 반영된 <마구마구 2020 모바일>을 플레이하며 한층 더 신선하고 몰입도 높은 재미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야구팬분들이 기대를 보였습니다.

또한 게임 이용자 간 선수를 사고팔 수 있는 ‘이적 시장’ 시스템은 선수들의 성장을 분석하고 예측하는 재미가 더해져 새로운 재미 요소로 주목받았습니다. 모바일 특성에 맞춰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자동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시스템과 PC게임 마구마구의 타격감, 날씨 시스템, SD 캐릭터 등의 다양한 장점도 그대로 살아있는데요. 무엇보다도 공격과 수비를 하며 팽팽한 긴장감을 느낄 수 있는 이용자 간 대결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것이 <마구마구 2020 모바일>의 가장 큰 매력 요소로 손꼽혔습니다.


▲스포츠 아나운서 박지영 님


▲(좌측부터)경기 중계 중인 게임 캐스터 박상현, 아나운서 박지영, 해설위원 심수창 님

시원한 타격감이 매력적인 <마구마구2020 모바일>의 진면목은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열린 ‘슈퍼리그’에서 직접 볼 수 있었는데요. 온라인 쇼케이스의 누적 시청자는 반나절 만에 22만 명 돌파, 최대 동시 시청자 수는 5,300명을 돌파하며 많은 분들이 생방송을 함께 해주셨는데요. 첫 슈퍼리그의 중계는 해설위원 심수창 님, 게임 캐스터 박상현 님과 스포츠 전문 아나운서 박지영 님이 맡아 한층 더 리얼한 야구 게임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경기석에 앉은 기뉴다 님


▲경기에 참여한 욱하는형 님

슈퍼리그는 양 팀의 선수가 각각 1:1 대결을 펼쳐 총 3라운드로 진행하며 우승 상금 300만 원은 우승한 BJ들의 이름으로 청소년 야구 발전 기금으로 전달되는데요. 첫 번째 경기는 야구 분석 전문가 야구 BJ팀의 욱하는형 님과 피지컬 게임으로 승부하는 게임 BJ팀의 기뉴다 님! 각각 롯데 자이언트와 한화 이글스를 선택했는데요. 첫 안타로 경기를 이끄는 욱하는형 님! 하지만 양 팀의 깔끔한 수비로 아무도 득점을 내지 못한 가운데 3이닝이 종료되며 승부치기로 승패가 가려졌습니다.


▲게임에 참여한 두치와뿌구&믹슈 님


▲게임 플레이 중인 안지만 님

2라운드는 야구선수 출신 야구 BJ팀 안지만 님의 삼성 라이온즈와 최강 듀오 게임 BJ팀 두치와뿌꾸&믹슈 님의 두산 베어스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삼성 라이온즈 힘을 얻어 두치와뿌꾸&믹슈 님이 2점 앞서며 연타석 안타 만루까지 이어진 가운데, 선수 시절 노하우를 담은 안지만 님의 도루 시도와 함께 맹렬한 추격을 시도하는데요. 팽팽했던 2라운드 경기 결과는 넷마블TV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킹기훈 님과 콘대 님의 대결 장면


▲경기에서 이기고 환호하는 게임 BJ팀

3라운드는 롯데 자이언트를 선택한 야구 BJ팀 콘대 님과 삼성 라이온즈를 선택한 게임 BJ팀 킹기훈 님의 맞대결입니다. 선택된 양 팀 모두 주가가 상승세인 만큼 게임 조작법에 승부수가 던져졌는데요. 킹기훈 님을 상대로 연이은 삼진 아웃을 시키며 수비 실력을 선보이는 콘대 님! 하지만 공격 순서에서 뜬공, 기습 번트 실패에 현실 반영된 선수들의 달리기 속도로 고전을 면하지 못하는데요. 진정한 야구의 재미는 9회 말부터! 마지막 집중을 발휘한 킹기훈 님의 활약으로 승패가 뒤집히고 말았습니다.

바로 이어지는 시간은 야구BJ팀의 아쉬운 마음을 가득 담아 자존심을 건 스페셜 라운드! 양 팀 에이스인 야구 BJ팀의 콘대 님과 게임 BJ팀의 두치와뿌꾸 님이 한우 세트와 벌칙 춤을 두고 마지막 경기를 펼쳤는데요. 마지막 대미를 장식할 두산 베어스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 실제 경기를 방불케 하는 뜨거운 응원 소리 속에서 선수 교체, 번트 등 실전 전략이 연이어 터졌습니다. 과연 스페셜 경기에서 한우를 얻고 웃음 지을 최종 우승팀은 어디일까요?!


▲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출연진들(상) / 양준혁 해설위원의 싸인이 담긴 기념 배트와 야구공(하)

첫 슈퍼리그 대회 상금은 최종 승리팀인 게임 BJ팀의 킹기훈, 기뉴다, 두치와뿌꾸&믹슈 님의 이름으로 청소년 야구 발전을 위해 양준혁 야구재단에 기부될 예정인데요. 시상식에는 특별히 야구계 레전드 양준혁 해설위원님이 직접 경기장을 찾아와 좋은 일에 함께 해주셨습니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 슈퍼리그 다시보기]

쉬운 조작법에 프로 야구의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마구마구 2020 모바일>은 오는 7월 8일 출시를 앞두고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더욱 자세한 게임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https://forum.netmarble.com/magumagu2020)와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agumagu2020), 넷마블TV(https://bit.ly/2RqTu6O)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구마구 2020 모바일 사전등록하기]
http://mar.by/v2/ma9su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