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로 보는 게임] 진정한 파이터들의 비하인드 스토리!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뉴트로라는 말 들어 보셨나요? 새로움을 뜻하는 New와 복고를 뜻하는 Retro가 합쳐신 신조어로, 새로운 감성으로 추억을 즐기는 것을 뜻하는 말입니다. 누구나 기억하는 추억 속의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 (이하 킹오파)”. 이 킹오파에 새로운 감성이 더해진다면 어떤 게임이 탄생할까요? 그 해답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넷마블의 모바일 액션 RPG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입니다! 여러분의 추억 속의 킹오파가 과연 어떤 새로운 이야기와 함께 돌아왔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기억을 잃은 채 킹 오브 파이터즈 ‘94의 대회장 어딘가에서 눈을 뜨게 된 주인공. 그런 주인공 앞에 등장해 제거하겠다고 말하는 불량배들. 그 때, 어디선가 나타난 수수께끼의 소녀 ‘노아’! 주인공은 노아의 도움(?)으로 자신에게 잠재 되어있던 능력을 깨닫게 됩니다.

바로, 원하는 킹오파의 파이터들의 능력을 본 따 전투를 할 수 있다는 것이었는데요, 주인공에게는 왜 이런 능력이 있는 걸까요? 이름 외에는 아무 것도 기억해내지 못하는 주인공에게 노아는, 킹 오브 파이터즈 ’94의 초대장을 건네며, 파이터들을 알아가다 보면 단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세계 최고의 파이터들이 모여, 최강자를 가려내는 격투 대회 ‘킹 오브 파이터즈’. 이 대회에서 주인공은 과연 자신의 기억에 대한 실마리를 찾아낼 수 있을까요?

한편, 그런 주인공을 심각하게 지켜보고 있는 세 사람. 아인과 류고, 그리고 카야. 이 세 사람은 조율자라는 역할을 맡고 있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의 오리지널 캐릭터들입니다. 주인공의 여정이 계속 됨에 따라, 변화가 생겨나는 킹오파의 세계! 조율자 3인방은 우리의 추억 속에 남아있는 킹오파의 세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어떻게든 유저의 여정을 막으려 합니다.

하지만, 주인공은 이런 방해에도 불구하고 킹오파 ’94에서 ‘ 95로, ’96에서 ’97로, 각 대회마다 숨겨진 거대한 음모에 맞서며, 노아와 함께 앞으로 나아갑니다. 그리고 마침내 맞이하게 된 ‘오로치’의 부활! 일반적인 공격으로 쓰러뜨릴 수 없는 오로치에 의해 세계가 무로 되돌아갈 위기에 처하지만, 고대부터 전해진 오로치를 물리치기 위한 힘을 이어받은 세 사람, 쿠사나기 쿄, 야가미 이오리, 카구라 치즈루, 이른 바 삼신기로 불리는 이들과 힘을 합하여 오로치를 쓰러뜨리고, 세계를 지켜냅니다.

하지만, 결전 이후 대회를 함께 해주던 조력자 ‘노아’가 사라지고 맙니다. 다시 맞이한 평화로운 일상, 아직 되찾기 못한 기억, 그리고 사라진 노아. 주인공은 이 모든 것을 되찾을 실마리가 킹 오브 파이터즈에 있다고 생각하고, 다시 한 번, 출전을 결심하게 됩니다.

주인공을 두고 노아가 사라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주인공은 그토록 되찾고 싶어했던 자신의 기억을 다시 되찾을 수 있을까요? 아니면, 변화를 바라지 않는 조율자들에게 저지당하고 말까요?
노아의 실종 이후 변화하는 주인공과 조율자들간의 관계, 그리고 멈추지 않고 계속되는 킹 오브 파이터즈의 대회, 추억과 변화가 공존하는 세계 속에서, 주인공과 노아, 조율자들은 과연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이 외에도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가득 녹아있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더 자세한 게임 정보 및 캐릭터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 포럼(http://forum.netmarble.com/kofallstar)과 공식 유튜브 채널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https://www.youtube.com/channel/UCJzF1g8yRvzbck7U2uiF5XQ)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앱 다운로드★
mar.by/v2/4CAV

■ 지난 시리즈 다시 보기
[1편] 다시 시작한 어둠의 전투 ‘A3: 스틸얼라이브’
[2편] 석기시대와 기계 문명의 만남! ‘스톤에이지 월드’ 세계관 스토리!
[3편] 배신이 부른 비극적인 이야기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