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가 환경부 홍보대사에 위촉되었습니다.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부에서 주최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우리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를 주제로 <2024 기후변화주간 개막식>이 개최됐습니다. 탄소중립 실천 홍보대사로 위촉된 ‘쿵야 레스토랑즈’는 개막식 행사에 참석해 위촉장을 수여받았는데요! 1년 동안 ‘우리의 탄생, 오히려 좋아!’ 슬로건을 바탕으로 탄소중립 인식 제고 및 실천 행동 확산을 위해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위촉식 행사 현장을 채널 넷마블에서 다녀왔습니다.
행사 전, 탄소중립 실천 홍보 부스에 방문했는데요. ‘오히려 좋아 테마 부스’ 앞에서 ‘양파 쿵야’와 환경부 캐릭터 ‘나우’가 나란히 방문객들을 맞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죠. 부스에서는 포토존&홍보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으며, 병뚜껑을 가져오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또한, 에코 용기로 만든 기업들의 다양한 제품들도 전시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어지는 탄소중립녹생성장 위원장님의 축사 말씀과 탄소중립 실천 유공자 포상 전수식이 진행된 후, 기다리고 기다리던 ‘쿵야 레스토랑즈’ 홍보대사 위촉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무대 위로 올라오는 양파 쿵야의 귀여운 자태!
환경부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받은 ‘양파쿵야’
꽁꽁 얼어붙은 무대 위로 귀여운 양파쿵야가 성큼성큼 걸어갑니다! 양파쿵야가 무대 위에 오르는 모습을 보니 참 대견스러운 마음이 들었는데요. ‘쿵야 레스토랑즈’ 주인장 ‘양파쿵야’가 멤버들을 대표해서 위촉장을 수여받았습니다. 탄소중립 실천 홍보대사에 위촉된 ‘쿵야 레스토랑즈’의 활약을 앞으로 많이 기대해 주세요!
넷마블 엠엔비 대표 배민호님은 “환경부와의 협력을 통해 쿵야가 기후변화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역할을 통해 기후변화 문제의 중요성을 알리고 전 세대에 걸쳐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의식을 높이는데 영감을 줄 수 있길 바란다”는 소감을 이 ‘양파쿵야’를 대신해서 전했습니다.
‘환경부X쿵야 레스토랑즈 탄소중립 실천 영상’을 통해 일상 속에서 지구를 보호하는 다양한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영상은 ‘쿵야 레스토랑즈’ 및 환경부 나우(@climate_change) 인스타그램 채널 뿐만 아니라 서울역·용산역·삼성역·오송역 등 주요 역사의 미디어 전광판과 환경부 유튜브 채널에서도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앞으로도 환경부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환경 행사 등 기후변화 오프라인 캠페인에도 참여하며 탄소중립 실천 홍보대사로서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소중한 지구를 위해 ‘쿵야 레스토랑즈’와 함께 탄소중립 생활을 함께 실천해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