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1일, 넷마블게임아카데미가 9기 정규과정 발대식을 넷마블 사옥에서 개최했습니다. 전국 단위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된 60명의 학생들은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실기 테스트, 심층 면접까지 엄격한 과정을 거쳐 선발되었습니다. 그 훈훈한 분위기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발대식의 첫 시작은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 이나영님의 환영인사로 시작되었습니다. 힘든 선발 과정을 거쳐 선발된 9기 학생들을 축하하며 게임아카데미를 통해 꿈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고개 끄덕이며 경청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게임아카데미 2기부터 교육 진행에 도움을 주고 계시는 자문위원 3분의 축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숭실대학교 이재홍 교수님, 인제대학교 김태규 교수님, 대구가톨릭대학교 김혜란 교수님께서 영상을 통해 참여 학생들에게 진심 어린 응원과 지지의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학생들을 위해 좋은 말씀을 해준 세 교수님께 멀리서나마 많은 박수와 감사를 전했습니다.
다음 순서로는 지난 기수 선배들의 안내로 게임아카데미를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멋진 게임 인재로 성장한 게임아카데미 3기 수료생 이충인님과 최예슬님이 현장을 찾아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9기 참여 학생들이 게임아카데미에 참여하면서 임해야 할 자세와 태도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사람들과 관계를 형성하고 협업하는 과정이 소중했다는 두 선배의 이야기에 경청하는 9기 신입 학생들의 표정에서 긴장감과 기대감을 함께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 9기 대표 학생의 선서와 함께 게임아카데미에 참여하는 각오와 약속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이 결코 쉽지 않지만 모두 이번 선서를 통해 마음을 모은 만큼 8개월간 성실히 참여하고 많은 것을 얻어 가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특히 올해는 넷마블 사옥 내 새롭게 조성된 전용 교육공간에서 처음으로 교육이 진행됩니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교육 공간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만큼 9기 학생들이 끝까지 멋진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 9기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