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18일, 따뜻한 연말을 맞아 넷마블 지타워에서 2024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가 개최되었습니다. 2016년부터 사내 최대 규모의 나눔 행사로 자리매김해 온 ‘나눔 DAY’는 금년 넷마블과 코웨이는 물론 지역사회까지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구성되어 그 규모와 의미를 배가하였습니다.
기존에 진행하던 바자회 대신, 올해는 지역 상생을 고려해 지역 복지기관과 사회적 기업이 참여해 공익상품을 판매했습니다. 다양한 공익 활동 체험 부스 운영을 통해 후원금을 모금하고 기부물품 제작을 포함한 나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물품나눔>, <재능나눔>, <마음나눔> 크게 3가지 주제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요. 그 뜻깊은 현장을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상생의 경험을 만들어가는 ‘물품나눔’
먼저 <물품나눔>은 지역사회 내 복지기관과 사회적 기업의 공익상품과 MNB의 쿵야IP 상품을 판매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단순히 물품 판매를 넘어 장애인 분들과 지역사회 주민 분들의 참여가 더해진 상품들의 제조 과정을 이해하고 구매 기회를 가져보는 기회를 통해 상생의 경험을 만들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임직원들의 나눔이 함께하는 ‘재능나눔’
<재능나눔>에서는 임직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크리스마스 트리, 카드 지갑, 컵받침, 팝업북 등 다양한 물품을 만들어보고 스트레스 검사도 해보는 재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웨이 체험 부스에서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날을 맞아 스칸디아모스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어보는 체험이 진행되었는데요. 참가자들이 예쁘게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는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임직원 분들이 만들어 주신 소중한 물품은 향후 지역사회 복지기관에 기부되어 그 의미를 더할 예정입니다.
모두의 나눔이 더해진 ‘마음나눔’
<마음나눔> 코너에서는 임직원들의 정기기부로 진행된 넷마블창문프로젝트(지역아동센터 아동 대상 창의문화교육) 전시회와 넷마블문화재단에서 출판하고 있는 어깨동무문고의 팝업스토어가 열렸습니다. 어깨동무문고 팝업스토어에서는 다양성과 공존의 의미에 대한 그림책을 소개하고, 창문프로젝트 전시 및 체험부스에서는 구로구, 금천구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직접 제작한 문화 예술교육 작품 전시 및 ‘나만의 DIY 패턴 키링만들기’ 체험존을 운영하여 많은 임직원들이 넷마블문화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에 공감하고 참여 아이들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외에도 사내 기부 및 봉사활동에 가장 활발하게 참여해주신 임직원 여러분을 시상하고 한 해 동안 좋은 성적을 거둔 넷마블조정선수단에 대한 격려금을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임직원들의 가장 뜨거운 호응을 받은 행사는 임직원들의 문화공연과 게임 기부 참여 코너였는데요.
지난 2022년 코웨이가 창단한 시각장애인 합창단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과 임직원들로 구성된 ‘ㅋㅋ밴드’, ‘마블식스’, ‘수와홍’의 공연이 현장에서 진행되어 열띤 환호를 받았습니다. 무대 옆에 마련된 ‘나눔 오락실’과 넷마블조정선수단이 운영하는 ‘조정훈련 체험’ 부스에서는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기부에 참여하고 순위를 매겨 선물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여 높은 호응을 받았습니다.
정말 많은 행사 내용들을 공유 드렸는데요. 이번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는 넷마블문화재단은 물론 넷마블 컴퍼니와 코웨이 임직원 분들이 모두 마음을 모은 의미 있고 뜨거운 행사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조성된 모든 기부금은 지역사회 복지기관에 전달되어 또 다른 나눔의 가치를 전파할 예정입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앞으로도 넷마블 컴퍼니 및 코웨이 임직원 분들과 함께 진정성 있는 사내 나눔 행사를 지속 확대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습니다.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연말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