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넷마블창문프로젝트>는 넷마블컴퍼니 임직원 정기 기부금에 넷마블문화재단이 동일한 금액을 더해 조성된 ‘넷마블 나눔 기금’으로 운영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창의문화프로젝트’의 의미를 담아 시작된 <넷마블창문프로젝트>는 매년 지역사회 아이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다채로운 문화예술 교육을 지원하여 창의성과 감수성을 신장하고 미래에 대한 다양한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넷마블창문프로젝트>를 통해 구로구 및 금천구 소재 12개 지역아동센터 102명의 아이들에게 창의 미술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했습니다. 아이들은 미술을 매개로 자아를 탐색하며 자신을 둘러싼 이야기를 풀어내고 이를 작품으로 표현해 보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2024년 12월 18일, 넷마블 사옥 3층 ㅋㅋ다방에서 ‘2024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 행사의 일환으로 1년 간 아이들이 배우고 완성한 작품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작품에서 따온 패턴을 활용한 키링 만들기가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아이들의 작품은 파우치 10종, 우산 2종 및 스티커로 재탄생되었고, 굿즈 판매 수익금은 지역사회 아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넷마블창문프로젝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