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온 넷마블 ESG!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오늘은 ESG 중 ‘S’의 가치를 위한 넷마블 활동에 대해 채널 넷마블에서 소개합니다.
S는 Social, 즉 사회에 대한 기업의 책임을 의미합니다. 넷마블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넘어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미래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데요.
우선, 넷마블은 ‘넷마블 윤리강령’을 제정해 다양한 배경과 사고를 가진 사람들이 동등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다양성 지향 및 부당한 차별 금지"에 대한 조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했는데요, 넷마블이 추구하는 진정한 혁신과 성장을 위해서는 다양성과 포용을 존중하는 문화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또한, 넷마블은 임직원의 인권 의식 강화를 위한 필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법정의무교육인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개인정보보호 교육은 물론이고, 넷마블의 미션과 목표, 회사의 가치보호와 공정거래 및 상생, 구성원으로서의 자세를 담은 정도경영 교육을 매년 1회 전사 필수 교육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입사자 대상의 입문 프로그램에도 관련 교육을 포함/운영하여 전 구성원의 인권 의식 강화를 위해 노력합니다.
더나아가 2020년 8월, 넷마블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하였으며, 2021년 1월 주요 계열사들과 공동 출자를 통해 ‘조인핸즈 네트워크’를 설립하였습니다. ‘조인핸즈 네트워크’는 사옥 내 위치한 카페 ‘ㅋㅋ다방’을 위탁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약 20여명의 장애인 바리스타가 근무하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수행 가능한 직무를 추가 발굴하고 고용을 확대해 나가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할 방침입니다.
2019년에는 게임업계 최초로 ‘장애인선수단’을 창단하여 장애인 체육 진흥과 장기적인 자립 지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은 넷마블과 넷마블문화재단의 후원 아래 2020년 전국 장애인조정선수권대회에서 메달 15개를 획득하는 등 국내외 장애인 조정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강팀으로서의 역량을 적극 발휘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및 ‘게임문화체험관’ 등을 통해 장애학생들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장애 인권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다양성을 존중하는 동화책 ‘어깨동무문고’를 발간하여 장애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이러한 장애 관련 사회공헌사업의 진정성과 지속성을 인정받아 2020년 10월, 게임업계 최초로 ‘제15회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에서 공로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넷마블은 앞으로도 성별·학력·출신지역·연령·종교·인종·장애 등만을 이유로 부당하게 차별하는 것을 금지하며 모두가 각자의 역량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미래 세대를 위한 혁신을 계속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