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환경 보호”, “ESG” 하면 어떤 기업이 떠오르시나요? 그동안 채널넷마블의 <넷마블은 ESGing> 콘텐츠 시리즈를 꾸준히 봐오신 분들이라면 아마 쉽게 넷마블을 떠올려 주실 것 같은데요.
이렇게 친환경에 진심인 넷마블이 지구의 날에 가만히 있을 수 없겠죠? 넷마블의 아주 특별한 지구의 날,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시죠.
채널넷마블 독자 여러분들은 지구의 날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지구의 날은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인지한 많은 사람들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저탄소 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만든 날인데요. 올해로 53주년을 맞이했을 만큼, 이제는 많은 분들이 아시는 세계적인 기념일로 자리 잡게 되었죠.
넷마블은 이런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바로 “넷마블 G타워와 함께하는 지구의 날 소등 행사”인데요. 4월 22일 저녁 8시부터 10분간 높디높은 넷마블과 코웨이의 신사옥 G타워 건물의 내외부 조명을 모두 소등하여 지구의 날을 기념한 것입니다.
단 하나의 예외 없이, 모든 조명을 소등한 넷마블. 정말 ESG 경영과 환경보호에 진심인 게 느껴지시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사실 소등 행사를 진행한 넷마블과 코웨이의 신사옥 G타워에는 친환경과 관련된 또 다른 비밀들이 숨겨져 있습니다.
그 비밀은 바로…! G타워는 설계 기준으로 전체 에너지 소비량의 약 17%를 신재생에너지로 활용 중인 건물이라고 합니다!
또, 에너지효율 1+등급과 녹색건축인증 최우수등급, 그리고 2022년 대한민국 환경대상 친환경건축물 부문 본상까지 수상했을 만큼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 건물이라고 하네요.
이 밖에도 넷마블은 2021년 ESG 위원회를 신설해, 매년 ESG 보고서를 발행하며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 실천 강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 2022년에는 한국 게임 업체 중 최초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며 친환경에 진심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넷마블은 꾸준히 ESG 경영을 실천해나가겠습니다. 넷마블의 친환경 활동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넷마블은 계속해서 ESGing!
[넷마블 G타워의 친환경 활동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