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층 ㅋㅋ다방에서 노란색 조끼를 입은 학생들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바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인데요. 이번 견학에는 좀 특별한 친구분들이 넷마블에 방문했어요.
“안녕하세요, 게임 디자인을 전공하는 싱가포르 리퍼블릭 폴리테크닉 대학교 학생입니다. 이번에 한국을 방문하게 되었는데, 다른 어느 곳보다 꼭 넷마블을 견학하고 싶습니다.”
싱가포르에서 날아온 간곡한 메일 한 통으로 성사된 이번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지난 20일 싱가포르에서 온 24명의 학생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견학은 넷마블 본사 투어와 함께 넷마블 임직원분들로 구성된 명예강사의 넷마블 회사 소개 및 게임 산업 진로에 관한 특강으로 구성되었는데요. ‘리니지2 레볼루션’이 싱가포르에서 양대 마켓 최고매출 1위를 기록한 만큼 싱가포르 학생들의 넷마블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뜨거웠습니다. 게임에 대한 질문뿐 아니라 해외 소재 대학생으로서 넷마블에 취업하기 위해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등 넷마블과 게임 산업에 대한 질의응답이 매우 활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게임 디자인 전공 션(20세/남) 학생은 “학교에서는 배우지 못했던 다양한 직무를 협업해 하나의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게임 기획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 총 34회, 약 2천 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게임 진로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진로 방향성을 제시하는 넷마블의 인재 키우기 사회공헌 활동 입니다. 올해부터 전국 소재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월 2회 확대 진행되고 있으며, 대학생분들을 대상으로도 신청받고 있습니다.
이제는 글로벌 게임기업으로서 국내를 넘어 국외에 있는 학생들도 다양한 견학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넷마블의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