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들의 여가 증진 및 게임문화 체험 확대를 위해 전국 곳곳 특수학교 및 기관에 설치된 게임문화체험관! 벌써 15년이 넘게 지속된 게임문화체험관 사업이 오늘은 정말 특별한 곳을 찾았습니다. 바로 2008년 게임문화체험관이 처음 설립된 안동영명학교입니다. 안동영명학교는 15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게임문화체험관을 계속 유지하며 활발하게 이용했습니다. 오늘은 노후화된 시설 및 기기에 대한 환경 개선을 지원하기 위한 기념식에 참여하기 위해 학교를 직접 찾았습니다.
지역 사회와 학교의 많은 분들이 제1호 게임문화체험관의 환경 개선을 축하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이셨는데요, 시작은 넷마블문화재단 김성철 대표님의 축사로 이뤄졌습니다. 이어 안동영명학교 이관희 교장선생님의 감사인사 그리고 학생회장의 감사편지 전달까지 감동적인 순간이 이어졌습니다. 15년 동안 게임문화체험관이 받은 많은 사랑과 관심이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기념식 종료 후에는 현장에 참여해주신 경상북도교육청 특수교육담당 장학사님과 한국 장애인부모회 안동시 지부장님 등과 함께 게임문화체험관을 직접 돌아보고 학생들을 만나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새로 단장한 시설에서 학생들은 최신기기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안동영명학교 교장 선생님께서는 본교의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체험 중 하나가 게임문화체험관의 활동이라며 오랜 기간 게임문화체험관을 운영해 오신 노하우와 경험으로 앞으로도 게임문화체험관을 적극 활용해 주시겠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내년에 15주년을 앞두고 있는 게임문화체험관 사업은 특수학교를 넘어 지역사회 장애복지시설까지 그 영역을 확대 계획 중입니다. 오랜 기간 진정성을 가지고 지속되어 온 게임문화체험관 사업이 보다 많은 장애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기회의 문을 열어주기를 기원하며 응원을 보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