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2일, 넷마블 사옥에는 아주 특별한 손님들이 찾아오셨습니다.
바로 제2의 나라 파트너 크리에이터 2기 하창봉님, 퍼펙트겜공님, 신비휴님, BJ 왕에몽님이신데요. 10명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분들 중 개인 사정으로 참석이 어려우신 분들은 제외하고, 넷마블 사옥에 직접 찾아와주신 네 분과 멀리서 온라인으로 함께해주신 린느님과 호요시님까지 총 여섯 분을 모셔 파.크 2기의 첫 네트워킹 데이를 진행했답니다! (짝짝짝!)
손 소독과 체온 측정은 필수! 본 행사는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되었답니다.
오프라인에서의 첫 만남인 만큼 가장 먼저 자리해주신 파트너 크리에이터분들과 제2의 나라 사업부분들이 서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로 초면인 듯 초면 아닌 듯, 너무나 낯 익으면서도 약간은 어색한 소개를 마치고 난 뒤 특별히 준비한 여러 가지 기념품과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순식간에 분위기가 화기애애해졌답니다. 이후 파.크 2기 활동 지원 내역을 간략하게 다시 안내해 드렸습니다.
크리에이터로써 콘텐츠 운영에서 달라진 점이나 제2의 나라 유저로서의 피드백 등 활동 소감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진 뒤, 월간 파.크. 타임! 이제 중반 정도 지나온 2기 활동 중 그동안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우수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신 크리에이터 두 분을 선정했습니다.
활동 현황 중간 점검차 살펴본 작년 12월의 라이브 방송과 VOD 업로드 수를 기준으로, 라이브와 VOD 포함 총 14회 활동하신 신비휴님과 한 달 동안 무려 24번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주신 BJ왕에몽님이 중간 점검 우수 크리에이터로 선정되었습니다. 무려 10만 원 상당의 커피 기프티콘을 제2의 나라 사업부장 박윤모님이 직접 선물하셨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네트워킹 데이에 함께해주신 6인의 파크 여러분들께서 파트너 크리에이터로서 활동하면서 크리에이터이자 유저 대표로 솔직한 의견을 가감 없이 전달하는 Q&A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양한 측면에서 냉철한 의견을 사업부 측에 전달해 주셨고, 박윤모 사업부장님을 비롯한 담당자들은 해당 의견과 피드백에 대한 현재 상황과 추후 개선 의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진정한 소통의 현장이었답니다. 앞으로 더욱 유저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발전해나가는 제2의 나라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예정 시간을 훌쩍 넘겨 오랫동안 진행된 Q&A 시간, 그럼에도 너무나 아쉬운 마음이 가득했습니다. 첫 네트워킹 데이를 이렇게 끝내기엔 부족하다고 생각한 파트너 크리에이터분들과 제2의 나라 담당자들은 넷마블 사옥 3층 ㅋㅋ다방으로 자리를 옮겨 2차(?)를 가졌는데요.
파트너 크리에이터분들을 환영하는 제2의 나라 캐릭터들을 보고 모두 반가워하셨습니다.
2차는 더욱 편안한 분위기에서 앞으로 파트너 크리에이터와 유저 여러분들, 그리고 제2의 나라가 함께 그려갈 더욱더 재미있는 세계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눴답니다.
가감 없고 솔직해서 더욱 의미 있었던 첫 파.크 네트워킹 데이. 제2의 나라는 계속해서 유저 여러분들의 진실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파트너 크리에이터 2기 활동과 제2의 나라에 많은 관심과 애정,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