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즐거움 중 하나는 원작 ‘세븐나이츠’의 영웅들을 ‘요즘 게임다운’ 3D 애니메이션풍 그래픽으로 다시 만날 수 있다는 것이죠. 또 원작과 다른 면모, 작게는 사용하는 무기나 크게는 행보 등의 차이를 살펴보는 것도 흥미거리입니다.
도끼를 무기로 사용하는 세인, 상당히 신선했습니다
정식 출시, 그리고 이후 진행된 업데이트를 통해 수많은 ‘세븐나이츠’ 영웅들과 재회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영웅은 조금 특별합니다. 출시 이후 추가된 영웅들인 ‘단악의 구도자 태오’나 ‘백화마근 세인’은 사실 출시 당시 이미 다른 형태로 등장한 바 있죠.
그러나 지난 12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영웅 ‘종말의 인도자 연희’는 원작 ‘세븐나이츠’의 주요 캐릭터지만, 출시 버전에서는 등장하지 않았죠. 옛 사황 중 하나인 연희와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의 재회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아울러 연희와 같은 날 추가된 네 번째 룬 보스, 도철도 함께 만나보시죠.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공식 PV ‘연희’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공식 유튜브 채널)
피지스의 고양이,
대형사고를 치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신규 영웅 출시와 동시에 해당 영웅 관련 사이드 스토리 ‘스페셜 인연 퀘스트’, 그리고 ‘스페셜 보스’라는 기간 한정 전투 콘텐츠가 업데이트됩니다. 이번 ‘종말의 인도자 연희’ 마찬가지였죠.
신규 영웅에 맞춰 리뉴얼되는 스페셜 인연 퀘스트
연희 스페셜 인연 퀘스트에선 주인공 계승자와 더불어 메인 스토리에서 사사건건 부딪혔던 피지스의 사도 루시아가 주역으로 등장해 연희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출연 사유를 풀어냈습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연희라는 불가항력적 자연재해 수준의 힘을 막기 위한 일시적 동맹이 형성된 것이지요.
손잡기 싫은 티 팍팍 내는 계승자…
원작에서의 연희에 대해 모르는 이들을 위해 부연 설명하자면, 연희는 ‘세븐나이츠’ 세계관 내 최강자로 손꼽히는 인물입니다. 외모는 10대 소녀인데, 실제 나이는 원작 시즌 1 기준 38세. 아울러 태오와 같은 옛 사황(구 사황)이죠. 자는데 방해된다는 이유로 전장을 초토화시켰던 것은 연희의 강력함을 상징하는 대표 일화입니다.
나이에 비해 어린 외모, 그리고 압도적 힘을 보유한 옛 사황 연희
연희가 숙면을 취하는 이유는 행복한 꿈을 꾸면서 비극적 개인사에서 멀어지기 위함인데요. 이걸 악몽으로 실험을 하던 피지스의 사도 루시아가 박살낼 뻔 하죠. 언제나 오만한 태도를 견지하던 루시아가 이번 스페셜 인연 퀘스트에서는 허둥지둥하는 모습을 자주 보이는 것이 꽤나 재밌습니다. 한편, 계승자의 학교 친구 중 한 명인 오웬도 주조연으로 등장하는데, 오웬답게 사건 해결에 도움은커녕 방해가 되죠.
어쨌든 계승자의 활약으로 루시아가 저지른 대형사고는 잘 수습됩니다. 연희는 여전히 세상으로부터스스로를 고립시킨 채 좋은 꿈을 꾸는 숙면에 들었고, 이에 따라 세계의 평화와 피지스 사도의 목숨도 지킬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스토리 중 루시아가 ‘흑마법계의 오를리’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히는데, 원작에서 오를리와 연희의 관계가 앙숙이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루시아의 포부가 연희의 귀에 들어간 순간 무슨 일이 일어났을지…상상하기 두렵네요.
사사건건 도움 안 되는 동네 불량배 간부와
누가 좀 잡아갔으면 싶은 학교 친구의 콜라보 스토리입니다.
‘빛속성’은 환영이야!
‘세븐나이츠’ 시리즈 팬이라면 반가울 수 밖에 없는 ‘근본 캐릭터’인 연희입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덮어놓고 뽑자!’ 할 수는 없는 노릇이죠. 연희 성능도 살펴봐야 할 텐데, 우선 속성부터 합격입니다. 타 속성에 비해 귀하디 귀한 ‘빛 속성’이지요.
다른 속성의 경우는 3성 영웅 중에서도 쓸모가 있거나 4성보다 낫다는 평가를 받는 영웅도 있지만, 빛 속성의 경우 3성 영웅이라곤 대검을 사용하는 근거리 디버퍼 ‘빛의 대검 루디’가 유일합니다. 이 외에는 전부 4성이라 빛 속성 덱을 꾸리는 것 자체가 꽤나 까다로운 편이지요.
이게 남일 같지 않으신 분들…있으시겠죠…?
아울러 4성 빛 속성 원거리 영웅은 연희 이전에 미르가 유일했습니다. 문제는 미르의 성능에 대한 평가가 낮다는 것이죠. 미르의 치명적 단점 중 하나였던 이동 중 기본 공격 불가, 일명 ‘무빙샷’ 부분은 19일 밸런스 업데이트를 통해 일정 정도 해소되긴 했습니다.
무빙샷 추가를 위안으로 삼아야 하는 미르. 명색이 용제인데…
그러나 연희는 기본 공격 및 대부분 스킬이 이동 중 시전 가능한데다, 일정 확률로 모든 액티브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시키는 패시브 스킬 ‘자각몽’으로 피해량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넓은 공격 범위, 높은 공격력 등 전반적으로 미르를 압도하는 성능을 보유하고 있죠.
아무튼 필자처럼 빛 속성 영웅이라고는 3성 루디 밖에 없는 이용자에게는 연희 추가와 함께 진행 중인 스페셜 소환 및 스페셜 보스 이벤트가 빛 속성 덱을 꾸리기 좋은 기회라는 점은 분명합니다. 특히 스페셜 보스를 성실하게만 공략한다면, 보상으로 주어지는 스페셜 보스 주화로 연희 영웅 변신 카드 한 장을 얻는 것 자체는 크게 어려운 일이 아니지요.
용제 미르 실직 사유.jpg
이 외에 연희 획득 및 강화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재화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연희 성장 이벤트’, 스페셜 소환시 일정 횟수마다 카드 소환권을 지급하는 ‘연희 소환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영웅 변신 덱을 한층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라 할 수 있겠습니다.
스페셜 보스, 꼭 챙기세요!
네 번째 룬 보스, 도철
새 영웅과의 만남도 즐겁지만, 이전에는 없던 새로운 콘텐츠와의 만남도 분명 기쁜 일입니다. 연희가 추가됐던 날, 네 번째 룬 보스 ‘도철’도 업데이트되며 계승자들에게 새로운 전투 경험을 선사하고 있죠.
네 번째 룬 보스, 도철
‘룬 보스’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최대 20인이 하나의 거대보스를 공략하는 레이드 콘텐츠인데요. 보상 중에는 귀하디 귀한 의상 교환권을 제작할 수 있는 의상교환권 조각이 있죠. 영웅 변신과 함께 계승자 캐릭터 옷 갈아 입히기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비주얼을 즐기는 방법이니, 룬 보스를 그냥 지나쳐서는 안 되겠죠.
보상은 기여도 순위에 따라 차등적으로 지급됩니다
룬 보스는 개체마다 출현하는 기간이 다르고, 기간 내에서도 2시간씩 하루 3번 등장하죠. 그리고 플레이어는 1일 1회에 한해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조건이 까다로운 콘텐츠인데요. 여기에 권장 전투력도 10만을 상회해 게임을 가볍게 즐겨왔거나 오랜만에 복귀한 유저, 또는 신규 유저 입장에서는 ‘이거 해도 되는거 맞아?’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현재 활성화된 룬 보스는 앞서 언급한 네번째 룬 보스, 물 속성 ‘도철’입니다. 일단 도철의 데뷔전은 오는 25일까지이지요. 주요 특징은 생명력이 50% 이하로 내려갔을 시 냉기를 두르며, 이 냉기가 영웅들의 스태미나 사용량을 증가시킨다는 점입니다. 아울러 다른 룬 보스와 마찬가지로 생명력이 크게 낮아졌을 때 분노 상태에 돌입하면서 주변에 위치한 계승자들의 영웅변신을 강제로 해제합니다.
변신이 풀려 화들짝
이 외에 넘어짐과 동상을 유발하는 공격을 구사하는데, 이 부분을 유의하면서 최대한 많은 피해를 가해야 합니다. 룬 보스 보상은 기여도 순위에 따른 차등 지급이므로 많은 활약을 할수록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죠.
한가지 첨언하자면 어마무시한 권장 전투력에 겁먹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일단 입장해서 열심히 공략하다 보면 기여도 상위권을 노리는 이들의 활약에 기대 클리어하는 것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죠. 룬 보스 입장조건을 충족했다면, 일단 무조건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4~20위까지 보상은 동일합니다
지금까지 지난 12일 업데이트의 핵심인 신규 영웅 연희, 그리고 룬 보스 도철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두 가지 모두 접근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연희 영웅 변신 카드는 스페셜 보스 공략만 꾸준히 하면 스페셜 상점에서 스페셜 보스 주화를 소모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도철 역시 기여도 상위권을 노리는 것이 어려울뿐 다수의 인원이 함께 공략한다는 점에서 클리어 자체는 어렵지 않죠.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에 맞게 연희와 도철, 두 신규 콘텐츠를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