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프스쿼드’는 지스타 2022에서의 시연까지 포함하면 총 8번의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게임을 개선해나가고 있죠. 오는 5일부터 시작하는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 역시 지스타 2022 시연을 통해 얻은 피드백을 반영하고, 새로운 즐길거리까지 더해 팬들과 만납니다.
'하이프스쿼드'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가 오는 5일 개막!
사실 이번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는 파이널 테스트라는 이름으로 진행될 예정이었는데요. 지스타 2022 시연 피드백 중 짧은 시간 내에 개선이 어려운 것들이 있는데다, 검증이 필요한 부분도 있는지라 일부 지역 한정으로 진행되는 테스트로 선회하게 됐다고 하네요.
이처럼 신중하고도 꼼꼼하게 게임을 가다듬고 있는 ‘하이프스쿼드’. 이번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에서는 어떤 부분들이 달라졌고, 새로운 즐길거리는 무엇인지 같이 한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테스트 기간 중 열리는 흥미로운 볼거리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에서는 어떤 변경사항이 있을까요?
폭탄 받아라!
5 대 5 팀 매치, 터치다운 모드
‘하이프스쿼드’는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서비스 예정인 PC온라인 멀티플레이 기반 ‘액션게임’입니다. 액션게임을 강조한 이유는 지금까지 수차례에서 테스트에서 배틀로얄 모드를 주로 선보였고, 이에 ‘배틀로얄 게임’이라는 인식이 강했기 때문인데요. 사실 이 외 다른 모드도 선보일 예정인데, 그 첫타자가 바로 얼마전 지스타 2022 시연을 통해 처음 공개된 터치다운 모드죠.
폭탄 받아라~~~!!!
터치다운 모드는 5 대 5 팀 대전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맵 중앙에 생성되는 폭탄을 상대방 진영으로 배달해 폭발시키면 점수를 얻고, 이렇게 5점을 먼저 선취하거나 10분 동안 더 많은 점수를 얻은 팀이 승리를 거머쥐게 됩니다.
‘하이프스쿼드’의 특징 중 하나는 한 판당 10분 남짓한 ‘빠른 전개’인데요. 이는 터치다운 모드도 마찬가지입니다. 앞서 언급한 바처럼 플레이 시간은 10분으로 정해져 있으며, 게임 시작부터 적용되는 ‘양자장 효과’라는 것으로 보다 더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 경험을 선사합니다. 구체적 내용을 살펴보면 게임 시작부터 궁극기 스킬 충전 속도가 빨라지고, 3분이 경과하면 이동속도 증가, 6분 경과시에는 쿨타임 증가, 9분 경과시에는 피해량 감소가 적용됩니다.
배틀로얄 모드와는 다른 룰을 기반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터치다운 모드
마지막 ‘9분 경과시 피해량 감소’는 약간 갸우뚱하게 되는데, 이는 폭탄 점유 방식과 관련이 있을 것 같습니다. 폭탄은 팀원 중 한 명이 운반하게 되는데요. 만약 이 팀원이 사망하면 폭탄을 바닥에 떨어뜨리게 됩니다. 이런 점에서 게임 최후반부 피해량 감소 효과는 폭탄을 둘러싼 싸움이 보다 치열하게 벌어지게끔 유도하는 장치라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배틀로얄 모드
보다 치열하게, 더 개성있게
이전 수차례 테스트에서 선보였던 모드, 그리고 게임의 전반적인 틀에도 변화가 있을 예정인데요. 먼저, 기존 모드 명칭에 변경이 있습니다. 생존 모드가 ‘서바이벌 모드’로 변경되는데, 아무래도 스팀·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한 글로벌 동시 서비스 예정인 만큼, 해외 플레이어와 함께 게임을 하는데 있어 명칭 혼선을 방지하고자 하는 노력 아닐까 합니다.
생존 모드가 서바이벌 모드로 이름을 바꿉니다
이어 서바이벌 모드 최후 라운드에서의 그레이 필드(안전 범위 밖 공간)에서 받는 대미지가 소폭 증가해 최후의 전투가 보다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그렇다면 게임 전체 전개에는 별다른 변화가 없는 것일까요? 물론 아니지요. 컨퀘스트 및 서바이벌 모드에서 거점 점령의 중요성이 한층 더 높아지는 변경사항도 존재해 기존보다 적극적으로 교전을 해야만 승리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거점 점령 관련, 이번 테스트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것은 분석 게이지 포인트에 따른 버프 효과입니다. 거점 점령시 10포인트, 이후 점령한 거점마다 1초에 1포인트씩 얻게 되는데요.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다양한 버프를 얻게 되는데 100포인트는 체력 10% 증가, 200포인트 달성시에는 이동속도 10% 증가, 350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면 받는 피해량 10% 감소 효과가 추가되며 마지막으로 500포인트 달성시에는 스킬 쿨타임이 10% 줄지요.
우측에 위치한 게이지가 분석 게이지 포인트, 누적량에 따라 캐릭터에 버프 효과가 붙습니다
직전 테스트까지는 거점 점령의 메리트가 큰 편이 아니었습니다. 3인 스쿼드 기반의 컨퀘스트 모드에서는 거점을 통해 팀원 부활이 가능하고, 또 거점을 점령하지 못하면 캐릭터가 ‘감시자’로부터 피해를 입기도 했죠. 반면, 홀로 싸워야 하는 서바이벌 모드에서는 팀원 부활이 존재하지 않고, ‘감시자’의 공격도 없죠. 유일한 장점은 컨퀘스트·서바이벌 모드 공통사항인 재화 ‘하이프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인데, 거점 점령이 아니더라도 모을 방법은 충분했습니다.
고로 해당 변경사항은 거점을 중심으로 한 치열한 교전을 유도하기 위함이라 해석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도 60명이나 되는 한 게임당 참여인원, 그리고 타 배틀로얄 게임에 비해 압도적으로 빠른 안전범위 축소 등으로 교전이 빈번한 편이었는데, 이번 테스트에서는 그야말로 싸우지 않을 수 없게 됐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번 테스트에서는 거점에서의 교전이 보다 더 활발하게 벌어질 것 같네요
한편, ‘하이프스쿼드’는 캐릭터가 아닌 무기별로 다른 액션을 구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라이토 블레이드(칼), 너클러(너클), 비타 스피어(창), 하베스터(낫) 등등 총 13가지 무기에 각기 다른 스킬 및 이동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기 손에 맞는 무기를 찾고, 이를 통해 개성 있는 액션을 펼치는 재미가 있지요.
이번 테스트에서는 이러한 즐거움이 한층 더 강화됩니다. 바로 무기별 패시브 스킬 추가인데요. 그 내용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현재까지의 콘셉트를 좀 더 보강하는 방향이지요. 예를 들어 비타 스피어는 창 형태의 외형과 달리 플레이어 본인을 포함한 아군 유지력을 향상시키는 무기인데, 이번 테스트 버전을 통해 일반 공격 적중 시 아군 체력을 49만큼 회복시키는 패시브 스킬이 추가됩니다.
이 외에 많은 지적이 있었던 타격감 부분에서의 개선도 이뤄지며, 스킬 쿨타임 조절 및 스킬 효과 변경 등의 밸런스 개선도 있으니 기존 테스트에 참여했던 분이라면 달라진 부분을 집중적으로 살펴보시는 것도 좋은 접근법일 것 같네요.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 통해
보는 재미까지 체크v
이번 테스트 기간에는 게임을 ‘하는 재미’뿐 아니라 ‘보는 재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는 12월 8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이하 유크타)’ 행사에 ‘하이프스쿼드’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지요.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 게임대전에 '하이프스쿼드'가!
유크타는 다양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한데 모이는 성대한 행사인데요. 본 행사의 주요 코너 중 하나로 ‘하이프스쿼드’ 수퍼리그가 열립니다. 8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며 20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출동, 팀을 맺고 ‘하이프스쿼드’의 다양한 모드를 경험하며 실력을 겨룹니다.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한 게임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여 신청할 수 있는데요. 참여 시 ‘하이프스쿼드’를 통해 다른 크리에이터와 교류함과 동시에 스트리밍과 녹화도 자유롭게 가능해 시청자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도 제공할 수 있죠. 또 참여만 해도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하이프스쿼드’ 수퍼리그는 크게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경기 및 오후 8시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되는 본선 경기로 나뉘는데요. 우승 트로피와 푸짐한 상품을 향한 ‘빡겜’이 이어질 본선에서는 e스포츠로서의 가능성도 엿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이퍼스쿼드' 수퍼리그 진행 방식
여기에 한가지 더, ‘하이프스쿼드’ 수퍼리그를 통해 게임 신규 모드가 하나 더 공개되는데요. ‘하이프스퀘어’라는 이름의 본 모드는 기존 모드와 달리 다른 플레이어와 싸우는 것이 목적이 아닙니다. 다른 유저와 교류하는 커뮤니티형 모드로 보물 찾기·외나무다리 건너기 등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기며 대화를 나누는, 한마디로 ‘어제의 적도 오늘의 동지가 되는’ 그런 모드입니다.
하이프스퀘어 모드는 ‘하이프스쿼드’ 수퍼리그가 종료되는 12월 8일 오후 11시 30분에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 서버에도 적용 예정인데요. 계속되는 싸움에 지친 이들이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싸움만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줄 '하이프스쿼드' 수퍼리그
테스트 참여 방법은?
상기한 내용 외에도 이번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에는 캐릭터 신규 스킨 5종, 무기 스킨 5종, 신규 이모트 11종 및 이모티콘 20종, 스프레이 14종 등이 추가됩니다. 나만의 개성과 취향을 한층 더 드러낼 수 있게 된 것이지요.
수차례 테스트, 그리고 지스타 2022 시연을 통해 한발짝 더 완성된 게임을 선보이게 된 ‘하이프스쿼드’. 마지막으로 테스트 참여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 텐데요. 테스트 종료 시점인 12월 13일까지 ‘하이프스쿼드’ 스팀 상점에 접속한 다음 페이지 중간에 위치한 하이프스쿼드 아시아 포커스 테스트 다운로드 버튼만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하이프스쿼드', 당장 시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