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 전원이 한 개성하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이하 MCU)의 히어로 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자칭’ 전설적 무법자 스타 로드를 필두로 한 비교적 평범(?)한 히어로들의 좌충우돌 활약상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지 벌써 10년이 다 되어 가는군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전편들과 다른 MCU 작품들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는데, 벌써 작별의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세번째 이야기이자 마지막 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이자 마지막 작품,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가 오는 5월 3일 개봉했습니다. 약 10년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만큼, 팬 입장에선 아쉬운 마음이 클 수밖에 없죠. 하지만! 이러한 아쉬움을 덜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게임을 통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멤버들의 마지막 모습을 소장하는 것이죠.
마블 히어로들이 총출동하는 넷마블의 액션·전략 RPG ‘마블 퓨처파이트’는 출시 후 8년간 원작 코믹스나 MCU 신작과 긴밀히 연계한 업데이트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인데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국내 개봉에 맞춰 영화와 연관된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가 이뤄졌습니다. 과연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죠.
‘마블 퓨처파이트’에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보시죠!
우주 수호대, 새 유니폼 받았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우리말로 ‘우주 수호대’쯤 되는 거창한 팀명이지만 거주지가 우주인 사고뭉치들이 뭉친 팀이죠. 사실 이걸 ‘뭉쳤다’고 해야 하는 게 맞나 싶을 정도로 서로 으르렁거리며 티격태격하지만 한편으론 나름 죽이 잘 맞는 오묘한 팀워크를 지닌 팀입니다.
새 유니폼을 입은 로켓 라쿤, 스타 로드, 맨티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에서는 단체 유니폼을 장만했습니다. 과거에도 유니폼을 착용한 적은 있긴 하지만, 대개 서로 다른 복장을 입은 채 활동해왔습니다. 이제서야 좀 ‘히어로 팀’다운 말쑥한 모습인데요. 새 유니폼이 ‘마블 퓨처파이트’에 업데이트됐습니다.
‘마블 퓨처파이트’에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새 유니폼을 입게 된 캐릭터는 총 3명입니다. 팀의 리더인 피터 퀼 ‘스타 로드’, 귀여운 외모와 달리 독설가에 자기 몸집보다 큰 무기를 사용하는 ‘로켓 라쿤’, 그리고 다른 이의 감정을 느끼고 조종할 수 있는 ‘맨티스’ 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유니폼을 입고 게임에서 활약하게 됐습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멤버들의 능력도 한층 업그레이드됐죠. 우선 스타 로드는 티어-4 승급이 열렸습니다. 여기에 티어-4 승급 시 사용 가능한 스트라이크 스킬도 추가됐죠. 다음은 로켓 라쿤, 티어-2가 한계인 캐릭터였으나 이번 업데이트로 티어-3 승급이 가능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맨티스와 네뷸라는 티어-3에 버금가는 잠재력 초월이 추가됐죠.
티어-4 승급 추가로 보다 강력해진 리더 스타 로드
새 유니폼과 함께 한층 더 강해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멤버들. 게임에선 과연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를 모으는군요.
아더월드에서의
치열한 두뇌싸움
이번 업데이트에선 새로운 전장, ‘아더월드 배틀’도 추가됩니다. 아더월드는 마블 세계관상 현실 세계와 별개로 존재하는 다른 차원 중 하나로 여러 차원 및 멀티버스를 잇는 가교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설정에서 착안한 듯, 아더월드 배틀은 다른 유저와 PvP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이지요.
아더월드 배틀에 참여한 유저들은 각자 5명의 영웅을 골라 팀을 편성해야 합니다. 이때 영웅 배치, 버프 아이템 등 전략적 요소를 고려해야 하지요. 전투는 실시간이 아닌 비동기 방식이며, 자동 진행됩니다. 그렇기에 앞서 언급한 전략적 고민이 승패를 좌우하는 열쇠인 것이죠.
아더월드에서의 전략적 전투, ‘아더월드 배틀’이 추가됐습니다
원작 속 '명검'으로 찾는
나만의 육성 방향
다음은 영웅들을 한층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신규 성장 요소를 소개합니다. 이름하여 ‘X 오브 소드’입니다.
신규 성장 시스템 ‘X 오브 소드’
마블 세계관에서는 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히어로들도 존재하는데, 당연히 ‘평범한 검’은 아닙니다. 스캐랩, 워록 소드, 무라마사 블레이드, 스타라이트 소드, 스카이브레이커, 소울 소드 등등 마블 코믹스 속 검들은 화려한 모습뿐 아니라 특별한 능력도 지녔죠.
이처럼 마블 코믹스에 등장하는 검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육성 시스템이 바로 ‘X 오브 소드’입니다. 검에 룬을 인챈트 해 특정 효과를 얻는 방식인데요. 검마다 최대 6개의 룬을 인챈트 할 수 있으며, 인챈트 된 룬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일한 검이라도 유저가 어떤 룬을 인챈트 했는지에 따라 검을 통해 얻는 부과 효과가 달라지는 것이죠.
유저 스스로 인챈트 방향성을 고민하고 자신만의 검을 만들 수 있죠
또 다른 업데이트 내용으로는 마블 세계관의 우주적 힘을 지닌 빌런인 ‘갤럭투스’를 격파하는 거대 보스 레이드의 개선이 있습니다. 갤럭투스의 야망을 저지하고, 보상으로 티어-4 승급을 위한 필수 요소인 ‘팔틴의 영혼’을 받아 가셨으면 하네요.
티어-3 영웅이 무료!
이러한 대규모 업데이트와 더불어 ‘마블 퓨처파이트’는 서비스 8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당연히 푸짐한 보상도 준비됐죠. 5월 31일까지 게임 접속만 하면 '티어-3 영웅'을 무료로 얻을 수 있고, 게임 접속 후 쿠폰 코드 ‘8YEARSPARTY’를 입력하면 300수정도 받을 수 있습니다. 잊지 말고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보상도 챙겨가세요!
서비스 8주년, ‘마블 퓨처파이트’는 이제 ‘장수 게임’이라는 수식어가 어색하지 않게 됐죠. 하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마블의 다양한 확장 세계관의 일각을 담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으로도 마블 코믹스 및 마블 유니버스와 연계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길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