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대표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올해 10살이 됐죠. 생일이었던 지난 6월, 지난 10년간의 진기한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함과 동시에 설빙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성대한 생일파티를 했습니다.
모바일게임 '모두의마블'이 10살이 됐습니다!
물론! ‘모두의마블’ 열살 생일 파티는 현재 진행형입니다. 이번에야말로 ‘본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가 21일(목) 적용됐습니다. ‘10주년’과 ‘대규모’라는 키워드에 어울리는 콘텐츠가 특징인데요. 여기에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즐거움과 풍성한 보상까지 더해졌습니다.
역대급 재미와 보상이 준비된 ‘모두의마블’ 10주년 업데이트, 그 주요 내용을 모아봤습니다.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모두의마블' 10주년 업데이트, 함께 살펴보시죠!
‘모두의마블’ 10년 갈무리,
시즌 서버가 열렸다!
‘모두의마블’ 10주년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가장 먼저 살펴볼 내용은 ‘시즌 서버’입니다. 클래식 리그의 계승 및 발전을 표방하고 있는 시즌 서버는 기존, 신규, 복귀를 막론한 모든 유저가 성장 격차에 따른 유불리 없이 ‘모두의마블’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정해진 기간, 특정 테마를 바탕으로 시즌이 진행되는데, 쓰이게 되는 캐릭터 및 행운 아이템 등은 무료 제공 예정이지요.
시즌 서버 최초 입장시 화면. 캐릭터 및 아이템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 시즌의 테마는 ‘오리지널’입니다. ‘모두의마블’ 서비스 초기라 할 수 있는 2016년 당시의 플레이 환경을 재현해 ‘모두의마블’을 즐겼던 경험이 있는 모든 이들에게 진한 향수를 전하죠. 아울러 지난 10년간의 변화상도 느낄 수 있는 만큼, 10주년에 어울리는 시즌 테마인 것 같네요.
‘모두의마블’ 개발진은 10주년 릴레이 인터뷰를 통해 시즌 서버에 대한 한 가지 팁을 이야기했습니다. 시즌 서버에서는 플레이 판 수가 하루 10판으로 제한되어 있어서 승리와 패배했을 때의 보상 차이가 크기 때문에 10판을 꼭 이기도록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습니다.
시즌 서버의 매력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꾸준히 ‘모두의마블’을 플레이해왔던 기존 유저들에겐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기도 하죠. 이번 업데이트로 행운 아이템에 보조 옵션 슬롯을 추가할 수 있는 ‘진화 행운아이템’이 추가되는데, 바로 이 진화 행운 아이템을 위한 재료를 시즌 서버에서 획득할 수 있죠.
아울러 시즌 서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캐릭터 스킨’도 있죠. 성능상 문제로 좋아하는 캐릭터를 사용하지 못하는 슬픈 경험을 ‘모두의마블’ 유저라면 한 번씩은 다 해보셨을 텐데요. 캐릭터 스킨 시스템을 활용하면 이러한 아픈 기억과는 안녕! 스킬을 비롯한 성능은 유지한 채 외형만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교체할 수 있죠.
성능에 연연할 필요 없이, 원하는 캐릭터 외형으로 게임을 즐기세요!
한 가지 더! 슈퍼 난투전 ‘끝판왕’급 콘텐츠가 이번 10주년 업데이트로 추가됐죠. 기존에는 총 6명의 플레이어가 네 종류 맵 중 하나에서 두 팀으로 나뉘어 맞붙었죠. 이번에 추가된 ‘난투 유니버스맵’은 20명의 유저가 10 대 10으로 싸우며, 네 종류의 난투맵이 매판 다른 조합 형태로 한꺼번에 등장합니다. 3배 이상 많아진 참여 인원수와 4배나 커진 맵, 여기에 빠른 이동을 지원하는 ‘포털’ 및 협동 퀘스트, 점수에 따른 승패 결정 등 신규 요소로 한 차원 더 높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참가인원은 3배 이상! 맵 크기는 4배! 스케일이 남다른 난투 유니버스맵
역대급 보상! 유쾌한 콜라보!
풍성한 신규 콘텐츠에 걸맞은 푸짐한 보상도 놓칠 수 없죠. 먼저 10주년 기념 미션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10주년 캐릭터, 10주년 캐릭터 스페셜 코스튬, 10주년 행템 4종, 10주년 슬기 주사위, 10주년 엣지, 10주년 배경 등 10주년 테마 아이템을 받을 수 있죠. 이 밖에 보석 세트, 영광의 빛, 행운 아이템 뽑기권, 진화 캐릭터 뽑기권 등도 얻을 수 있는데, 모두 합쳐 총 10가지입니다.
미션을 수행하면 총 10가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에 접속만 해도 5,000 다이아를 받을 수 있는 10주년 기념 선물이 진행됩니다. 여기에 이제는 없으면 서운할 것 ‘1만 다이아 광산’도 열려 정해진 기간 꾸준히 출석만 하면 총 1만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죠. 한 가지 더, 플레이 미션 수행 시 5,000 다이아가 추가 지급되는데, 모두 합쳐 2만 다이아를 손에 넣을 수 있죠.
3가지 방법으로 총 2만 다이아를 얻을 수 있죠
‘모두의마블’ 10살 생일을 축하하러 온 손님도 있습니다. 25일부터 배달앱 ‘요기요’와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되는데요. 먼저, 요기요 앱으로 주문시 ‘모두의마블’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있죠. 이어 요기요 콘셉트로 꾸며진 캐릭터 ‘데니스’와 주사위를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고, 게임 접속 및 플레이를 통해 요기요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도 얻을 수 있습니다.
요기요와의 콜라보를 통해 만나는 새로운 모습의 데니스와 주사위!
‘모두의마블~ 모두해~’라는 중독성 있는 가사와 선율이 인상적인 ‘모두의마블’의 상징, ‘모두의마블 송(일명 모마송)’은 ‘모두의마블’ 10주년 기념 SNS 챌린지를 실시합니다. ‘모마송’을 부르거나 연주한 영상을 SNS에 업로드 후, 해당 링크를 공지 게시글 속에 있는 설문조사를 통해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되는데요. 이와 관련한 특별한 콜라보레이션도 있습니다. 7년 전, 가수 자이언티가 직접 편곡하고 부른 ‘모마송’ 영상을 기억하시나요? 이번에는 화제의 인물, ‘자이언턱’이 모마송을 부릅니다. 업데이트 적용과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본편 및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으니 직접 확인해 보시죠.
새로운 10년을 향해 출발!
지금까지 ‘모두의마블’ 10주년 기념 신규 콘텐츠와 각종 보상 등을 살펴봤습니다. 이 밖에 ‘모두의마블’의 상징적인 맵 ‘월드맵’이 새로운 외형을 갖추게 됐으며, 이모티콘 시스템, 챔피언리그 및 랭킹 보상에 대한 개편 등 기존 콘텐츠에 대한 수정도 있었습니다.
'모두의마블'의 상징, 월드맵이 리뉴얼됐습니다!
이제 모바일 게임의 수명이 더 이상 짧지 않은 시대라 하죠. 그렇다 하더라도 10년이란 세월은 PC 온라인, 모바일을 막론하고 ‘장수’했다고 할만한 긴 시간입니다. 지난 10년간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 ‘모두의마블’에 축하 인사를 전하면서, 앞으로를 위한 새 단장을 응원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