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28일부터 시작된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전지적 독자 시점> 콜라보 업데이트를 통해 많은 이용자들이 레전드 등급 영웅 ‘김독자’와 ‘정희원’을 만나보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끝이 아니죠. 콜라보레이션의 추가 업데이트가 1월 11일에 진행되었습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X 전지적 독자 시점’ 2차 콜라보 업데이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단연 ‘신규 영웅’이죠. 콜라보레이션 영웅 2종을 포함해 총 4종이 추가됐습니다. 이 외에 다양한 코스튬과 스페셜 던전 및 새로운 테마의 카니발, 신규 영지 등 크고 작은 콘텐츠 추가도 있었습니다. 그럼 2차전에 돌입한 ‘세븐나이츠 키우기 X 전지적 독자 시점’에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독시’의 또다른 주인공,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오다
1월 11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영웅들은 레전드 등급 3종과 엑스트라 등급 1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지적 독자 시점> 콜라보레이션 영웅들은 레전드 등급인데요. 근거리형 영웅 ‘유중혁’과 원거리형 영웅 ‘유상아’ 2명입니다.
‘전지적 독자시점’의 또다른 주요 등장인물인 유중혁과 유상아(출처: 네이버웹툰)
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에 대해서는 이전 콘텐츠(바로가기)에서 간략하게나마 설명드렸죠. 유중혁은 김독자와 함께 <전지적 독자 시점>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전지적 독자 시점>의 핵심 소재인 웹소설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는 세 가지 방법(일명 멸살법)’의 주인공으로 잘생긴 외모는 물론, ‘회귀’ 능력을 구사하는 강자입니다. 초반에는 김독자를 경계하기도 하고, 성향 역시 매우 다르지만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서로 의지하는 동료로 발전하죠.
‘세븐나이츠 키우기’ 레전드 영웅 ‘유중혁’ 스탠딩 일러스트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선 PvP에서 활약할 수 있는 영웅으로 등장했습니다. 액티브 스킬 ‘거신화’로 적진에 침투하는데, 이때 피격 대상이 원거리형 영웅인 경우 추가 대미지를 가하죠. 스킬로 피해를 입힐 경우 일정시간 모든 공격을 막아내는 ‘호신강기’ 버프를 획득하며, 치명타 공격시에는 피격된 적을 기절시킴과 동시에 자신의 치명타 확률을 상승시키는 ‘파천강기’라는 버프를 얻습니다.
다음 영웅은 유상아입니다. ‘멸살법’ 세계가 현실로 도래하기 전, 유상아는 김독자의 직장 동료였는데요. 둘 다 시작은 계약직이었으나, 뚜렷한 실적을 낸 유상아는 정직원으로 전환됐죠. 자기 계발 및 관리에 투철하면서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까지 갖춘 그야말로 흠잡을데 없는 인물인데요. 이변으로 인해 그간 쌓아온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되는 경험을 하면서 좌절하기도 하지만, 특유의 노력하는 마음가짐으로 다시 일어서 김독자에게 큰 힘이 되는 동료가 됩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레전드 영웅 ‘유상아’ 일러스트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선 앞서 언급한 것처럼 원거리형 영웅으로 등장했습니다. 액티브 스킬 ‘헤르메스의 산책법’으로 적진 깊숙히 침투해 은신하는 신출귀몰한 움직임이 특징이죠. 이와 함께 치명타 공격으로 적의 움직임을 봉쇄하고 자신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민활한 움직임’ 버프로 전장에서 맹활약을 기대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또다른 레전드 등급 신규 영웅인 ‘백각’은 ‘세븐나이츠’ 1편에서 등장했던 인물입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선 원거리형 영웅으로 등장했으며, 액티브 스킬로 ‘마신주령’으로 아군 원거리형 영웅의 약점 공격 확률을 상승시켜 편성된 파티의 화력을 극대화합니다. 아울러 다수의 적에게 ‘백각환독’이라는 강력한 디버프도 부여하죠.
기존 ‘세븐나이츠’ 시리즈 캐릭터인 ‘백각’도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됐습니다.
마지막으로 엑스트라 등급 영웅 ‘신선 푸키’도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세븐나이츠’ 시리즈에서 귀여움을 담당하는 몬스터 ‘푸키’의 여러 버전 중 하나죠.
연초부터 풍성,
새해에도 ‘세키’하자
기존 콜라보레이션 영웅인 김독자, 정희원은 출석 이벤트를 통해 확정적으로 만날 수 있었죠. 유상아, 유중혁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2차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1일차엔 유상아를, 그 다음 7일차에 유중혁을 100% 지급합니다.
7일간 접속만 해도 유중혁, 유상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중혁과 유상아, 그리고 백각까지 신규 레전드 등급 영웅의 픽업 이벤트도 시작됐습니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며, 같은 기간 기존 레전드 영웅인 ‘라니아’ 및 레전드 펫 ‘크리’ 픽업도 함께 열립니다. 유중혁과 유상아는 콜라보 전용 소환권, 백각은 픽업 소환권, 라니아는 일반 소환권으로 소환할 수 있으며, 루비도 당연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유중혁, 유상아, 백각 등은 등장과 함께 코스튬 각 1종씩이 추가됐습니다. 아울러 김독자의 코스튬이 1종 더 추가됐는데, 첫 업데이트 당시 추가됐던 코스튬과 외형은 동일하지만 착용시 스탠딩 일러스트가 달라집니다.
콜라보레이션 캐릭터의 코스튬도 만나보세요!
이 밖에 스페셜 던전인 ‘챌린저 패스’의 획득 가능한 영웅이 교체, 오는 24일까지 레전드 등급 영웅 ‘타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니발 이벤트도 신규 테마로 새단장, ‘신선들의 카니발 이벤트’를 통해 레전드 영웅 ‘로로’를 포함한 유니크 영웅, 인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죠. 마지막으로 신규 영지 ‘신선의 봉우리’도 추가됐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영지 ‘신선의 봉우리’
새해에도 빠른 업데이트를 통해 풍성한 콘텐츠가 가득한 ‘세븐나이츠 키우기’. ‘세븐나이츠 키우기 X 전지적 독자 시점’ 2차 콜라보레이션 콘텐츠와 함께 2024년에도 즐거운 ‘세키’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