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장수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하는 축제가 끝난 지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았지만, 또 다른 대규모 업데이트가 사형들을 찾아갑니다.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신규 서버를 필두로 각종 콘텐츠 추가 및 개선사항 등 만나볼 수 있죠.
새해부터 대형 업데이트가 왔습니다!
여기에 최강의 비무 듀오를 가리는 ‘레볼루션 챌린지’ 다섯 번째 시즌과 작년 9월 신설된 '천고마비' 서버, 그리고 5주년을 기념하여 신설된 '오색찬란'서버 한정으로 실시되는 ‘미니 레볼루션 챌린지’도 열립니다. 그럼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1월 말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볼루션 챌린즈 다섯 번째 시즌도 막이 올랐습니다
빠르다, 더 스타일리쉬하다
1월 25일 업데이트의 키워드는 ‘빠름’, ‘스타일리쉬함’, 그리고 ‘편리함’입니다. 첫 번째인 ‘빠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서버 ‘만사형통’이 열렸는데요. 신규 서버답게 빠른 성장을 지원하므로 신규 및 복귀 유저에게 권장됩니다.
오색찬란에 이은 신 서버 만사형통이 열렸죠
신규 서버 만사형통에선 단숨에 홍문 레벨 30까지 도달할 수 있는 ‘홍문 30레벨 점핑 캐릭터’와 신규 서버 전용 핫타임 등을 누릴 수 있습니다.
더 높은 능력치와 빠른 육성을 제공하는 고대 장비와 성물
다음 내용은 전 서버에 해당되는 것으로, ‘고대’ 등급 사냥 장비 및 성물이 추가됩니다. 먼저 고대 등급 사냥 장비는 장착한 캐릭터의 경험치 획득량을 대폭 증가시킴으로써 빠른 성장을 가능케 하죠. 고대 등급 성물은 기존 빛나는 전설 등급 성물보다 더 높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리기 쉽지 않았던 추가 스탯도 제공합니다.
붓글씨를 시작으로 다양한 폰트가 추가될 예정
두 번째 키워드는 ‘스타일리쉬함’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피해량 폰트’가 추가됐는데요. 전투 시 적에게 가해지는 피해량 표기에 다양한 폰트를 설정할 수 있게끔 하는 기능이죠. 글씨체 하나 차이이지만, 기존에 없던 신선하고 화려한 전투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붓글씨를 시작으로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더 다양한 폰트들이 추가 예정입니다.
마지막 키워드인 ‘편리함’,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왔던 내용인데요. 그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는 신규 지역이 다수 추가됐고, 아이템 종류 역시 이에 발맞춰 대폭 늘어났습니다. 이러다 보니 수많은 사형들이 가방 정리에 큰 고충을 호소하게 됐죠. 이 같은 고민을 덜어내는 ‘가방 슬롯 확장’이 1월 25일 업데이트에 포함됐습니다.
천하제일 비무대회!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 5 개막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는 ‘비무’라는 이름의 콘텐츠가 있습니다. 게임의 핵심 PvP 콘텐츠로, 1 대 1 개인전, 2 대 2 팀전 등이 있습니다. 레볼루션 챌린지는 바로 이 비무를 활용한 공식 대회로 상당한 규모의 상금과 함께 인게임 재화, 칭호, 의상 등의 상품이 걸려 있습니다.
이번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 5의 우승자 의상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 5는 올해 1월 3일부터 9일까지 참가 신청자를 받았으며, 11일에 참가자 발표가 이뤄졌습니다. 참가 신청 최소 요건은 레볼루션 챌린지의 종목인 비무 2 대 2 팀전에서의 12월 시즌 랭크가 골드3(1,500점) 이상이며, 팀별 합산 점수 상위 32개팀이 최종 참가자로 선정됩니다. 단, 비무 매칭 그룹에 따라 서버별 참가팀 수가 최대 5개 또는 2개 팀까지로 제한되죠.
레볼챌 시즌5 대진표 / 32강부터 결승에 이르는 대장정이 진행 중입니다
이어 16일 오후 6시부터 2시간가량 이어진 조추첨 방송을 통해 조편성이 마무리됐고, 32강부터 결승에 이르는 대장정이 22일부터 시작됐습니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 내노라하는 비무 고수들의 혈투는 오는 2월 2일에 마무리되는데요. 참가자 전원에게는 인게임 아이템 흑신석이 차등적으로 지급되며 우승과 준우승, 그리고 3위와 4위에게는 순위별 상금과 의상, 칭호 등이 주어집니다.
미니 레볼챌 대진표
한 가지 덧붙이자면 레볼루션 챌린지에는 오색찬란, 천고마비 서버 유저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두 곳은 비교적 최근에 신설된 서버들이기 때문인데요. 넷마블은 이들 신설 서버 유저들을 위한 별도의 레볼루션 챌린지를 지난 2021년부터 실시하고 있죠. 바로 ‘미니 레볼루션 챌린지’입니다. 미니 레볼루션 챌린지는 오색찬란과 천고마비 두 개 서버 유저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1:1개인전으로 진행되며 각 서버마다 4명의 유저가 참여합니다. 보상으로는 인게임 아이템인 흑신석이 참가자 전원에게 차등 지급되며, 우승과 준우승에게는 레볼루션 챌린지 챔피언의 영약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2월 1일 단 하루 동안 진행되며 천고마비 우승자 1명, 오색찬란 우승자 1명을 가리게 됩니다.
2024년 새해도 혁명적으로!
지금까지 1월 25일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 및 다섯 번째 시즌을 맞이한 레볼루션 챌린지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이처럼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연초부터 풍성한 즐길거리 및 볼거리를 사형들에게 선사하고 있는데요. 출시 7년차이자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하게 될 2024년도 혁명적인 순간이 계속 이어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