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손님이 찾아왔습니다. 네이버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인 작품인 <화산귀환>이지요. <화산귀환> 속 다섯 명의 주요 등장인물이 레전드 등급 영웅으로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참전했습니다.
3월 7일 업데이트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앞서 언급한 <화산귀환> 콜라보레이션 영웅 외 2명의 신규 레전드 영웅, 스테이지 및 일일던전 확장, 유니크 및 레전드 등급 영웅 최대 레벨 상승 등의 내용도 있었죠. 그럼 <화산귀환> 콜라보레이션 포함 업데이트의 상세 내용에 대해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화산귀환>의 만남, 지금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화산귀환>이 떴다!
웹툰 <화산귀환>은 동명의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된 무협 장르 웹툰으로 지난 2021년부터 네이버 웹툰 및 시리즈에서 연재 중입니다. 화산파의 매화검존(梅花劍尊) ‘청명’이 마교의 우두머리 ‘천마’를 죽인 직후 숨을 거두고, 그로부터 100년 후 알 수 없는 이유로 어린 거지의 몸으로 부활하는데요. 100년전 마교와의 결전에서 청명을 포함한 고수들을 모두 잃은 화산파가 멸문 위기에 처했다는 것을 안 청명이 화산파 중흥 프로젝트를 펼친다는게 작품의 시놉시스죠.
네이버 웹툰과 시리즈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인 <화산귀환>
청명의 화산파 중흥 프로젝트는 매우 혹독했지만, 효과는 확실했습니다. 청명을 중심으로 백천, 유이설, 윤종, 조걸 등 신진기예들의 활약을 통해 화산파의 이름이 천하에 다시금 오르내리기 시작합니다. 앞서 언급한 다섯 명의 인물을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시작일 뿐입니다
먼저 <화산귀환>의 주인공인 ‘청명’은 근거리형 영웅으로 스테이지 콘텐츠에서 활약할 수 있게끔 설계됐습니다. 액티브 스킬 ‘칠매검·매화류’로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면 자신의 치명타 확률과 명중을 상승시키는 ‘매화검존’ 버프를 얻죠. 또, 치명타 공격시 아군에게는 최종 치명타 피해량 증가를 부여하고, 자신은 ‘화산신룡’ 버프로 공격 속도가 상승하는데요. 액티브 스킬의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패시브와 연계되어 자신과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가져오는 형태죠.
<화산귀환>의 주인공인 청명!
다음은 ‘백천’입니다. 미래의 화산파 장문인으로 촉망받는 인물이지만, 허당스런 면도 곧잘 내비치는 반전 매력의 인물입니다. 게임에선 근거리형 영웅으로 등장하죠. 액티브 스킬 ‘칠매검·매화참’으로 피해를 입힌 적에게 화상으로 간주되는 지속 피해를 추가로 부여합니다. 또, 치명타 공격 성공시 근거리형 아군에게 약점 공격 확률 증가 버프를 부여합니다.
화산파 백자배 대제자, 백천
‘유이설’은 무표정하고 말수가 적은 검수(劍手)입니다. 실력은 사형인 백천 다음으로, 예리하고 칼날 같은 이성과 검술에 대한 집중력으로 청명에게서 유일하게 화산의 혼이 담긴 매화검수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게임에선 근거리형 영웅으로 등장, 액티브 스킬 ‘월녀검’은 적에게 피해를 입힘과 동시에 공격속도·이동속도 저하, 동상으로 간주되는 지속 피해 등을 추가로 부여합니다. 또, 치명타 공격 성공시 근거리형 아군의 명중을 올려주는데요. 앞서 언급한 청명, 백천과의 시너지가 기대되죠.
말수 적은 화산의 검수, 유이설
네 번째는 ‘윤종’입니다. 윤종은 성실하고 인자한 성품은 으뜸이라 평가되지요.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선 방어형 아군으로 등장하는데, 정석적이고 방어적인 검술을 구사하는 원작의 모습에서 착안한듯 하죠. 액티브 스킬 ‘육합검·내려치기’는 적에게 피해를 입힘과 동시에 자신에게는 피해를 무효화하는 보호막 버프를 부여하죠. 여기에 치명타 공격 성공시에는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지막 인물 ‘조걸’은 물불 안가리는 성격에 의외의 두뇌 회전을 보여주는 인물입니다. 조걸의 검술은 ‘살을 주고 뼈를 취한다’는 느낌으로 묘사되는데요. 근거리형 영웅으로 참전하게 된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도 이러한 면모가 반영, 액티브 스킬 ‘낙화검’은 적에게 피해를 입힘과 동시에 출혈로 간주되는 지속 피해를 더하죠. 또, 치명타 공격 성공시 근거리형 아군에게 공격속도 증가 버프를 부여합니다.
훌륭한 세트메뉴(?)인 윤종과 조걸
<화산귀환>만 있는게 아냐?
이번 업데이트에는 콜라보레이션 영웅 외에도 2명의 레전드 등급 영웅이 추가로 참전합니다. 모두 원작 ‘세븐나이츠’에서도 등장했었던 캐릭터인데요. 먼저 ‘노아’는 기능형의 카운터로 설계된 근거리형 영웅으로 보호막을 두른 다음 적에게 접근해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액티브 스킬 ‘하트 비트’를 구사합니다. 스킬 시전 대상이 기능형일 경우 최종 피해량이 증가하죠. 또, 노아의 치명타 공격은 자신의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키는 버프와 저주가 걸린 대상에겐 최종 피해량이 증가하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제이크’는 방어형 영웅입니다. 원거리형 아군의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키는 오오라 스킬을 보유하고 있죠. 덧붙여 치명타 공격 성공시에는 자신의 치명타 저항 확률을 증가시키는 버프를 획득함으로써 전열 유지력 강화에 일조합니다.
콜라보 캐릭터 외 레전드 등급 영웅 2종이 추가됐습니다
이렇듯 7일 업데이트를 통해 총 7종의 영웅이 추가됐습니다. 화산귀환 캐릭터들은 챌린저 패스(백천, 유이설, 윤종, 조걸), 화산귀환 픽업(콜라보레이션 캐릭터 전원), 그리고 화산귀환 14일 출석부(콜라보레이션 캐릭터 전원) 등을 통해 수집할 수 있죠. 노아 및 제이크는 각각 픽업 소환권, 일반 소환권을 사용하는 픽업을 통해 수집 가능합니다. 한편, 청명, 노아, 제이크 등 세 캐릭터에겐 신규 코스튬도 1종씩 추가로 출시됐죠.
콜라보레이션 한정 던전도 있습니다. 웹툰 <화산귀환>을 연출한 배경에 보스로는 ‘진금룡’이 등장합니다. ‘진금룡’은 화산파의 라이벌 문파 종남파 미래의 장문인이자 백천의 형으로 작중 초반 화산파 부흥의 단초가 되는 ‘화종지회’에서 처음 등장하는 인물이죠.
원작 속 연무장을 배경으로 진금룡이 보스로 등장하는 콜라보 던전
이 외에 새로운 테마로 일신한 카니발에선 레전등 등급 영웅 ‘오르카’와 ‘큐피트 소이’ 코스튬 등을 교환할 수 있으며, 11,201 ~ 12,000 스테이지 추가, 400단계까지 확대된 4종의 일일던전, 유니크 및 레전드 등급 영웅 최대 레벨 70레벨 확장 등 다채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도 이뤄졌습니다. <화산귀환> 속 화산파처럼 청명과 함께 ‘폭풍성장’ 하셨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