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세계에는 다양한 세력이 존재합니다. 세븐나이츠를 사황과 (구)사황, 에반 원정대, 나이트 크로우 등 크고 작은 세력들이 등장하죠. ‘세븐나이츠 키우기’ 속 도감에선 이러한 세력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데요. 6월 13일(목), 업데이트 이후 새로운 세력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월 13일 업데이트로 ‘다크나이츠’ 소속 첫 영웅이 추가됐습니다
6월 13일 업데이트로 도감에 모습을 드러낸 세력은 바로 ‘다크나이츠’입니다. 세븐나이츠와 델론즈, 연희 등 굵직한 캐릭터들과 엮이는 만큼, 이야기 전개에서의 비중이 크고 소속 인물들 역시 어디에 내놔도 절대 꿀리지 않을 강자들입니다. 그럼 다크나이츠 등장의 시작점이 되는 ‘플라튼’을 비롯한 6월 13일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라튼,
다크나이츠의 설립자
다크나이츠는 파괴신이 되려던 황제 파스칼의 의식이 실패한 후, 가이아가 혼란스러워질 무렵 새롭게 등장한 기사들입니다. 이들은 다른 차원인 '텔루스' 출신으로, 파괴의 조각을 모으기 위해 가이아에 거대한 전쟁을 일으키려 합니다.
플라튼은 다크나이츠의 설립자이자 여신 네스트라를 모시는 사제입니다. 텔루스가 멸망한 후, 고향을 되살릴 방법은 오로지 파괴의 조각을 모으는 것뿐이라는 신탁을 받아 다크나이츠를 설립했습니다. (구) 사황 연희의 도움을 받아 가이아로 넘어온 후로는 세계의 운명을 뒤흔드는 핵심 인물로 활약하게 됩니다.
플라튼 스탠딩 일러스트
그럼 바로 플라튼의 인게임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레전드 등급의 근거리형 영웅으로 단일 적을 상대로 한 전투 콘텐츠에 특화된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하나의 적을 타격하며, 대상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높은 적일수록 더 많은 피해량을 가하는 영웅인 것이죠.
치명타 공격 성공시에는 피격 대상에게 최종 회피를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또, 플라튼 자신은 추가 피해 확률이 증가하는 버프를 얻게 됩니다.
플라튼의 SD 캐릭터 모습
다크나이츠는 아니지만, 영웅 유신도 6월 13일 업데이트로 추가됐습니다. 플라튼과 마찬가지로 레전드 등급의 근거리형 영웅인데요. 아군 버프 및 적 디버프 부여가 주 역할입니다. 스킬 시전 대상을 중심으로 한 일정 범위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생명력 회복을 차단하는 ‘저주’와 일정 시간 행동불가 상태로 만드는 ‘마비’를 부여하죠.
치명타 적중시에는 파티원 전원의 최종 명중 수치가 증가합니다. 여기에 저주 디버프에 걸린 대상을 공격할 때에는 최종 피해량이 상승하게 되죠. 다수의 적을 상대할때 필요한 영웅으로 요약할 수 있겠네요.
영웅 유신의 스탠딩 일러스트와 SD 캐릭터
스테이지 돌파가 막막한
뉴비를 위해!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정식 서비스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로 스테이지를 확대해 왔습니다. 현재 시점의 마지막 스테이지는 무려 1만 7,600! 작년부터 쉬지 않고 달려왔다면 멀게 느껴지지는 않을 숫자지만, 오랜만에 복귀한 이용자나 신규 이용자한테는 ‘헉!’ 소리가 절로 나올만한 스테이지 수입니다.
이러한 복귀, 신규 이용자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스테이지 부스트’가 추가됐습니다. 일정 구간 동안 스테이지 보스 클리어 시 주사위를 굴려 나온 눈 수만큼의 스테이지를 건너뛸 수 있으며, 이때 클리어 선물도 동일하게 얻을 수 있죠. 단, 복귀 및 신규 유저를 위한 콘텐츠인 만큼, 특정 스테이지에 도달하면 더 이상 출현하지 않습니다.
일일 미션 수행 방식 콘텐츠 카니발은 ‘끝없는 성벽의 카니발’이라는 테마로 13일 업데이트 직후 시작해 6월 26일 마무리됩니다. 미션 수행을 통해 얻은 포인트는 ‘끝없는 성벽’ 소속 레전드 등급 영웅인 풍연과 소이, 그리고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소이 초상화 등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픽업 라인업은 플라튼, 유신, 사황 등인데요. 플라튼과 사황은 13일부터 26일까지, 유신은 20일부터 7월 3일까지 실시됩니다. 모두 픽업 소환권으로 소환할 수 있으며, 사황 소환은 이번 업데이트부터 미니 형태로 상시 진행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강력한 버프 아이템 ‘아티팩트’가 추가됐습니다. ‘악몽’에서만 얻을 수 있는 장비인데요. 악몽에 입장하는 것 자체가 매우 어려운 만큼, 기존 이용자를 위한 콘텐츠라 할 수 있죠.
기존 유저들을 위한 강력한 버프 아이템 ‘아티팩트’
엘가의 좌충우돌 모험은 계속된다!
이번 플라튼 추가를 시작으로 엘가 일행의 여정에 다크나이츠가 서서히 모습을 드러낼 것 같은데요. 과연 이들이 어떤 형태로 엘가 일행과 엮이게 될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스테이지를 보다 수월하게 돌파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 만큼, 잠시 휴식을 취했던 분들도 엘가의 여정에 다시 동참하셨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