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봉인된 구미호의 힘을 사용하는 미호검사 등장!
넷마블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2025년 첫 번째 오리지널 신규 직업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7월 29일 업데이트를 통해 린족 전용 근거리 직업 ‘미호검사’가 그 주인공이죠. 린족 특유의 작고 귀여운 외모에 자신의 키보다 큰 운검을 사용하는 반전 매력이 특징인 직업입니다. 이러한 신규 직업에 사형들이 큰 관심을 가지는 것은 당연한 일, 새로 만든 캐릭터를 쉽고 빠르게 키울 수 있는 신규 서버 추가도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됐습니다. 이 밖에 다채로운 콘텐츠와 개편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주요 내용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신규 직업 미호검사 풀영상
미호검사,
구미호의 요력으로 싸운다
가장 먼저 이번 업데이트의 신규 직업 ‘미호검사’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린족 전용 근거리 직업인 만큼, 린족 캐릭터 생성 시에만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이죠. 아마 이름에서 눈치채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미호검사는 ‘구미호의 요력’을 활용해 싸웁니다.
운검에 담긴 구미호의 요력을 활용해 싸우는 미호검사
설정상 ‘구미호의 요력’은 미호검사가 소지한 운검에 담겨 있으며, 이를 끌어내면 귀와 꼬리 모양이 구미호 것으로 변합니다. 실제 게임에서는 ‘필살 자세’ 전환할 때 외형이 달라지는 형태로 구현됐죠. 이 상태에서 미호검사는 적에게 ‘매혹’ 상태 이상을 부여하는 여우춤 무공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매혹’에 걸린 적은 일정 시간 동안 조작이 불가능해지고, 미호검사 방향으로 이동하게 되어 적의 행동을 효과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필살 자세를 하면 귀와 꼬리 모양이 구미호처럼 바뀝니다
또한, 미호검사 일부 무공에는 상대를 속박하는 ‘여우매듭’ 부여 효과가 있죠. 여우매듭에 걸린 적은 공격력·피해 상쇄 수치가 감소하는 ‘정기 약화’라는 디버프를 지니게 되며, 이러한 적에게 미호검사가 특정 스킬을 명중시키면 자신의 공격력·피해 상쇄 수치가 증가하는 ‘정기 강화’ 버프를 얻게 됩니다. 이 두 가지는 중첩이 가능해 장기전으로 갈수록 미호검사 전투력이 강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필살 자세 시, 무공 ‘혼령선격’도 활성화됩니다. 혼령선격은 정기 강화 중첩 수치에 따라 다른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므로 상황에 맞춰 혼령선격을 구사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죠.
변화무쌍 서버에서 캐릭터를 만들고, 빠른 성장을 경험해보세요
많은 사형 여러분이 미호검사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무료 직업 변경권’을 얻을 수 있는 방법도 준비했습니다. 아울러 신규 서버 ‘변화무쌍’에서는 쉽고 빠른 육성을 지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죠. 미호검사를 체험하고자 하는 사형뿐 아니라 신규 및 복귀를 생각하는 이들에게도 추천하는 서버입니다.
변화무쌍 서버에서 신규 캐릭터를 만들면 ‘빛나는 고대 장비(사냥형)’ 풀세트가 지급되죠. 이 장비를 캐릭터에 장착시키고 사냥을 하면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신화 등급 수호령, 고대급 수호신령, 무공패, 보패, 보석 등 경험치 추가 획득 효과가 붙은 장착 아이템도 제공, 게임 초반 폭발적인 성장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또한, 변화무쌍 서버 한정으로 28일간 매일 게임에 접속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변화무쌍 28일 출석'이 진행됩니다. 1일차 출석 시에 PvE 콘텐츠에 유리한 ‘빛나는 고대 무기’를 즉시 얻을 수 있고, 모두 출석할 시에 ‘빛나는 고대 장비 풀세트’와 ‘신화 수호령 궁기’까지 얻을 수 있죠.
새로운 전쟁터,
결전의 평야
‘혈천성도’는 지난 2월 말부터 4월 중순까지 약 2개월간 운영됐던 이벤트 전쟁 지역인데요. 이러한 혈천성도가 지닌 경쟁의 재미는 업그레이드하고, 개선 사항이 반영된 새로운 전쟁 지역 ‘결전의 평야’가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됐습니다.
혈천성도 시즌 2 ‘결전의 평야’
결전의 평야는 무림맹과 혼천교 양대 세력의 분쟁지로,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하며 맵 곳곳에 출몰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방식입니다. 몬스터를 일정 숫자만큼 처치하거나 필드에 숨겨져 있는 ‘황금 보물 상자’를 열면 ‘오래된 호패’라는 재화를 얻게 되고, 이를 기원의 제단에서 보상 및 버프로 교환할 수 있죠. 이와 함께 맵 중앙에는 플레이어 간 직접적 충돌을 유도하고 처치에 따른 강력한 보상을 제공하는 필드 보스가 등장합니다.
‘산들바람 초목섬’
산들바람 초목섬에서 주화를 획득하고,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해보세요
이어, 살펴볼 신규 콘텐츠는 캠페인 필드 ‘산들바람 초목섬’입니다. 홍문 1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사냥터로 몬스터를 처치하면 ‘산들바람 주화’라는 재화가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해당 재화는 기간 한정으로 활성화되는 ‘산들바람 홍문진기’ 강화를 통해 더 많은 수량을 획득할 수 있죠. 이렇게 모은 산들바람 주화는 전용 상점에서 ▲신규 의상 ▲무료 직업 변경권 ▲100% 장비 손상 복구 쿠폰(고대 등급) ▲전설 무기 외형 상자 등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무기 겉모습을 바꿀 수 있는 신규 시스템 ‘무기 외형’도 추가됐습니다
앞에서 ‘전설 무기 외형 상자’를 언급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무기 생김새를 바꿀 수 있는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죠. 무기 외형은 상점 소환 탭에서 은화를 이용해 구입하거나 다양한 콘텐츠 보상으로 장만할 수 있습니다. 중복으로 획득한 무기 외형은 보관함으로 이동되며, 승급, 변환, 분해 기능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스케줄러와 챌린지 가이드로 유저 편의도 업그레이드!
마지막으로 살펴볼 내용은 ‘스케줄러’와 ‘챌린지 가이드’입니다. 기존 ‘통합 가이드’를 개인별 플레이 성향, 숙련도 등을 바탕으로 세분화한 시스템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우선, 스케줄러는 일간 및 주간 단위로 진행하는 여러 가지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정리한 시스템으로, 추천 목록 제공과 함께 유저가 자신의 플레이 성향을 고려해 직접 목록(최대 5개 콘텐츠)을 꾸릴 수 있죠. 이어 챌린지 시스템은 게임을 갓 시작한 사형들을 위한 일종의 초보 가이드로 90일 동안 단계별 미션과 클리어 보상, 추천 콘텐츠 등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7월 29일 업데이트 주요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신규 직업 미호검사는 빠르고 치명적인 액션을 갖췄고, 이 '맛'을 신규 서버 ‘변화무쌍’에서 쉽고 빠르게 음미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PvP, 사냥, 외형 꾸미기, 그리고 편의 기능까지 다방면에 걸친 콘텐츠 추가 및 개선이 이뤄졌죠. 지금이 바로 절세 고수가 될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