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가 곧 서비스 0.5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8월 27일 진행된 업데이트는 다가오는 0.5주년을 맞이하여 기존과 다른 스타일의 신규 전장을 필두로 한 풍성한 스케일을 자랑하는데요. 덕분에 0.5주년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도 한껏 부풀어 오르는 것 같습니다. 그럼 ‘RF 온라인 넥스트’ 대규모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외행성 점령전
알베른 워존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된 신규 전장 이름은 ‘외행성 : 알베른 워존’입니다. 주 1회 같은 월드 내 3개 서버가 매칭되며 서버당 300명씩 최대 900명이 한 필드에 모여 한바탕 전쟁을 하고, 이후에는 사냥을 하는 대규모 콘텐츠입니다. 일단, 900명이란 인원에서부터 굉장한 스케일이 느껴지죠.
‘외행성 : 알베른 워존’ 입장 화면 육각형 타일을 점령해 나가는 콘텐츠입니다
입장 가능 최소 조건은 캐릭터 레벨 68이상입니다. 그리고 각 서버별 레벨 랭킹 100위까지 용병들은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죠. 그 밖에 200명은 레벨 랭킹 관계없이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레벨 68 이상이지만 레벨 랭킹 100위 안에 이름을 올리지 못한 용병 여러분은 ‘빠른 클릭’을 준비하셔야 할 것 같네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외행성 점령전: 알베른 워존'에선 PvP와 PvE를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단, 진행 방식은 두 가지가 동시에 진행되는 것이 아닌, 대규모 전투가 끝난 후 동일한 필드가 사냥터로 전환되는 식입니다. 매주 수요일 18시 50분부터 약 10분 간 입장 후, 19시가 되면 PvP ‘점령전’이 약 20분 간 진행됩니다. 필드는 여러 개의 원형 타일로 나뉘어져 있는데, 같은 서버 인원들이 한 팀이 되어 타일을 점령해 나가는 ‘땅따먹기’ 규칙이죠.
각 타일마다 배치되어 있는 ‘네더 점령 비콘’에 막타를 가하면 해당 구역을 점령할 수 있죠
점령 가능한 모든 타일에는 ‘네더 점령 비콘’이 존재하는데요. 외계 종족 네더들이 설치한 구조물이란 설정을 지닌 이 오브젝트를 공격해 파괴하는 방식으로 타일 점령이 이뤄지는데, 피해를 얼마나 줬는지가 아닌 ‘막타’를 가한 팀이 점령하게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규칙에 따라 어부지리도 노려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차지한 타일 숫자에 따라 서버 순위가 정해지고, 이를 기반으로 참가자에게 보상이 주어집니다. 이밖에 종합 기여도, 처치 점수, 점령 점수 등 개인 활약도에 따른 보상도 있죠. 이렇게 점령전이 끝나면 필드에 몬스터들이 출현하며 3시간 40분 동안 사냥터가 활성화됩니다.
점령전 결과에 따른 보상. 여기에 종료 후 열리는 사냥터에서 사냥도 할 수 있죠
사냥터로 바뀐 ‘외행성 : 알베른 워존’이 지닌 고유한 특징은 앞서 진행된 점령전 결과에 따라 사냥 효율에 차이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우선, 가장 많은 구역을 점령하며 승리를 거머쥔 서버에게는 중앙 구역이 추가 점령지로 제공됩니다. 점령 구역에선 외행성 특유의 초중력 환경에 저항할 수 있는 ‘초중력 저항+1’을 비롯한 다양한 버프를 받은 채 사냥을 할 수 있죠. 반대로 타 서버 점령지에선 ‘초중력 저항-1’ 포함 여러가지 디버프를 받습니다. 서버별로 300명이 입장하는 만큼, 이 인원 전부 점령 혜택을 누리며 여유로운 사냥을 즐기기 위해선 최대한 많은 구역을 점령해 승리를 거머쥘 필요가 있죠.
알베른 워존 승리 서버에게 제공되는 버프
몬스터 레벨은 일반 70~94레벨, 보스 93~97레벨 분포를 보입니다. 일부 고레벨 지역에선 MAU 오딘 설계도 조각과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8번째 영웅 액티브 스킬 등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죠. 참고로 보스는 점령 가능 구역 외곽에서 3가지 종류가 등장하는데, 이에 따라 서버 간 차이 없이 공평한 환경에서 공략할 수 있죠. 신규 전장 ‘외행성 : 알베른 워존’은 기존과 다른 진행 방식, 한층 풍성한 보상, 그리고 900명에 달하는 대규모 인원 등으로 용병 여러분의 경쟁심을 강하게 자극하죠. 많은 용병 여러분이 이곳에서 경쟁의 묘미를 즐기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길드 토벌’ 대기화면
다음으로 살펴볼 신규 콘텐츠는 ‘길드 토벌’입니다. 기존 길드 레이드는 일정 시간 안에 보스를 처치하는 방식이었는데, 길드 토벌은 시간 제한이란 요소는 동일하지만 ‘던전’을 공략한다는 점이 차이점이죠. 또, 던전 안에선 다양한 기믹을 마주하게 되고, 몬스터들 역시 패턴이 다채롭습니다. 길드원들과 함께 특수 작전을 수행하는 듯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규 육성 시스템 코어 링크. 4가지 카테고리마다 다른 재료가 필요하죠
이어 신규 성장 시스템 ‘코어 링크’가 추가됐습니다. 코어 링크는 55레벨 이상 달성하신 용병님이 사용 가능하며 강화 아이템을 통해 바이오슈트에 에너지를 주입해 다양한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4개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 카테고리별로 7가지의 옵션을 보유할 수 있는데요. 강화에 성공하면 랜덤으로 7가지 능력 중 하나의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화했을 때 동일 능력치를 중복 획득하면 해당 능력치의 수치 및 등급이 상승됩니다.
광산 전쟁과 연계된 던전들은 규모가 확장됐습니다. 공용 채굴장에는 8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4층 지역이 추가됐는데요. 3개 지역으로 나뉘며, 신규 보스 ‘파멸의 홀리스톤 키퍼’와 싸울 수 있죠. 또, 승리 길드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채굴장에는 2층이 추가, 이곳에선 다양한 고가치 장비와 런처 ‘케이론 플라즈마 캐논 타입’ 설계도 조각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죠.
월드 거래소. 영웅 등급 이상 비귀속 아이템만 거래 가능합니다
마침내 열린
월드 거래소
6월에 있었던 론칭 100일 기념 개발자 라이브에서 처음 발표됐던 ‘월드 거래소’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 오픈했습니다. 이름 그대로 월드 단위로 운영되는 거래소로 동일 월드에 속한 여러 서버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죠. 월드 거래소에서는 영웅 등급 이상 비귀속 아이템만 거래 가능합니다. 이는 기존 서버 내 거래소가 위축되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죠. 세율은 8%로 기본 세율 5%+추후 업데이트 예정인 공성전 세율 3%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신기 도색 시스템
이밖에 전설 등급 MAU와 런처에 적용되는 ‘신기 고유 도색 시스템’ 각 바이오슈트 특징을 강화하면서 용병들의 피드백을 반영하는 방향으로 구성한 ‘바이오슈트 8번 액티브 스킬’, 신화 등급 ‘멘카르’를 포함한 신규 로버, PvP 신고 기능 추가 및 PvP 디버프 강화 등이 이번 업데이트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RF 온라인 넥스트’ 8월 업데이트 주요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0.5주년에는 더 큰 업데이트가 기다리고 있다고 하니,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를 즐기면서 다가오는 0.5주년에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