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 매우 유명한 모험가들이 방문했습니다. 바로 인기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 속 주인공 일행이죠. 마왕을 토벌한 용사 파티의 엘프 마법사 ‘프리렌’과 그녀의 제자 ‘페른’ 그리고 전사 ‘슈타르크’ 등 3명이 헌터가 되어 마수 퇴치에 나섭니다. 신규 헌터가 된 프리렌, 페른, 슈타르크는 10월 23일 업데이트 이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마족들을 처치해 온 프리렌 일행이 마수와의 싸움에서는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몹시 기대가 되는데요.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장송의 프리렌'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규 헌터들을 함께 살펴보시죠
신규 헌터 프리렌 등장
그리고 페른, 슈타르크까지!
먼저, 원작 ‘장송의 프리렌’에서 프리렌 일행이 보여준 행적과 능력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 엘프 마법사 프리렌은 작품의 주인공이죠. 이 세계관에서 엘프는 수명이 무한한 종족으로, 프리렌 역시 겉모습은 어려 보이지만, 실제 나이는 최소 1,000살 이상입니다. 프리렌은 인간 마법사 플람메와 만나면서 본격적으로 마법사의 길을 걷게 되는데, 작중 현재 시점으로부터 약 1,000년 전 일이죠.

프리렌은 겉보기에는 어려 보이지만 무려 1,000년 넘게 산 마법사입니다
스승 플람메가 세상을 떠난 후 수백 년 간 은둔하며 마법을 갈고 닦던 프리렌에게 용사 힘멜, 성직자 하이터, 전사 아이젠 등으로 이뤄진 모험가 파티가 찾아옵니다. 용사 힘멜의 끈질긴 설득 끝에 파티에 합류하게 된 프리렌은 수 년 간 모험 끝에 마왕 토벌이라는 위업을 달성하게 되죠. 그리고 다시 100년이 지나 인간인 힘멜, 하이터가 차례대로 세상을 떠나게 되고, 이를 계기로 새로운 모험을 떠나게 되는 것이 본편 내용입니다.
마왕 토벌 외 프리렌이 남긴 업적으로는 마법 ‘졸트라크’ 해석이 있습니다. 대마족 크발이 개발한 마법으로 ‘사람을 죽이는 마법’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지만, 프리렌과 인간 마법사들이 함께 수 년 간 해석, 개량한 끝에 ‘일반 공격 마법’이라는 이름으로 인간 마법 체계에 편입됐죠. 이러한 마법은 본편에서 프리렌과 그녀의 제자 페른의 주특기로 등장합니다. 특히, 페른은 스승 프리렌의 지시에 따라 졸트라크와 방어 마법만 집중 연마했고, 그 결과 엄청난 숙련도를 보입니다.
인간을 죽이는 마법으로 만들어진 졸트라크. 마족에 이어 이제는 마수도 처치하게 됐죠
이러한 본편 내용을 바탕으로 헌터로 구현된 ‘프리렌’과 ‘페른’ 역시 ‘졸트라크’를 핵심 스킬로 구사합니다. 수 속성 메이지로 구현된 프리렌부터 살펴보죠. 일반 공격과 여기서 파생되는 코어 공격 모두 졸트라크를 기반으로 하는데요. 전자는 연사, 후자는 단발이지만 대량의 마력을 응축시킨 것입니다. 또한, QTE 교체로 발동하는 스킬과 궁극기 역시 졸트라크 응용 형태죠. 일반 스킬로는 파멸의 번개를 발사하는 ‘쥬드라질룸’와 지옥의 업화를 내뿜는 ‘보르잔베르’를 구사하며, 성진우의 서포터로 편성 시 방어 마법을 사용합니다.

원작 속 빠른 시전 및 연사 속도까지 구현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서의 페른
화속성 메이지로 구현된 페른은 스승보다 한 술 더 떠 모든 스킬이 졸트라크 기반입니다. 이것만 해도 고증에 철저하다 할 수 있는데요. 원작에서 스승 프리렌을 상회하는 시전 및 연사 속도를 지녔다는 설정까지 차용해 대부분 다량의 투사체를 쏟아내는 형태로 구현됐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헌터는 ‘슈타르크’입니다. 힘멜, 하이터, 프리렌과 함께 마왕 토벌이라는 위업을 달성한 전사 아이젠의 제자로 소극적이고 싸움을 무서워하는 섬세한 성격을 지녔지만, 실력 및 잠재력은 스승 아이젠 포함 작중 조우한 수 많은 무인들이 모두 인정할 만큼 뛰어나죠. 무기로는 거대한 도끼를 사용합니다.
파티 전위를 맡은 전사 슈타르크.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슈타르크는 화 속성 탱커로 게임에 구현됐으며,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죠. 일반 공격은 도끼를 휘둘러 공격하는 ‘연격’, 코어 공격은 몸을 회전하며 도끼를 휘두르는 ‘회전격’이죠. 일반 스킬로는 몸을 빠르게 회전하며 도끼를 휘두르는 ‘회전 강타’, 정면을 향해 도끼를 강하게 내려치는 ‘섬천격’을 보유하며, 전방으로 빠르게 돌진 후 점프하면서 도끼를 내려찍는 ‘분쇄’를 QTE 스킬로 구사합니다. 서포터 스킬은 정면을 향해 점프한 뒤 도끼를 내려치는 ‘전사의 일격’이며, 궁극기는 원작에서 마족 전사 ‘리니에’와 전투 시 보여줬던 ‘섬천격’이죠.

강력한 대마족, 칠붕현의 일원인 아우라와 싸울 수 있습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세계를 방문한 프리렌 일행이 겪게 되는 색다른 모험담을 다룬 오리지널 스토리도 전개됩니다. 여기에 ‘칠붕현’이라 불리는 마왕 휘하 7명의 대마족 중 한 명인 ‘단두대의 아우라’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 보스로 출현하죠. 마지막으로 콜라보레이션 무기인 SSR 명 속성 ‘용사의 검’이 성진우 전용 무기로 추가됩니다.
신규 보스 등장!
다가오는 1.5주년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장송의 프리렌’ 콜라보레이션 외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우선, 기존에 있는 여러 콘텐츠에 신규 보스가 출현했습니다. 광휘의 공방에는 ‘발타이르’, 인스턴스 던전에 ‘나단’이 추가된 것이죠.
광휘의 공방 ‘발타이르’

인스턴스 던전 ‘나단’
이어 궁극기 스킬 룬 5종이 새로 추가됐고 코어 레벨 상향도 이뤄졌으며, 광휘의 공방 공략 난이도는 하향되어 더 많은 헌터님들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신규 콘텐츠 ‘관망자의 금서관’이 업데이트 후 2주 뒤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이번 업데이트는 ‘장송의 프리렌’ 콜라보레이션을 필두로 풍성한 콘텐츠를 담고 있는데요.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약 2주 후, 지금까지 마주쳤던 강력한 보스들과 다시 싸울 수 있는 콘텐츠 ‘관망자의 금서관’이 추가되며, 이벤트 스토리와 친밀도 이벤트, 그리고 <장송의 프리렌> 보스 ‘아우라’ 챌린지까지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1.5주년 기념! 아티팩트 재구성 이벤트를 통해 아티팩트를 재구성해보세요
또한, 11월 6일에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론칭 1.5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이벤트가 열립니다. 1.5주년 기념! 아티팩트 재구성 이벤트, 미니게임(채굴), 반짝반짝 찬스 타임 등이 진행되며, 1.5주년 기념 헌터 선택권, 1.5주년 기념 헌터 무기 선택권 등 보상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처럼 즐길거리가 끊이지 않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서 그림자 군주가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양한 프리렌 콜라보 콘텐츠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