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글은 외부 필진 기고로 주관적인 해석이 담겨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배룡입니다. 페그오를 즐기시는 여러분은 ‘주간 산타 얼터씨’ 이벤트를 열심히 하고 계시나요? 배룡도 매일매일 산타 얼터를 얻기 위해 열심히 퀘스트를 돌고 있습니다! 원래 세이버 클래스인 알트리아 얼터가 산타가 되어 라이더라니, 페이트의 세계관은 참 재미있죠? 오늘은 마찬가지로 동일 인물이지만 다른 클래스로 등장한 쿠 훌린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배룡TV ‘페이트/그랜드 오더’ 페이트의 공무원! 파란 창쟁이가 캐스터로? 쿠 훌린의 모든 것]
쿠 훌린은 어떤 인물?
쿠 훌린은 얼스터 신화에 등장하는 아일랜드의 대 영웅입니다. 빛의 신이라 불리는 ‘루 라바다’와 얼스터 왕의 여동생 사이에서 태어난 반인반신의 인물이며, 어렸을 때부터 ‘영웅으로 살아가게 될 것이다.’라는 예언을 들으며 자라왔다고 하네요. 태생부터가 어마어마하죠? 어린 시절의 이름은 세탄타로, 쿠 훌린이라는 이름을 얻게 된 이유가 있습니다.
어린 시절, 쿨란이라고 불리우는 상인의 개를 실수로 죽여버린 세탄타가 상인에게 사죄를 하며, “이 개에게 새끼가 있다면, 내가 그 새끼를 키워 똑같이 충성스럽고 강한 개를 길러내겠다. 그때까지 내가 당신을 지키도록 하겠다.”라고 맹세한 일에서 유래됩니다. 쿠 훌린. 즉 쿨란의 맹견이라는 이름은 여기서 유래된 것이며, 맹견을 쓰러뜨린 어린 소년의 용맹과, 쿨란에 대한 배려를 했던 세탄타의 기량에 대한 칭송의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쿠 훌린은 개를 먹지 않겠다는 맹세. 즉 기아스( 스스로에게 하는 켈트 전사들의 서약)를 선언하는데요.
이 때문에 훗날 쿠 훌린은 죽음을 맞이하게 되죠. 이후, 어른이 된 쿠 훌린은 수많은 난관을 이겨내고 그림자의 나라에 가서 스카사하에게 가르침을 받게 되며, 여러 룬 마술과 체술 등을 배우게 됩니다. 쿠 훌린의 대표적인 보구, 게이 볼 그 역시 슼승님, 스카사하에게 하사받게 되죠. 페이트 시리즈에서는 붉은 궁병, 노란 아쳐와 함께 자주 출연하는 사이로, 공무원 3인방이라고 불리고 있지만 서로 사이는 좋지 않은 편입니다. 특히 길가메쉬와는 적대하는 분위기에 가깝다고 볼 수 있죠.
랜서 쿠 훌린의 능력은?
페이트의 여러 시리즈에 등장했기 때문에, 등장 시기별로 다른 스테이터스를 가집니다. 페그오에서 랜서 클래스일 때의 스테이터스는 내구가 조금 떨어지지만 근력과 민첩이 높은 백병전에 유리한 서번트로 소환되었습니다. 랜훌린의 보구로는 게이 볼그가 있죠. 사용하는 방식에 따라 찔창(찔러 뚫는 죽음의 가시창), 날창(꿰어뚫는 죽음의 나는 창)으로 구분되는 페이트 시리즈에 몇 없는 보구라고 합니다.
페그오에서 평가는?
3성 랜서 중 가장 강한 공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1스킬인 전투속행이 자신에게 거츠 상태를 부여해 주기 때문에 거츠가 발동되어있는 동안은 쓰러지지 않습니다. 2스킬인 화살막이의 가호 또한 횟수형 회피 스킬인데다가, 3스킬까지 체력 회복과 디버프를 제거해 주기 때문에, 생존력 만큼은 최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 스킬셋이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하는 것은 강한 서번트가 많지 않은 초보 유저의 덱이 아닐까 싶은데요, 강한 적을 상대로 끝까지 살아남아 즉사 효과가 있는 보구를 꽂아 넣어주는 조커의 역할을 해 주는 것이 랜서일 때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캐스터 쿠 훌린의 능력은?
캐스터 쿠 훌린은 룬 마술을 사용하는 드루이드입니다. 과거 스승인 스카사하에게 물려받은 룬 문자를 이용한 마술을 이용하며, 주로 화염을 쏘는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전사가 아닌 마술사로 소환되었기 때문에 근접전에 주로 사용되는 근내민 패러미터는 축소되었지만, 마술사 답게 마력이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보구로는 무수한 나뭇가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불꽃을 두른 거인, 위커맨을 소환해서 적에게 강력한 화염 대미지를 입힙니다. 이 위커맨은 몸통에 있는 우리에 산 제물을 가둬놓기 위해 미쳐 날뛴다고 하네요.
페그오에서 평가는?
2, 3스킬이 랜훌린과 같기 때문에 생존성이 우수한 캐스터입니다. 또한 1스킬이 NP를 최대 30% 충전해주는 스킬이기 때문에 보구 사용에도 도움이 되는 편이에요. 하지만 프랜드 가챠에서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보구 레벨을 올리기가 쉽지 않은 편이라는 점이 발목을 잡고 있으며, 공격력을 강화할 수단 또한 많지 않기 때문에 초, 중반 이후에는 다른 서번트를 이용하거나, 프랜드 서포트로 다른 캐스터를 사용한다거나, 하게 된다고 하네요.
어떠셨나요? 이번 시간에는 페그오의 서번트 쿠 훌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캐스터 쿠 훌린은 서장 내내 창이 없어서 불편하다고 툴툴대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스스로 마술에 재능이 있어도 창을 더 선호하나 봅니다! 두 서번트가 맞붙는다면 배룡은 왠지 랜서 쿠 훌린이 이길 것 같네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다음에 더 재미있는 이야기로 또 찾아오겠습니다!
[지난 이야기 다시 보기]
[배룡TV] 헤라클레스 VS 여포! ‘페이트/그랜드 오더’ 버서커 알아보기 1편
[배룡TV] 오리온 VS 아탈란테! 본격 성(전환)배 배틀! 오리온도 여자라고? 2편
[배룡TV] 쿠 훌린의 슼승님! 스카사하 알아보기 3편
[배룡TV] 알트리아 펜드래곤vs네로 클라우디우스, 세이버 페이스의 모든 것! 4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