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글은 외부 필진 기고로 주관적인 해석이 담겨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배룡입니다. 여러분은 그리스 로마신화의 고르곤 자매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페르세우스의 모험에 등장하기도 하고, 특히 막내인 메두사는 눈빛을 통해 사람을 돌로 만들어버리는 것으로 유명하죠. 오늘은 오싹하지만 아름다운 세 미녀, 고르곤 세 자매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배룡TV ‘페이트/그랜드 오더’ 얘가 막내라고?! 남자 마음 홀리는 고르곤 3자매의 정체는?]
고르곤 세 자매는 어떤 인물?
자매는 바다의 신 포르키스와 그 누이 케토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강한 자’를 뜻하는 스테노(어쌔신 ), ‘멀리 나는 자’라는 뜻의 에우리알레(아처), ‘지배하는 자’라는 뜻의 메두사(라이더). 이렇게 셋이죠. 신화를 보면 본래 아름다운 메두사와 괴물인 두 언니가 있었는데(세 자매 모두 아름다웠다는 설도 있어요!) 아테나의 저주를 받아 메두사 역시 보는 사람을 돌로 만드는 괴물이 되었다고 하죠. 페이트 시리즈에서는 세 자매 모두 아름다운 모습으로 등장하며, 그중 언니들인 스테노와 에우리알레는 쌍둥이처럼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두 언니는 서로를 ‘나’라고 부를 정도로 또 하나의 자신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막내를 못난이 메두사라고 놀리지만 내심 아끼고 귀여워한다고 하네요.
스테노는 페그오 2장 로마편에 등장해서 주인공 일행에게 연합로마의 수도를 알려주는 역할을 하며, 에우리알레는 3장 오케아노스에서 아스테리오스와 엮여 인기 있는 커플링이 되었다고 합니다.(4절에 등장하는 제목인 뇌광과 여신이라는 태그로 2차 창작물이 많이 올라왔다고 해요!) 막내 메두사는페이트 초창기 작품부터 등장한 원로 서번트입니다. 라이더 클래스로 등장했고, 아름다운 외모로 인해 인기가 아주 많은 서번트였죠! 하지만 과거 ‘마수 메두사’ 라는 신급 레벨의 괴물이었다는 사실..! 당시 그녀를 상대했던 대영웅 페르세우스는 신들이 사용했던 보구를 다섯 개나 가지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도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 신들을 원망했었다고 하네요! 본래 신령으로 태어나 마물로 죽었기 때문에(신령, 영령, 마물 등) 다양한 속성을 지닌 서번트입니다! 그만큼 다른 적성들도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라이더, 랜서, 어벤저 등의 클래스로도 등장한다고 하네요.
세 자매의 능력은?
메두사와 달리 두 언니는 원래 성인 남성 하나도 상대할 수 없는 수준의 완력으로, 전투 능력이없는 신이었습니다. 영령화되면서 스펙이 올라가 전투할 수 있게 된 케이스라고 하네요. 특히 두 언니 모두 여신이기 때문에 마력과 행운의 랭크가 굉장합니다. 스테노의 보구는 스마일 오브 더 스테노 인데요. 여성으로서의 매력을 보구화 시켜, 남성에게 매료, 즉사등의 효과를 거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때의 즉사는 설정상 모에사라고 하네요. 에우리알레의 보구는 여신의 매력을 화살에 담아 쏘는 것이라고 하는데, 이 또한 남성 캐릭터 한정으로 그 강력함을 뽐낸다고 합니다.
언니들과 달리 메두사는 직접적인 피해를 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상대를 돌로 만드는 석화의 마안이 있죠. 이 외에도 마안을 봉인하는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는 기영의 고삐 라는 보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페그오에서 평가는?
스테노는 보구의 대미지가 없기 때문에 써먹기 애매한 감이 있다는 평이 많습니다. 특히 1스킬인 흡혈은 상대의 차지를 낮추며 자신의 NP를 수급하는 좋은 스킬인 듯 보이지만, 확률이 부실한 편인데다가, 2스킬 역시 남성 한정 매료지만 매료에 저항이 있다면 확률이 100%가 아니라는 점, 3스킬인 신성 속성 공격력 증가가 좋은 편이지만 사용처가 한정적이라는 점 등의 아쉬운 성능 때문에 금테 값을 못한다는 말을 듣고 있죠.
에우리알레는 맏언니와는 다르게 은테 서번트 중 대 남성전에 최적화 되어있는 강력한 서번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스테노와 1,2 스킬을 공유하고 있고, 3스킬이 보구와 같은 속성 강화인 아츠카드 성능 30% 상승이기 때문에 보구사용이 수월해지는 좋은 스킬입니다. 특히 보구의 특징이 남성에게 특공, 초 강력한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남성 서번트 킬러라고 부를 수 있겠습니다. 보구 딜 한정으로 5성 여신 오리온보다 강력한 딜을 뽑아낼 수도 있다고 하네요..!
메두사는 무난한 3성 라이더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스킬작을 마치면 100%의 확률로 스턴을 걸어주는 1스킬 마안, 공격력을 상승시켜주는 2스킬, 사용 즉시 NP를 20% 충전하고 수급량을 늘려주는 3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룡은 예장으로 컬라이더스코프를 장비해주고 2,3스킬을 사용해서 강화된 공격력으로 보구를 즉발하는 사용법을 추천 드리고 싶네요. 쉽게 보구 5레벨을 달성할 수 있다는 점과 괜찮은 화력, 예쁜 일러스트까지! 육성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영기재림에 필요한 재료가 희귀한 운제철과 뱀의 보옥이기 때문에 이벤트에서 얻을 수 있을 때 많이 모아 놓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어떠셨나요? 오늘은 치명적이지만 아름다운 세 고르곤 자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세 자매 모두 예쁘고 살벌한 모습이 정말 재미있는 것 같아요! 실제 게임 성능으로는 메두사가 더 강할 것 같지만, 언니들에게 꼼짝 못하는 메두사, 귀엽지 않나요? 아 참, 메두사는 이번 구다구다 혼노지 이벤트 때 파티에 포함시키면, 혼노지 포인트 획득 량이 증가한다고 해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다음에 더 재미있는 이야기로 또 찾아오겠습니다!
[지난 이야기 다시 보기]
[배룡TV] 헤라클레스 VS 여포! ‘페이트/그랜드 오더’ 버서커 알아보기 1편
[배룡TV] 오리온 VS 아탈란테! 본격 성(전환)배 배틀! 오리온도 여자라고? 2편
[배룡TV] 쿠 훌린의 슼승님! 스카사하 알아보기 3편
[배룡TV] 알트리아 펜드래곤vs네로 클라우디우스, 세이버 페이스의 모든 것! 4편
[배룡TV] 페이트의 공무원! 파란 창쟁이가 캐스터로? 쿠 훌린의 모든 것! 5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