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제주도 레이드 마침내 개막!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즐기고 계신 수많은 헌터분들이 기다렸던 12월 업데이트가 마침내 진행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메인 스토리는 원작 전반부의 하이라이트이자 대미를 장식하는 ‘제주도 레이드’를 담고 있죠. 성진우는 제주도에서의 활약을 통해 한국을 넘어 전세계로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성진우와 개미왕과의 치열한 전투가 펼쳐집니다
제주도 레이드 관련 스토리 추가에 발맞춰 신규 헌터·그림자, 그리고 크리스마스와 신년 테마 콘텐츠들도 추가됐습니다. 그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12월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피소드 Ver 3.0: 제주도 레이드
<나 혼자만 레벨업> 세계관에서 던전은 헌터와 마찬가지로 등급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최상위 A급 던전만 하더라도 공격대에 S급 헌터가 없을 경우, 공략 허가가 나지 않을 정도로 위험하죠. 이보다 더 높은 등급인 S급 던전은 난이도가 천차만별이라 토마스 안드레가 참여한 던전 브레이크 사건 ‘카미쉬 레이드’처럼 수많은 S급 헌터가 투입되어야 간신히 토벌에 성공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카르갈간이 보스로 나온 던전이 최상급 A급 던전에 속합니다
작중 시점으로부터 수 년 전, 대한민국 제주도에 거대 개미 형태의 마수들이 주축을 이룬 S급 던전이 출현해 던전 브레이크를 일으킵니다. 이로인해 제주도는 사람이 살지 못하는 불모의 땅이 되어버리죠. 제주도 탈환을 위한 작전은 세 차례나 시도됐으나 S급 헌터를 포함한 수많은 인명피해만 남긴 채 모두 실패로 돌아가고, 사실상 제주도를 포기하게 됩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성진우가 S급 헌터로 공표됐을 무렵, 제주도 탈환을 위한 네 번째 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제주도에 머물던 개미 마수들이 진화해 비행할 수 있음이 확인됨에 따라 한국과 일본 양국의 공동 작전이 성사된 것이죠. 일본 최강 길드 ‘발검’ 소속 S급 헌터 10인과 한국 S급 헌터 6인의 양동으로 여왕개미를 처치한다는 내용으로 S급 헌터 총 16인이 제주도에 상륙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메인 스토리 21~23챕터(노멀/하드)는 바로 이 4차 제주도 레이드를 다룹니다. 당초 성진우는 공격대 불참을 선언했는데, 큰 변수가 없었다면 기존 공격대로도 토벌은 성공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큰 변수’가 발생하면서 제주도 내 S급 헌터들은 전멸당할 위기에 처하는데요. 이를 감지한 성진우가 그림자 교환 스킬을 사용, 제주도로 가서 싸우게 됩니다.
절체절명의 위기, 성진우가 제주도로 갑니다
자세한 줄거리는 직접 플레이하시면서 확인하시길 바라면서 제주도 레이드를 경험한 성진우의 ‘성장’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성진우의 최대 레벨은 기존 95레벨에서 100레벨이 됐고 이에 맞춰 헌터 최대 레벨, 활동 지원금 최대 단계, 게이트 난이도, 인연 항목의 헌터 레벨 달성 등이 확장됐습니다. 아울러 신규 전직 ‘그림자 군주: 심연의 주인’이 추가됐죠.
[그림자 군주: 심연의 주인] 전직 시 획득할 수 있는 성진우 염원의 끝 스킨
제주도 레이드를 클리어한 성진우는 더 강해집니다
새 그림자 ‘베르’
그림자 군주 성진우가 이끄는 그림자 군단에는 특별히 강력한 개체들이 존재하죠. 이들 중 성진우가 갓 그림자 군주가 된 시점부터 활약한 ‘이그리트’와 제주도 레이드 과정에서 그림자 병사가 된 ‘베르’는 원작에서부터 높은 인기를 구가한 그림자들입니다. ‘베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 추가됐는데 편성시 팀 전체 [공격력]과 [치명타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그림자의 권능을 보유합니다.
새 그림자 베르, 그 정체에 대해선 메인 스토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덧붙여 원작의 베르는 성진우의 그림자 병사 중 처음으로 ‘장군’ 등급으로 군단에 합류했다는 특이사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점에 착안해 게임에선 베르 추가에 맞춰 ‘장군’ 등급 그림자 진급도 업데이트됐는데요. 장군 등급으로 진급한 그림자들은 보유한 그림자의 권능이 강화되고, 1종의 신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제주도 레이드에 참여한 일본의 S급 힐러 ‘시미즈 아카리’
다음 순서는 새로운 헌터 ‘시미즈 아카리’입니다. 제4차 제주도 레이드에 참여한 일본 발검 길드 소속 S급 헌터 중 한 명으로 ‘약속의 대가’라는 전용 무기를 휘두르는 명속성 힐러입니다. 스킬 피해량은 최대 체력에 비례하며 특수 스킬 ‘인도하는 빛’처럼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기술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창 형태의 무기 ‘금미호’
이어 새로운 성진우 전용 무기 SSR 명 속성 ‘금미호’가 추가됐습니다. 축복의 돌도 가짓수가 늘었습니다. [통찰]과 [갈망] 증강 타입 축복의 돌 2종과 [경화], [공격적 방어] 생존 타입 축복의 돌 2종 이렇게 총 4종의 축복의 돌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죠. 새로운 축복의 돌은 희귀, 영웅, 전설 등급이 존재합니다.
연말연시, 제주도 레이드에 참가하라!
이제 헌터 여러분들은 새로운 고난이도 도전 콘텐츠 ‘도전의 발자취’에 도전해 특별한 엠블럼을 획득하고 전시까지 할 수 있습니다. 헌터 기록실에선 신규 헌터 ‘시미즈 아카리’의 오리지널 스토리와 비밀서고, 그리고 기존 헌터 이주희의 비밀서고 등을 만나볼 수 있죠. 성진우 및 헌터들의 신규 코스튬, 염색 추가 등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됐으며, 광휘의 공방 배수 플레이 기능 추가를 비롯한 다수의 편의성 개선 사항도 확인해보셨으면 합니다. 제주도 레이드 뿐만 아니라 2025년도 쭉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시미즈 아카리를 비롯한 헌터들의 스킨이 다수 추가됩니다
성진우의 멋진 블랙 슈트(염색)와 사신(염색) 스킨
*성진우 사신(염색) 스킨은 2024 대한민국 게임 대상 수상 기념으로 제공!(상세 내용 포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