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리버스’가 출시 첫 세나의 달을 맞이했습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 출시 후, 첫 세나의 달 업데이트가 지난 7월 10일 진행됐었고, 다양한 콘텐츠로 모험가 여러분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린'과 '카르마’ 등 신규 영웅 2명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모험가 여러분께 선보임과 동시에 무려 77종에 이르는 리딤 코드를 게임 안팎에 숨겨 공개가 되고 있죠. 이처럼 새로운 즐길거리와 선물로 가득한 ‘세븐나이츠 리버스’ 첫 세나의 달. 업데이트 주요 내용들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나의 달’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사의 황녀와 대장군이 등장
‘세븐나이츠’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세계 이름은 가이아입니다. 모험가 여러분이 에반, 카린과 함께 모험을 시작한 곳은 가이아 세계 서쪽에 위치한 ‘아스드 대륙’이며, 바다 건너 동쪽에는 '아이사 대륙’이 위치해 있죠.
가이아 세계 동쪽에 위치한 ‘아이사 대륙’
이번 업데이트로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등장하게 된 두 명의 영웅은 아이사 대륙과 관련이 있습니다. 황제 파스칼을 도와 대륙 통일에 큰 공을 세운 (구)사황 카르마, 그리고 황제의 수양딸이자 용과 대화할 수 있는 독특한 능력을 바탕으로 현 세대 사황 중 한 명이 된 황녀 '린'이죠. 원작 스토리상 주요 인물로 등장했고, 각각의 배경 서사도 매력적이어서 높은 인기를 누렸는데요. <세븐나이츠> 브랜드 웹툰 중에는 두 사람에게 초점을 맞춘 작품이 제작되기도 했습니다.
그럼 두 영웅이 이번 작품에선 어떻게 구현됐는지 살펴보도록 하죠. 우선, 카르마는 전설 등급 만능형 영웅으로 출시됐습니다. 원작 스토리상 굉장히 단단한 육체를 지닌 것으로 표현되며, 성능 역시 높은 내구도가 강점이었죠. 이러한 특징은 ‘세븐나이츠 리버스’에서도 이어집니다.
카르마 일러스트. 참고로 라이브2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우선 ‘카르마’가 보유한 스킬들을 살펴보면 적 피해량이 ‘마법 공격력’과 더불어 ‘방어력’ 수치에 비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1회 피격 시마다 방어력이 일정 비율 상승하는 인고(최대 중첩 4회)라는 버프를 자신에게 부여하고, 아군 전체에게는 받는 피해량을 일정 비율로 감소시키는 감쇄 효과를 제공하죠. 정리하자면 피격을 당할수록 맷집이 강해지면서 상대방에게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영웅입니다.
맞으면 맞을수록 공방 모두 강해지는 영웅입니다
이어 ‘린'은 전설 등급 마법형 영웅으로 보유 스킬들은 마법 공격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상승하는데요. 이밖에 눈에 띄는 부분으로는 기본 공격과 용제의 진노 스킬 효과인 ‘혼란’입니다. 혼란 효과가 부여된 적 영웅들은 정해진 횟수만큼 공격이 무조건 빗나가게 되죠. 특히, 용제의 진노 스킬은 한 번에 4명의 적을 타격하며 100% 확률로 혼란을 부여하므로 상대방 파티의 화력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사의 황녀 ‘린’. 마찬가지로 라이브2D 적용 일러스트죠
이밖에 패시브 스킬 홍린포에는 ▲사망 시 80% 생명력으로 부활 ▲스킬 발동 시 마법 공격력 비례 보호막 생성 ▲공격력 비례 치명타 확률 증가 등 효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투 지속력까지 잘 갖춘 영웅이라 할 수 있겠네요.
린의 패시브 스킬. 부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두 영웅의 관계를 다룬 시나리오 ‘침묵하는 뿔 나팔과 길 잃은 전사들’도 업데이트 이후 만나볼 수 있죠. 마음 속 파괴의 충동에 사로잡힌 카르마를 린이 되돌리는 서사가 전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또, 초반 서사를 보면 찰나의 헤어짐을 통해 각자가 상대에게 품은 감정을 깨닫게 되는 흐름으로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두 사람의 이야기를 재밌게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한편, 전투에서 영웅들을 보조하는 펫도 2종 추가됐습니다. 희귀 등급 펫 ‘미믹’과 ‘두'로 펫 소환이나 펫 성장 콘텐츠를 통해서 얻는 것이 아닌, 대보물시대 쿠폰 및 월간 조합 등으로 획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새로운 도전, 그리고 멋부림
이번 업데이트에선 한층 도전적인 콘텐츠가 추가되기도 했습니다. 바로 무한의 탑 100층을 돌파하면 열리는 ‘시련의 탑’이죠. 무한의 탑과 같은 타워형 던전 콘텐츠이면서 개방 조건에서 유추할 수 있듯 한층 더 높은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시련의 탑’은 무한의 탑 100층 돌파 후 입장할 수 있는 도전적 난이도의 콘텐츠죠
시련의 탑은 전체 20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별도 입장 횟수 제한이 없으며 매 층 공략 시 모험가 여러분이 직접 버프·디버프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버프·디버프 선택에 따라 클리어 시 획득하는 ‘달성 메달’ 개수가 달라집니다. 덧붙여 시련의 탑은 시즌제로 운영됩니다. 첫 시즌은 7월 10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8월 7일 오전 6시까지 진행되죠. 시즌 종료 시 층별 클리어 기록, 덱 등이 초기화됩니다.
공성전과 달리 PvP로 진행되는 길드 콘텐츠입니다
다음으로 살펴볼 것은 새로운 길드 콘텐츠 ‘길드전’입니다. 다른 길드와 맞붙는 시즌제 기반 PvP 콘텐츠죠. 7레벨 이상 길드가 참여할 수 있으며 진행 방식은 구축, 배치, 매칭 및 전투, 정산 등 4단계로 구분됩니다. 첫 단계인 구축은 길드원 개개인이 길드전에서 사용할 ‘방어팀’을 꾸리는 과정입니다. 영웅 3명, 펫 1기로 구성된 파티 5팀을 만들고 제출해야 하죠. 이 대목에서 눈치채신 모험가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 길드전 전투는 5 대 5가 아닌 3 대 3 방식입니다. 이렇게 제출된 방어팀을 길드장과 부길드장이 방어 거점에 배치하는 과정이 배치입니다. 이때 배치 완료된 방어팀이 60개 이상이어야 길드전 매칭을 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5인 1팀이 아닌, 3인 1팀이라는 점!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이후 매칭이 완료되면 상대 길드와 전투를 벌이게 되는데요. 상대 길드 방어팀과 전투에서 승리를 거두면 점수를 획득하게 되는데, 본성·내성·외성 등 방어성 종류에 따라 승리 시 얻는 점수가 다르죠. 모험가 여러분은 가장 먼저 외성을 공격하게 되는데요. 남아 있는 외성이 2개 이하일 경우 내성을 공략할 수 있게 되며, 내성이 1개 이하만 남아 있을 때 본성 공략의 길이 열립니다. 승리는 종료 시까지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한 길드에게 돌아가게 되죠.
마지막 추가 콘텐츠는 코스튬과 의상실입니다. 참고로 코스튬은 이전에도 6성 영웅 2초월 달성 시 해금되는 것이 있긴 했지만, 헤어스타일만 달라지는 수준이었죠.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코스튬은 헤어스타일부터 복장 및 무기 형태까지 기본 복장과 전혀 다른 외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영웅의 코스튬이 앞으로도 기대됩니다.
코스튬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의상실’
이처럼 새로운 스타일의 코스튬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가 ‘의상실’입니다. 영웅들을 세워두고 도감을 확인할 수 있는 ‘아지트 로비’ 왼쪽 상단에서 의상실 메뉴를 확인할 수 있죠. 테마별로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으며, 미보유 코스튬일지라도 3D 형태 기준 외형 및 스킬 연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보유 코스튬이라도 착용 모습 및 스킬 연출 등을 확인할 수 있죠
지금까지 ‘세븐나이츠 리버스’ 세나의 달 업데이트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게임 정식 출시 후 처음 맞이하는 세나의 달인 만큼 풍성한 콘텐츠가 눈길을 끄는데요. 특히, 모험 진행에 어려움을 겪는 모험가 여러분에게 대보물시대는 좋은 발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