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3일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 보스 ‘크라토르’가 추가됐습니다
시원한 실내에서 게임을 즐기는 것은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RF 온라인 넥스트’를 플레이하는 수많은 용병 여러분들 역시 노바스 행성에서 피서를 즐기고 있으실텐데요. 7월 23일(수), 넷마블이 용병 여러분께 보다 시원한 여름 피서를 선사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재미와 보상으로 무장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히, 새로운 월드 단위 보스 콘텐츠 ‘코어월드’가 추가되어 한층 더 풍부한 협동·경쟁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그럼 ‘RF 온라인 넥스트’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어월드 첫 번째 보스 ‘크라토르’ 토벌,
최강 서버를 가리다
가장 먼저 살펴볼 신규 콘텐츠는 서두에서 언급한 ‘코어월드’입니다. 이곳은 세계관 설정상 전 우주에 걸쳐 번성한 초고대 문명의 주역이자 용병 여러분의 뿌리인 ‘아케인’ 종족의 의식이 존재하는 장소죠. 시공을 초월해 다양한 종족과 만날 수 있으며, 무한히 생성되는 홀리 에너지로 인해 다량의 ‘홀리스톤 결정체’를 획득할 수 있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자원이 풍부한 장소인 만큼 이를 둘러싼 갈등이 벌어지는 것은 당연한 일, 이곳에선 ‘월드 단위’ 보스 토벌전이 진행됩니다. 각 월드 별로 5개 전장이 열리고, 한 개 전장에는 월드 내 서버 3곳에서 건너온 용병 90명이 투입되는데요. 같은 서버 용병 30인이 한 팀이 되어 보스 토벌을 두고 삼파전을 벌이게 되죠. 코어월드 콘텐츠에 참전하기 위해서는 우선 캐릭터 레벨 60 이상이어야 하며, 서버별 랭킹 1위부터 150위 용병에게 우선 참여권이 주어집니다. 2주 간격으로 토요일 저녁 9시에 열리며, 5분 간 자신이 입장할 전장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개전 시점까지 전장 인원 90명이 채워지지 않았을 경우에는 입장 레벨만 충족한 용병도 개전 후 특정 시간에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는 것을 깜빡했거나 랭킹 150위 안에 들지 못한 용병 여러분은 자유 입장 시간을 노려보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코어월드 진행 일정은 공식 포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코어월드에서 벌어질 전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행 시간은 약 20분이며 십자 모양 전장에서 보스 토벌을 목표로 3개 팀이 경쟁하는 형태죠. 3개 팀은 각각 왼쪽, 오른쪽, 아래쪽에 위치한 진형에 배치되며, 맵 상단에는 최종 목표인 보스 ‘크라토르’의 보스방이 위치합니다. 용병 여러분은 각자 자기 진형에서 포탈을 이용해 중앙 필드로 이동한 후, 보스방이 열리면 내부로 진입해 크라토르를 토벌해야 하죠. 그런데 중앙 필드로 이동할 수 있는 포탈을 이용하기 위해선 각 진형의 문 앞을 수호하는 ‘게이트 키퍼'를 처치해야 합니다. 게이트 키퍼 처치 속도에 따라 중앙 필드 진입 타이밍이 갈리게 되고, 보스방 입장 순서 역시 달라질 수 밖에 없죠. 따라서 게이트 키퍼를 최대한 빠르게 제압한 후 중앙 필드를 선점해 다른 팀보다 먼저 보스방에 진입하는 것이 정공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 물론, 상대 허를 찌르는 용병 여러분들의 기발한 책략도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십자형 맵 위에서 펼쳐지는 전략적 전투를 즐겨보세요
크라토르 토벌에 성공했다면, 기여도가 가장 높은 팀이 승리하게 됩니다. 이후 제공되는 보상은 ▲각 전장별 결과를 바탕으로 한 ‘클리어 보상’ ▲한 월드에 열린 5개 전장 전체 결과를 바탕으로 한 ‘콘텐츠 통합 보상’ 등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되죠. 또, 승리 팀 기여도 순위 1~5위 용병과 PvP 상위 1~3위에게는 각각의 업적에 맞는 추가 보상이 주어집니다. 팀 기여도, 개인 기여도 등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지만 참여자 전원이 일정 수준 이상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해둔 만큼, 적극 참여하셔서 보상을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퀀텀 디스크’로
부족한 명중을 높이자
사냥은 물론, PvP 콘텐츠까지 상대에게 큰 피해를 주는 것에 앞서 공격을 빗나감 없이 잘 맞출 필요가 있죠. 따라서 용병이라면 누구나 ‘명중' 능력치를 신경 쓰게 되는데요. 신규 아티팩트 ‘퀀텀 디스크’는 ‘명중'을 기본 옵션으로 제공하는 아티팩트입니다. 디멘션 큐브, 사이오닉 캡슐에 이어 세 번째로 추가된 아티팩트 ‘퀀텀 디스크’는 기존 2종과 동일하게 상점 내 유료 패키지 상품 또는 교환소에서 크레딧을 이용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강화도에 따라 최대 4가지 옵션이 붙는데, 첫 강화 시 ‘명중’ 옵션 확정적으로 부여되죠.
신규 아티팩트 ‘퀀텀 디스크’
다음으로 살펴볼 내용은 신규 영웅 등급 스킬 ‘피의 광기’와 ‘반격의 서막’입니다. 피의 광기는 몬스터 또는 플레이어 처치 시 일정 확률로 발동되어 30초 간 유지되는 스킬로 공격력, 방어력, 명중 3가지 능력치를 올려주죠. 이어 반격의 서막은 몬스터 또는 플레이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발동되며 상대의 회피, 상태 이상 적중 능력치를 감소시키면서 지속 피해까지 주죠.
이 밖에 ▲전투 모듈 확장 및 전용 아이템 추가 ▲낙원 쟁탈전 상점 오픈 ▲신규 능력치 PvP 피해 경감 추가 ▲2종의 신규 부스트 아이템 ‘버서크 부스트'와 ‘나노스킨 부스트’ ▲제작 아이템 추가 ▲모험코인·국가 공헌도 상점 내 상품 확장 ▲무기 강화 단계별 이펙트 추가 등이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되어 있죠. 이 중 낙원 쟁탈전 상점에선 낙원 쟁탈전 보상으로 얻은 ‘낙원 쟁탈전 코인’으로 스킬 및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노바스 행성에서 시원한 피서를 즐겨보세요
여름 업데이트,
8월까지 이어진다!
용병 여러분께 시원한 피서를 제공할 업데이트는 8월에도 이어집니다. 우선, 여름에 걸맞은 수영복 테마 스킨 ‘민트 레모네이드’와 ‘그랑 블루’ 2종이 7월 말 업데이트로 추가됩니다. 특히, 민트 레모네이드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누구나 획득할 수 있습니다.
네메시스 비밀기지 4층과 신규 보스 ‘그랜드 포지’
이후 8월에는 ▲던전 ▲길드 레이드 등 콘텐츠 보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우선 매주 최소 10시간 이용할 수 있는 PvP 허용 던전 ‘네메시스 비밀기지’에 4층이 추가되는데요. 이곳은 82~90레벨 사이 몬스터와 이동식 대형 제철소라는 독특한 설정을 지닌 96레벨 보스 ‘그랜드 포지’가 출몰하죠. 해당 던전에서는 최대 희귀 7단계, 영웅 4단계 장비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어 길드 레이드에는 ‘매우 어려움’ 등급이 추가되며, 기존 등급보다 어려운 만큼 더 값진 보상을 얻을 수 있죠. 지금까지 8월까지 이어지는 ‘RF 온라인 넥스트’ 업데이트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무더운 여름, 노바스 행성에서 피서를 즐기시면서 모든 분들이 풍성한 보상도 가득 ‘득템’ 하셨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