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2억 명이 즐긴 모바일 게임! '스톤에이지'가 FULL 3D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된다면?!
아이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고, 어른들에게 어린 시절의 향수를 느끼게 해주는 작품,
애니메이션 <스톤에이지: 전설의 펫을 찾아서>가 조만간 여러분의 안방으로 찾아갈 예정인데요!
1999년 출시된 온라인 게임 '스톤에이지'는 넷마블이 2016년 모바일로 재탄생시켜 출시 6일 만에 국내 양대마켓 최고 매출 1위 석권, 일주일 만에 홍콩/대만 양대마켓 매출 1위 기록 등 의미있는 성과를 거둔 명작 게임입니다. 한국 최초의 펫 육성 게임으로 누구에게나 친숙한 공룡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요소와 턴제 방식의 전략성을 갖춘 모바일 턴제 RPG로 원작의 감성을 현대적 감각으로 구현해낸 것이 특징입니다.
지난 25일, '스톤에이지'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스톤에이지: 전설의 펫을 찾아서> 사업설명회가 개최되었는데요! 라이선싱 파트너사, 미디어채널 등 총 400명을 모시고 진행되었습니다.
▲ ‘스톤에이지: 전설의 펫을 찾아서’ 애니메이션 예고편 영상
<스톤에이지: 전설의 펫을 찾아서>는 공룡과 인간이 공존하는 미래의 석기시대를 배경으로 한 코믹액션 어드벤처 장르로 초보 조련사 ‘우디’가 다양한 공룡들을 자신의 펫으로 만들며 최고의 조련사로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국내 모바일 게임 1위이자 글로벌 게임 기업인 넷마블과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 기업 아이코닉스가 공동으로 제작하는 첫 합작 프로젝트로, 각 분야의 최고 전문 기업들이 만나 방영 전부터 업계와 이용자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아이코닉스'는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등을 만든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탄탄한 콘텐츠 구성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날 사업설명회에서는 ‘스톤에이지’ 애니메이션 영상 공개와 함께 작품 소개, 상품화 사업 등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환호 속에서 발표가 시작됐습니다!
이번 사업은 다수의 인기 게임 IP와 함께 국내 및 글로벌 사업의 노하우를 보유한 넷마블과 최고의 애니메이션 기획력 및 라이선스 상품화 사업 노하우를 보유한 아이코닉스가 전략적 제휴를 맺은 ‘드림 프로젝트’입니다. 높은 인지도와 사업성을 검증 받은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해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각 분야간 긴밀한 연계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작품의 세계관을 잘 반영한 핵심 완구를 통해 2017년을 선도해나갈 프로젝트를 만들어나갈 예정입니다.
오는 7월 중순 KBS 방영을 시작으로 공중파/케이블TV, 모바일, 소셜미디어 등 전 채널에 동시 노출되고, 첨단기술이 융복합된 캐릭터 상품들과 다양한 PB상품들이 출시되어 ‘스톤에이지’를 언제 어디서든 더 가까이 만나보실 수 있게 될 텐데요!
넷마블 신사업담당 김홍규 부사장은 “이번 아이코닉스와의 협업은 상호간에 시너지 창출은 물론 넷마블의 글로벌 경쟁력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넷마블은 애니메이션을 첫시작으로 아이코닉스와 함께 다양한 사업 모델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과 협업을 통해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후 애니메이션 영상이 살짝 공개되었는데요! 탄탄한 스토리와 코믹한 연출이 인상 깊었습니다. 특히, 조련사 '우디'를 졸졸 따라다니는 공룡펫 '모가'가 정말 귀여웠답니다.
▲ 스톤에이지 완구상품 전시부스, 모바일 앱 AR 연동 모습(좌) / ‘스톤리더’와 ‘스톤에이지 캐릭터 피규어’(우)
행사장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스톤에이지’ 완구상품 전시 부스! 무선배틀이 가능한 '스톤리더'와 각 52종의 펫스톤과 카드, 다양한 스톤에이지 캐릭터 피규어가 전시되어 많은 분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자극시켰습니다.
▲ 무선배틀이 가능한 ‘스톤리더’
스톤리더는 애니메이션 속 우디가 들고 다니는 장비인데요! 잠깐, 자세히 알아볼까요?
친구들과 배틀을 벌일 수 있고, 모바일 앱 연동을 통해 AR(증강현실)로 펫을 소환시킬 수 있습니다. 스톤리더에 펫스톤을 넣으면 펫 소리가 나고 배틀모드 실행 시 반경 1m 사이 내 상대방 기기와 자동 매칭 되어 배틀을 펼칠 수 있어요. 랜덤으로 속성 각성시켜 능력치를 높일 수 있으며 펫스톤의 능력치가 높은 쪽이 승리하는 방식입니다.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신기한 상품이죠?
모두의 가슴을 뛰게 하는 애니메이션 ‘스톤에이지: 전설의 펫을 찾아서'!
지난 5월 초 시리즈의 도입부 에피소드를 다룬 특별편이 방영되었는데요.
오는 7월부터 총 52부작의 본편이 KBS2 및 투니버스에 방영될 예정입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 ‘스톤에이지’ 브랜드 사이트
http://stoneage.netmarble.net/
■ ‘스톤에이지’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AOS): https://goo.gl/j77sxv
앱스토어(IOS): https://goo.gl/0d5qV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