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뜨거운 사랑으로 어느덧 출시 100일을 맞은 ‘리니지2 레볼루션’!
지난 18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이용자분들이 궁금해하셨던 부분들을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지며,
앞으로의 개발 방향성과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에 대해 들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는데요.
여러분들께 보다 자세한 내용을 전해드리고자 <채널 넷마블> 편집팀이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간담회에 찾아와주신 용사님들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이용자분들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자 레볼루션의 개발사 넷마블네오 대표 권영식님, 개발총괄 박범진님을 포함해
수십명의 담당자 분들도 자리를 함께했습니다.
행사 진행은 MC이자 레볼루션의 이용자인 허준님이 맡아주셨습니다!
본격적인 간담회 시작 전, 이용자분들이 궁금해하셨던 부분들을 묻고 답하는 Q&A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서버의 용사님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의견을 제시해주셨답니다
현장에서 넷마블네오의 개발진분들이 직접 레볼루션의 향후 개발 방향성을 공개했습니다.
‘레볼루션’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일정에 대해서도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신규 콘텐츠로는 탑승펫, 공성전, 실시간 3:3 PvP, 장비제작시스템, 낚시, 레어스킬 등이 소개되었습니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탑승펫으로 더 빠르게!
가장 먼저 공개된 콘텐츠는 ‘탑승펫’입니다. 탑승펫은 쿠쿠리, 샤이닝 레이디, 블랙베어 등 다양한 동물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레볼루션’의 세계를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탑승펫과 함께라면 누구보다 신속히 전장에 합류할 수 있겠네요.
‘레볼루션’이 모바일 게임 최대규모의 맵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편리하면서도 MMORPG 요소를 반영한 이동 콘텐츠를 많이 고민했다고 합니다.
탑승펫은 이동 수단 기능 외에도 전투의 전략요소로도 활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마침내 시작되는 최대규모 전투! '공성전’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공성전’입니다! 공성전은 수성혈맹과 3개의 공성혈맹으로 진행됩니다.
그야말로 혈맹의 자존심을 건 최대규모의 전쟁이 되겠네요.
전투의 긴장감을 높이기 위해 방어탑, 함정 등 성의 방비를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도 추가 예정이라고 합니다.
여러분도 공성전을 통해 ‘영주’가 되실 수 있다는 사실! 영주의 이름에 걸맞게 혜택 또한 강력합니다.
점령한 성의 위치나 크기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며, 성을 차지한 혈맹에게는 특별한 상점인 '점령상점'이 오픈된다고 하네요.원작에서 존재하는 '세금징수'도 가능해질 예정인데요.
영주 혈맹은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다이아를 일정 비율로 세금으로 징수하고, 거둔 세금은 혈맹원들에게 나눠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공성전을 하루 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실시간 PvP의 완성 '명예의 전장'
명예의 전장은 3:3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입니다.
게임 내의 오브젝트를 활용하는 전략성 콘텐츠로 컨트롤의 재미가 있고 참여에 따른 강력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상위 랭커는 별도 칭호나 특수한 외형 이펙트가 제공되며, 명예주화로 희귀한 아이템도 얻을 수 있습니다.
PvP를 좋아하는 이용자분들이라면 주목해 볼만한 콘텐츠가 되겠네요~
새로운 성장의 기회 'UR장비' 등장
이날 ‘장비 제작 시스템’을 기획 중에 있다고 밝혔는데요.
장비 제작 시스템은 '마제스틱 장비', '푸른늑대 장비' 등 기존 장비를 재료로 이용해 더욱 강력한 장비를 제작하는 방식입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탐험하면서 얻은 재료와 레시피로 100% 확정적으로 상급 장비를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개발진분들은 이용자들의 플레이 스트레스를 낮추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셨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UR장비를 만들어도 강화, 초월, 옵션 등 모든 정보들은 완벽히 승계된다는 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MMORPG 심화 콘텐츠 순차적 공개 예정!
이 외에도 MMORPG에 충실한 세계를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이날 공개된 ‘낚시’ 콘텐츠는 연못, 호수 등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고, 물고기의 크기나 종류에 따라 랭킹을 겨룰 수 있으며,
NPC들이 특정 기간에 보상을 걸고 낚시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발총괄 박범진님은 MMORPG는 현실세계처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게 큰 장점이기 때문에
‘레볼루션’안에서 또 하나의 사회와 같은 재미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개발진의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레어스킬 또한 변경 및 업데이트 될 예정인데요.
모든 클래스가 함께 사용하는 레어스킬은 다양한 성능을 갖춰 여러가지 패턴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약 4시간 동안 진행된 간담회!
짧지 않은 시간동안 ‘레볼루션’에 대해 다양하고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던 자리였습니다.
앞으로도 간담회뿐만 아니라 공식카페에서 나온 이용자분들의 의견을 수렴해
한층 발전하는 ‘레볼루션’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