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넷마블 사옥 인근 행사장에서 ‘모두의마블’ 크리에이터인 모마스타들의 게임 토너먼트 이벤트가 개최됐습니다. 대회 개최 전 진행된 예선전을 통해 8강 진출자가 선정되었는데요. 최종 진출자 8인이 펼치는 ‘모두의마블’ 게임대회 모마스타 토너먼트 현장을 지금 공개합니다!!
*모마스타란? ‘모두의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넷마블에서 매월 정기모임 및 게임 대회 등을 진행해 게임 크리에이터로서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모마스타가 제작한 다양한 ‘모두의마블’ 게임 영상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분들께 새로운 즐거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행사 현장은 할로윈 컨셉에 맞게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는데요. 참가자들도 다양한 할로윈 소품을 이용해 한껏 꾸미고 대회를 즐겼습니다. 모두가 즐거워하는 모습에 분위기가 더 후끈해졌답니다.
▲ ‘모두의마블’ 페이스북에서 이용자분들을 대상으로 최종 우승자를 맞혀라! 이벤트 진행
모마스타 토너먼트는 우주정거장맵으로 진행됐으며, 4강/8강전은 3판 2선승제, 결승전은 5판 3선승제로 치러졌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모마스타 총 48명 중 치열한 예선전을 거치고 진출한 힐링, 양갱, 흠돌, 기범스타, 높은코형, 할미꽃, 10선비, 데이먼을 소개합니다. 과연 4강에 진출할 자는 누가 될까요? 결과는 잠시 후에 공개됩니다!
▲ 경기를 중계하고 있는 해설진 '높은코형'과 '순아치'님
본격적으로 8강전 경기가 시작됐습니다. 치열한 대결 끝에 힐링, 흠돌, 할미꽃, 데이먼이 4강전에 진출!! ‘높은코형’과 ‘순아치’님이 이번 대회의 해설을 맡아 유쾌한 중계를 펼쳤는데요. 역시 모마스타답게 최고의 입담을 선보여 경기의 재미가 배가 되었습니다! 대회 진행 전, 티저 포스터 공개 및 8강 진출자 응원하기 이벤트가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이용자분들께 많은 호응이 얻었습니다.
▲ 힐링vs흠돌(위), 할미꽃vs데이먼(아래) 4강전 경기 장면
바로 이어지는 4강전에서는 힐링VS흠돌, 할미꽃VS데이먼의 대결이 펼쳐졌는데요. 힐링VS흠돌 경기에서는 ‘흠돌’이 캐릭터 스킬 및 주사위컨트롤이 적시에 발동되고, 행운아이템 셋팅에 맞게 활용을 잘해 1대2로 독점 승리를 거뒀습니다. 할미꽃VS데이먼 경기에서는 두 분이 팽팽한 대결을 보이다가 막판에 ‘할미꽃’의 홀짝 아이템 사용 실수를 기회로 삼아 ‘데이먼’이 1대 2로 역전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대망의 결승전에 진출하게 된 흠돌과 데이먼!
결승전을 앞두고 잠시 긴장을 풀고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퀴즈 타임! ‘도전모마벨’ 시간을 가졌는데요. ‘모두의마블’ 관련 퀴즈 정답을 스케치북에 작성해 맞히는 이벤트였습니다. 대회 경기만큼 현장의 열기가 더 후끈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엇..?! 저 헬멧을 쓰고 있는 분의 정체는 누구일까요?! 바로 ‘모두의마블’ 행운 아이템 ‘탑레이서의 헬맷’을 코스프레한 ‘펜치’님이신데요! 모마스타분들이 이번 행사를 위해 ‘모두의마블’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행템으로 깜짝 변신했습니다. 어떤 코스프레를 선보였는지 함께 보실까요?!
탑레이서의 헬멧(펜치), 화이트 다니엘(미스터네오), 슬기(양갱), 프리미엄 카드팩(높은코형), 닌자콕스(수캐), 부회장 하루나(영뎨몬)까지 다양한 ‘모두의마블’ 속 캐릭터/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모마스타들의 유쾌한 변신으로 대회 분위기가 한껏 더 고조되었습니다. 경기 당일에 ‘모두의마블’ 페이스북을 통해 코스프레 투표 이벤트가 진행되었는데 현재까지 1위는 ‘프리미엄 카드팩’으로 가장 높은 투표수를 차지했습니다!
▲ 결승전에 집중하고 있는 '흠돌'
이어지는 결승전은 ‘모두의마블’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되어 이용자분들과 함께 경기를 즐길 수 있었는데요. ‘흠돌’은 레바테인을 사용해 스킬과 주사위컨트롤, 그리고 행운아이템 세팅 활용을 잘했으며 선을 잘 잡아 결국 토너먼트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특히 스킬이 발동했을 때 유리한 상황을 많이 만들어냈고, 주사위를 12까지 최대치로 해 이동할 수 있는 범위가 커져 기회를 많이 잡을 수 있었던 것이 승리 포인트가 됐습니다. 캐릭터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함께 평소 빠른 독점에 대한 연습을 많이 해 온 흔적이 돋보였던 경기였습니다.
결승전은 페이스북 라이브로 중계되었고, 이때 우승자 맞추기가 진행되어 이용자분들에게 반응이 매우 뜨거웠는데요! 결승전 영상은 ‘모두의마블’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netmarblemoma)을 통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자, 그럼 ‘흠돌’의 우승 소감을 한번 들어볼까요? 흠돌은 “데이먼님이 너무 잘하시는 분이라서 이번 대결해서 질 줄 알았는데 운이 좋아서 이긴 것 같아요. 모마스타 토너먼트에서 최종 우승할 수 있어서 영광입니다! 유튜브에서 BJ흠돌 많이 구독해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 우승자 '흠돌'(좌측) / 준우승자 '데이먼'(우측)
마지막으로 모마스타 토너먼트의 최종 피날레!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우승자 ‘흠돌’, 준우승자 ‘데이먼’, 3,4위 ‘힐링’과 ‘할미꽃’이 수상하며 모마스타들의 축하 속에 대회가 성공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우승자에겐 ‘아이패드’가 경품으로 주어졌는데요! 토너먼트에 우승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리며, 멋진 경기를 펼쳐준 모마스타들을 위해 응원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모마스타들에게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더 재미있는 영상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할게요! 다음 경기에서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