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4가 시작됐습니다! 올해도 넷마블은 기대 신작들을 들고 부산 벡스코 현장을 찾았습니다. 매년 지스타마다 넷마블은 게임을 선사할 수 있는 모든 재미를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지스타 2024 넷마블 부스에서도 개발 중인 신작 시연, 관람객과 크리에이터와의 소통, 그리고 다채로운 행사 등을 만나볼 예정이지요.
넷마블의 지스타 2024에 대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내용을 살짝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스타 2024 넷마블 부스 위치
#신작 2종
벡스코 전시장을 찾은 현장 관람객들이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는 넷마블 춤품작은 총 2종입니다. 전 세계적인 인기 IP <왕좌의 게임> 기반 신작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스마트폰 게임 태동기에 나와 큰 인기를 끌었던 ‘몬스터 길들이기’의 후속작 ‘몬길: STAR DIVE’이지요.
인기 IP 기반 신작 두 개가 넷마블의 메인 출품작이죠
지스타 2024 특설 페이지 오픈과 동시에 두 게임의 공식 홈페이지도 함께 열렸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장르와 개요 정도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는 ‘오픈월드 액션 RPG’로 장르부터 현재까지 나온 <왕좌의 게임> 기반 게임 중에선 매우 독특하죠. 웨스테로스 대륙을 무대로 한다는 점에서 원작과 세계관을 공유하지만, 플레이어가 오리지널 주인공이 됨으로써 게임만의 대서사가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픈월드 액션 RPG를 표방한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다음은 ‘몬길: STAR DIVE’입니다. 이 게임은 ‘다시 만난 첫사랑 RPG’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는데요. 이러한 슬로건을 통해 스마트폰 게임 초창기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원작을 계승하는 것이 포인트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 ‘운명을 속이고 태어난 소년과 운명에 맞설 소녀의 만남’이라는 문구에서 ‘Boy Meets Girl’이라 부르는 친숙한 클리셰를 따르는 서사임을 엿볼 수 있죠.
‘다시 만난 첫사랑 RPG’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몬길: STAR DIVE’
#100부스 #170개 시연대
넷마블은 작년에 이어 올해 지스타에도 100부스 규모로 출전합니다. 시연대는 모두 합쳐 170개! PC와 모바일은 물론 스팀덱과 에이수스 ROG ALLY X 등 휴대용 게이밍 PC(UMPC)까지 갖출 예정입니다.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는 특별 멀티 시연존, ‘몬길: STAR DIVE’는 PC와 스팀덱, 에이수스 ROG ALLY X로 현장에서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두 신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공개될 예정인데요. 공식 홈페이지는 물론, 지스타 2024를 주목해야겠네요.
중앙무대도 주목!
지스타 2024 넷마블 부스의 모습은 예년과 살짝 달라질 전망입니다. 좌우로 긴 직사각형 형태인 것은 같지만 다채로운 현장 행사가 열리는 무대가 중앙에 위치하고, 그 좌우로 시연대가 마련되니까요.
3개 게임은 다채로운 무대 행사로 관람객과 소통합니다
중앙무대에선 총 5종 게임의 현장 행사가 열릴 예정입니다. 앞서 소개한 메인 출전작 외에 넷마블 대표 IP ‘세븐나이츠’ 원작 리메이크 프로젝트 ‘세븐나이츠 리버스’,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 기반의 캐릭터 수집형 AFK 모바일 RPG ‘킹 오브 파이터 AFK’, 그리고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챔피언십 G-STAR 2024’ 등을 만나볼 수 있죠.
넷마블 지스타 2024 무대 행사 상세 일정
중앙무대를 활용한 현장 행사로는 퀴즈쇼와 가위바위보 등 현장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미니게임, 대회, 개발 중인 신작에 대한 최신 정보 공개 등이 있는데요. 다수의 인기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한다는 점도 주목 포인트입니다. 넷마블 지스타 2024 무대 행사 상세 일정표를 미리 살펴보시고, 원하시는 무대 행사에 찾아가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인플루언서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참가가 확정된 인플루언서만 해도 20명이 훌쩍 넘었습니다. 먼저, ‘G식백과’로 유명한 김성회와 지존조세, 무빙TV 등 게임 전문 인플루언서들을 무대를 통해 만나볼 수 있죠. 국내 양대 버츄얼 그룹 ‘이세계아이돌’과 ‘스텔라이브’의 버츄얼 아이돌들도 출연 예정입니다. 남도형 성우를 필두로 한 전문 성우들, 고말숙, 박민정, 와나나, 이은별, 견자희 등 종합 방송인, 지무비와 조매력 등 영화, 음악 등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낸 이들도 무대에 오릅니다. 마지막으로 진행을 맡은 MC들의 면면도 매우 화려한데요. ‘성캐’ 성승헌과 ‘안경누나’ 김수현을 비롯해 정인호, 클템, 권이슬, 김규환, 차보경 등이 MC로 출격합니다.
지금까지 넷마블의 지스타 2024 특설 페이지의 주요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그럼 지스타 2024 넷마블 부스에서 만나요!
[넷마블 지스타 2024 공식 사이트]
https://gstar.netmarb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