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장르 불모지라 불리는 한국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한 작품은 여럿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SF MMORPG ‘RF 온라인’이죠. 넷마블은 ‘RF 온라인’의 IP를 기반으로, 후속작인 넷마블 블록버스터 SF MMORPG ‘RF ONLINE NEXT(RF 온라인 넥스트)’를 2023년에 지스타를 통해 첫 공개했습니다. 그 무렵 게임 세계관을 활용한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의 연재도 시작됐죠.
‘RF 온라인’은 후속작과 웹소설 등으로 IP를 확장해 나가는 중입니다
십 수년간 ‘바바리안 퀘스트’, ‘둠 브레이커’, ‘킬 더 드래곤’ 등 다수의 인기작을 낸 베테랑 작가 백수귀족이 집필 중인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는 2023년 10월 24일부터 네이버시리즈에서 연재 중인데요. 매력적인 캐릭터와 독자의 허를 찌르는 반전 등으로 호평 받으며 전체 평점 9.3점을 기록 중입니다. 이러한 ‘배드 본 블러드’를 얼마 전부터 웹툰으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웹툰으로 다시 태어난 ‘배드 본 블러드’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액션 판타지 웹툰 ‘배드 본 블러드’가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했습니다
허를 찌르는 반전과 화려한 전투
명품 작화를 만나다
웹툰 ‘배드 본 블러드’의 제작은 웹소설과 마찬가지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가 맡았습니다. 우수한 작화와 흡입력 있는 연출로 유명한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로 ‘나 혼자만 레벨업’, ‘전지적 독자 시점’ 등 다수의 인기 웹툰이 이곳에서 만들어졌죠.
네이버 목요웹툰에서 연재 중인 '배드 본 블러드'
연재 플랫폼은 네이버웹툰으로 지난 11월 14일 정식 론칭했습니다. 매주 목요일마다 새로운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21일 기준 3화까지 무료로 읽어볼 수 있으며 유료 회차까지 포함시 전체 9화가 올라와 있습니다.
미래를 배경으로 하며 3개 세력의 갈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앞서 ‘RF 온라인’ IP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작품인데요. 각각 지구, 아크 행성, 코르타 행성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수백년간 생존했던 인류가 벨라토 연방, 아크레시아 제국, 코라 신성 동맹이라는 이름으로 노바스행성에 모이게 되었고, 삼국의 얽히고 섥힌 계략과 모략 사이에서 생존하려는 루카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1화에서 세계관을 소개하는 스토리가 나와서 원작을 잘 모르더라도 충분히 재밌게 볼 수 있습니다.
아크레시아 제국 근위대원, 주인공 ‘루카’
주인공 ‘루카’는 앞서 언급한 세 개의 세력 중 아크레시아 제국에 속한 인물입니다. 이 나라는 황제를 정점으로 한 신분제가 유지 중이며 신체를 기계로 대체한 사람들로 강력한 군사력까지 갖춘 전제군주국이죠. 루카는 출세에 대한 열망과 제국의 충성심이 매우 강한 인물입니다. 루카는 제국을 위해 팔다리와 눈까지 기계화하여 전투능력을 가속화시킵니다.
루카는 신분제의 혜택을 전혀 누리지 못한 길거리 하층민 출신입니다. 하지만 선별 검사를 통해 아크레시아 제국 최정예 부대 ‘근위대’의 훈련생이 되고, 곧이어 훈련 과정에서 두각을 드러내게 되죠. 그런 그에게 제국의 명문 귀족 ‘카르티카 가문’ 출신의 훈련생 일레이가 접근합니다.
주인공 루카(오른쪽)와 같은 훈련생인 명문가 출신 일레이(왼쪽)
제국에 대한 강한 충성심을 보이는 루카와 은연중 제국의 현 체제에 대해 의구심을 드러내는 일레이. 신분과 생각 모두 상반되지만, 선의의 라이벌로 훈련에 임하며 나란히 수석과 차석을 차지하죠. 그렇게 두 사람은 훈련 소대의 소대장으로 코라 신성 동맹의 전초기지를 치는 첫 실전에 투입되는데요. 제국의 예비 엘리트 군인들답게 무난하게 작전을 수행하던 중 뜻밖의 난관을 마주하게 됩니다.
흡입력 있는 서사와 눈을 사로잡는 전투 장면 등이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내용들을 최대한 스포일러 없이 요약해 봤는데요. 많지 않은 분량임에도 독자의 허를 찌르는 크고 작은 반전이 작품에 몰입하게 만듭니다. 화려하면서도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 묘사는 일품이고, 주인공 루카의 내적 갈등도 관전 포인트입니다. 원작 웹소설의 강점과 수려한 작화 및 웹툰에 맞는 각색의 어우러짐이 긍정적 시너지를 내고 있는 작품이죠.
더욱 기대되는 RF ONLINE NEXT
네이버 웹툰 목요일 연재작인 ‘배드 본 블러드’는 원작 웹소설 못지않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독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1화와 3화는 9.93점에 이르고, 대부분 9.8점 이상의 점수를 기록 중이죠. 매우 성공적인 론칭 성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웹툰 명가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의 작품인 만큼 보다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그려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아울러 흥행의 기운이 내년 출시 예정인 게임 ‘RF ONLINE NEXT’까지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