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과 게임을 아우르는 서브컬쳐 종합 행사 ‘애니메이션 X 게임 페스티벌 2024(이하 AGF 2024)’가 지난 12/7~ 12/8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됐습니다. 나날이 커지는 행사 규모에 발맞춰 서브컬쳐 게임 타이틀을 다루는 게임사들의 참여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넷마블은 AGF 2024에서 페이트/그랜드 오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신의 탑: 새로운 세계’ 3종의 게임을 출품했습니다.
넷마블 국내 최대 서브컬쳐 종합 축제 AGF 2024에 3개 게임을 출품했습니다
수많은 마스터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넷마블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작년 행사와 마찬가지로 단독 부스를 마련했습니다. 글로벌 인기 K-콘텐츠를 활용한 두 작품,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신의 탑: 새로운 세계’도 애니플러스와의 협업을 통해 현장 행사를 선보였죠. AGF 2024에서의 넷마블 게임 3종과 팬들의 만남을 채널 넷마블에서 담아보았습니다.
마스터, 헌터, 선별인원과 함께한 넷마블의 AGF 2024를 함께 살펴보시죠
‘페이트/그랜드 오더’ 단독 부스에서
마스터님들을 맞이하다
타입문의 ‘페이트’ 시리즈는 서브컬쳐를 넘어 미디어 콘텐츠 분야 전반에서 큰 성공과 인기를 누리고 있죠. 넷마블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도 시리즈 주요 작품 중 하나죠. 올해 AGF는 두 번째 참가로, 2년 연속 단독 부스를 마련해 마스터님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했습니다.
‘페이트/그랜드 오더’ 단독 부스 전경
<페이트/그랜드 오더> 부스는 전시장 오른편 입구 주변에 위치했습니다. 지난해 행사때도 현장을 방문했던 마스터분들이라면 매우 익숙해 하실만한 위치죠. 차이점이라면 부스 외형이 2부 7장을 테마로 꾸며졌으며, 외부에서도 볼거리·즐길거리가 눈에 들어오는 개방형 구조를 띄고 있다는 것입니다.
7주년 축하 메시지로 가득한 디지털 방명록
부스 내부를 살펴보면 디지털 방명록을 볼 수 있는데요. 방문객들이 부스에서 찾을 수 있는 QR코드를 통해 웹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시지를 남기면, 해당 메시지가 모니터를 통해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올해로 7주년을 맞이한 ‘페이트/그랜드 오더’ 국내 서비스를 축하하는 내용이 많았는데요. 무려 700주년까지 달리자는 문구도 있었죠!
페그오의 인기는 명불허전!
부스 방문만 해도 굿즈 증정! 미니게임에 스테이지까지 섭렵하면 더 많은 굿즈를!
해머를 힘껏 내리쳐 기록을 세우는 ‘버스터’ 게임
발을 동동 구르는 ‘아츠’ 게임
빠른 반사신경을 요구하는 ‘퀵’ 게임
부스 외곽에는 다채로운 체험 콘텐츠가 마련됐습니다. 먼저, ‘아츠’, ‘버스터’, ‘퀵’ 등 ‘페이트/그랜드 오더’ 커맨드 카드에서 착안한 3종의 미니게임이 있었는데요. 아츠 게임은 주어진 10초 안에 발판을 빠르게 밟아 게이지를 채우는 방식이었고, 퀵 게임은 15초간 불이 들어오는 버튼을 최대한 많이 터치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버스터 게임은 해머를 힘껏 휘둘러 버튼을 타격, 최대한 높은 점수를 노리는 게임이었죠. 각각의 미니게임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기록을 달성한 마스터들에게는 오리지널 굿즈를 제공했습니다.
2부 7장 주요 등장인물과 기념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그 옆에는 여러 굿즈들과 레오나르도 다 빈치를 만나볼 수 있었죠
또 하나의 벽면을 지나고 나면
주요 캐릭터들과 4컷포토를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가 보입니다
포토존은 벽면을 2부 7장 분위기로 꾸미고, 테스카틀리포카, 쿠쿨칸, U-올가마리 등 2부 7장 메인 시나리오의 주요 등장인물들의 등신대가 배치됐습니다. 인게임 등장인물들이 그려진 프레임을 준비한 4개 부스에선 마스터들이 특별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었습니다.
최고의 ‘페잘알’을 가리는 OX 서바이벌!
진행자 및 게스트와 마스터들이 직접 소통하는 행사들은 부스 내 스테이지에서 개최됐죠. 주요 무대 행사는 페잘알 OX 서바이벌, 대미지 트라이얼 등이 진행되었는데요. 이중 페잘알 OX 서바이벌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관련 퀴즈를 OX로 답하는 무대 행사였습니다. 방문한 마스터들이 대체로 ‘페잘알’이라 미리 준비한 문제로는 우열을 가릴 수 없었던 사소하면서 재밌는 해프닝도 있었습니다.
레드 스테이지에서의 토크쇼에는 성우와 개발 디렉터 등 일본 게스트도 참여했죠
AGF 2024 메인 무대인 레드 스테이지에서도 마스터들을 위한 시간이 마련됐는데요. 7일 오후 1시부터 인게임 등장인물들의 목소리 연기를 맡은 타나카 미나미, 아카바네 켄지 두 성우와 2부 개발 디렉터를 역임하고 있는 카노 요시키 디렉터 등 일본 게스트와 넷마블 이종혁 사업부장 등이 함께하는 토크쇼가 진행됐죠.
뒤이어 열린 부스 내 스테이지에서의 공식 방송도 뜨거운 열기를 자랑했습니다
레드 스테이지 토크쇼 종료 이후, ‘페이트/그랜드 오더’ 부스 무대에는 공식 방송이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7주년을 맞이한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2025년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이 공개되었습니다.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죠! 공식 방송은 ‘페이트/그랜드 오더’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제공되어 현장에 방문하지 못한 팬들도 함께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전문 코스프레팀 RZ COS의 코스프레 타임도 부스 내 스테이지에서 진행됐습니다
애니플러스 부스에서 만나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와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넷마블과 애니플러스의 협업을 통해 AGF 2024에 참가했습니다. 애니플러스는 다양한 IP 굿즈들을 판매하는 메인 부스 옆에 대형 스크린이 설치된 무대 부스를 마련했는데, 이곳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신의 탑: 새로운 세계’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애니플러스 스테이지에서 만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먼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관람객들이 게임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시연회를 개최했습니다. 12월에 있을 제주도 레이드에 기반한 대규모 업데이트 영상도 선보였죠. 한편,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2기 특별 상영회도 본 무대에서 열렸는데, 12월 업데이트와 줄거리가 일부 겹치는 만큼 긍정적 시너지가 기대됐죠. 마지막으로 ‘신의 탑: 새로운 세계’와 네이버 웹툰 ‘입학용병’과의 콜라보레이션 홍보에 나섰습니다. 애니플러스 부스에서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쿠폰이 제공되었습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도 AGF 2024에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마스터와 헌터, 그리고 선별인원까지, 다양한 게임의 팬들에게 볼거리 및 즐길 거리를 선사했던 넷마블 AGF 2024! 넷마블과 함께 뜻깊은 시간이 되셨길 바라며 내년에도 AGF에서 만나 뵐 수 있기를 고대해 봅니다.
ㅋㅋ와 후지마루 리츠카, 그럼 내년에도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