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격투 게임을 논할 때 SNK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무려 3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면서도, 여전히 정식 넘버링 신작이 이어지고 있는 대표적인 현역 시리즈죠. 또한, 개성 있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앞세워 다른 게임과의 콜라보레이션도 활발히 전개하며, 그때마다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그간 SNK와 협업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IP를 활용한 모바일 액션 RPG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와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를 성공적으로 서비스하면서 누적 다운로드 4천만 건 이상의 성과를 달성한 바 있는데요. 이렇듯 다양한 IP 기반 게임을 개발하고 성공시킨 넷마블답게 모바일로 재탄생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IP 작품들은 훌륭한 액션성과 손맛, 수준 높은 원작 고증, 원작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한 설득력 있는 재해석 등으로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받았죠.
9월 4일 정식 출시한 ‘킹 오브 파이터즈 AFK’는 넷마블이 선보이는 세 번째 ‘더 킹 오브 파이터즈’ IP 기반의 새로운 신작입니다. 이번 작품은 원작이 지닌 액션성보다 파이터들의 개성과 매력에 집중한 캐릭터 수집형 모바일 RPG인데요. 어떤 재미를 선사할지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0년 역사를 지닌 만큼, 등장인물 수도 방대하죠
‘KOF’
30년 역사의 집대성
‘KOF’ 시리즈를 해보지 않았더라도 게이머라면 쿠사나키 쿄, 야가미 이오리, 김갑환, 시라누이 마이, 아사미야 아테나 등 주요 등장인물 이름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만큼 캐릭터성이 돋보이는 IP인데요. 이러한 원작 캐릭터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킹 오브 파이터 AFK’의 첫 번째 매력 포인트죠.
더욱이 같은 캐릭터라도 작품에 따라 조금씩 다른 외형과 특징을 지니는데요. ‘킹 오브 파이터 AFK’는 시리즈 첫 작품인 1994년작 ‘KOF ’94’와 가장 최근에 나온 2022년작 ‘KOF XV’에 이르기까지 약 30년에 이르는 시리즈 전부를 아우르고 있습니다. 출시 시점에 만나볼 수 있는 파이터만해도 약 100종 이상, 출시 이후로도 꾸준히 파이터들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죠.
각 파이터들은 2D 일러스트와 픽셀 도트 두 가지 외형으로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히, 픽셀 도트 그래픽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R-2 그래픽을 모티브로 해 방치형 RPG 특유의 아기자기한 디자인을 강조하면서 원작 팬들 추억과 향수를 자극하죠.
전투에선 파이터들이 고전 감성 도트 그래픽으로 구현됐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이런 파이터를 활용해, PvE와 PvP를 아우르는 다양한 방식의 배틀에 뛰어들게 됩니다. 출시 시점 기준으로 메인 스테이지만 12,600개 각기 다른 도전을 선사하는 기초 던전, 정예 던전, 챌린지 던전, 그리고 팀 배틀, 극한 도장, 정원처럼 다른 유저와 겨루는 콘텐츠도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유저와 교류하고 하나의 목표를 두고 협력하는 재미를 담은 유저 커뮤니티 ‘클럽’도 존재합니다.
다른 플레이어와 5대5 대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콘텐츠에 따라 최소 5인에서 최대 15인까지 파이터로 파티를 편성하게 되는데요. 각 파이터들이 지닌 ‘속성’과 고유한 ‘시너지’를 고려한 전략적인 편성이 중요합니다. 이 중에서 시너지는 조건에 따라 큰 위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반드시 눈여겨 볼 부분이죠. 가령, 시라누이 마이는 ‘격노’라는 시너지 특성을 보유하고 있는데, 파티에 동일한 시너지 특성을 보유한 파이터 1명을 추가로 배치할 경우 피니시 스킬 피해량이 100% 증가하는 효과를 얻습니다. 다른 파이터들도 이처럼 시너지가 각기 다르게 설정되어, 이를 잘 고려한다면 피해량을 극대화시킬 수 있죠.
이 외에도, 파이터들을 후방에서 지원하는 ‘서포터즈’와 더불어, 함께 싸우는 ‘펫'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전자는 수집 요소인 동시에 파티 능력치를 올려주고, 후자는 그 이름 그대로 귀여운 동물들로 전투를 지원하죠. 출시 시점 기준 ‘서포터즈’는 40명 이상, 그리고 '펫'은 20종 이상 만나볼 수 있습니다.
추억의 파이터와 함께 모험을 떠나보세요!
정식 출시 기념,
뽑기 3,000회도 놓치지 마세요!
지금까지 ‘킹 오브 파이터 AFK’ 주요 특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시리즈 30년 역사를 망라하는 파이터들로 원작 팬들의 마음을 저격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파이터들과 플레이어가 쉽게 만날 수 있도록 정식 출시 기념 이벤트도 매우 풍성합니다. 게임 접속 및 플레이를 통해 뽑기권 총 3,000개, 21만 루비, 레전드 파이터 1종을 얻을 수 있으며, 무료 광고 제거 혜택도 7일 간 제공되죠.
방치형 RPG 특유의 간편한 플레이와 ‘KOF’ 파이터들이 어우러진 ‘킹 오브 파이터 AFK’를 통해 수집과 성장의 재미, 그리고 ‘KOF’ 시리즈 파이터들과의 재회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