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는 국내 최대 게임행사입니다. 해마다 십 수만 명에 달하는 인원이 행사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 현장으로 발걸음해 게임 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가죠. 특히 다양한 게임을 시연하며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크리에이터들도 지스타 현장에 많이 방문하는데요. 넷마블은 유튜브와 협업해 지스타 2025를 방문한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바로, ‘넷마블 크리에이터 라운지’!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휴식 공간, ‘넷마블 크리에이터 라운지’
넷마블은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상생을 도모해왔습니다. 23년, 24년 지스타에 이어 올해도 크리에이터를 위한 공간을 활짝 열었습니다. ‘넷마블 크리에이터 라운지’는 사전 신청한 크리에이터와 현장에서 YPP 에 가입된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운영하였습니다. 우선, 넷마블 크리에이터 라운지 위치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벡스코 제1전시장으로 입장해 3층으로 이동하신 다음, 314호라 적힌 공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귀여운 넷마블 굿즈들은 SNS 이벤트 참여를 통해 얻을 수 있죠
본인 확인 후 라운지에 입장하면 가장 먼저 ‘안내 데스크’를 보시게 되는데요. 탁자 위에는 귀여운 ‘모찌모’ 인형, 계란에 싸인 주먹밥 쿵야의 모습이 인상적인 ‘주먹밥 쿵야 오므라이스 백참’ 인형 등이 올려져 있죠. 인형들은 SNS 이벤트 참여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또, 그 옆으로는 충전기가 마련되어 스마트폰 충전 서비스도 제공했습니다.

넷마블 크리에이터 라운지 내부 모습
안으로 들어가면 푹신한 소파와 의자, 그리고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리에 앉아 휴식을 취할 수 있고, 다른 크리에이터와 대화를 나누며 교류하는 것도 가능하죠. 넷마블 크리에이터 라운지는 크리에이터들이 휴식을 취하거나 업무, 미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핑거푸드와 음료도 마련되어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습니다
사람은 맛있는 걸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다른 사람과의 대화도 더 즐거워지는 법이죠?! 라운지 한쪽에는 다양한 핑거푸드와 음료가 준비되어 있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스타 현장을 관람하다가 출출하거나 당이 부족할 때 언제든 방문해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물품보관소와 포토존
크리에이터 전용 물품 보관소를 운영하여 무거운 카메라나 짐을 맡기고 편안하게 지스타 부스를 관람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 옆에는 기념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죠.
프리미엄 휴식 공간, 코웨이 비렉스 안마의자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곳은 넷마블 크리에이터 라운지의 프리미엄 휴식 공간, ‘코웨이 비렉스 안마의자’ 공간입니다. 안내 데스크 맞은편에 위치해 있죠. 지스타에 방문한 크리에이터들의 피로를 말끔히 풀어주는 공간으로, 안마를 받으며 휴식을 취하면 행사 관람의 피로가 금방 풀 수 있을 겁니다.
지금까지 넷마블 크리이에터 라운지를 둘러봤는데요. 이 공간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휴식과 교류의 공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올해도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라운지를 통해 휴식을 취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