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이저 게임업체로 도약하는 넷마블이 국내 최대 증권시장인 유가증권시장(KOSPI)에 5월 12일 상장했습니다.
이번 상장으로 넷마블은 글로벌 유수의 개발사 인수합병(M&A)과 연구개발(R&D)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것으로 예상합니다.
넷마블의 상장을 기념하는 상장기념식도 12일 오전 한국거래소(KRX)에서 열렸는데요. 이날 기념식은 다른 상장기업의 기념식과는 분위기가 많이 달랐습니다.
통상 해당 기업의 주요 임원이 참석하는 상장기념식과 달리 넷마블의 상장기념식에는 주요 임원은 물론 신입사원을 포함한 직원들과 넷마블의 마스코트 '넷마블 프렌즈' 및 주요 게임의 캐릭터가 총출동 하였습니다.
젊고 활기찬 분위기로 진행된 상장기념식은 상장 첫날 매매 개시를 알리는 카운트다운과 함께 다양한 세레모니로 절정을 이뤘습니다. 마치 축제 현장을 방불케한 현장이었습니다.
넷마블게임즈 대표 권영식님은 “넷마블게임즈는 우수한 개발 역량과 PC게임의 퍼블리싱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바일 게임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였으며 많은 게임을 성공시켜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최근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KOSPI 상장을 계기로 글로벌 메이저 기업으로 또 한번 성장하고자 합니다. 오늘의 상장은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빠르게 바뀌어가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글로벌 메이저들과 경쟁하며, 대한민국이 자랑스러워하는 글로벌 게임 문화 기업이 되겠습니다.”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습니다.
상장기념식에 참석하지 못한 임직원을 위해 넷마블 본사에서도 기념행사가 열렸는데요. 20층에 마련된 넷마블 카페에 모두 모여 넷마블게임즈의 코스피 상장을 축하했습니다.
국내 1위 게임업체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글로벌 메이저 게임업체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는 넷마블, 이번 코스피 상장을 통해 더욱 좋은 성과를 내리라 기대해봅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