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에 비해 샤워시설 부족과 자전거 보관 문제로 자전거 출·퇴근의 가장 큰 어려운 점이라고 해요.
G-TOWER 주변은 자전거로 이동할 수 있는 이동 코스가 많은 편이라 자전거 이용자들을 위한 자전거 보관소 시설을 운영한다고 해요. 어떻게 되어 있는지 함께 볼까요?
▲ G-TOWER 자전거 보관소 법적 기준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를 보면 자동차 주차 대수의 20퍼센트에 해당하는 자전거 주차 대수의 주차장을 법적으로 설치해야 된다고 해요. 그래서 G-TOWER는 법적기준보다 높은 보관 시설로 법적 기준인 242대(20%이상)보다 더 많은 260대(21.5%)를 제공하여 편리하고 충분히 자전거를 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어요!
▲ 자전거 보관소 및 자전거 이용자를 위한 샤워실 위치
어느 방향에서도 자전거를 쉽게 보관 할 수 있도록 크게 세 곳으로 나누어져 설치 되어있는데요.
① 지상 1층 공개 공지 쪽에 40대, ② 지상 2층 선큰(Sunken) 입구 쪽에 180대, ③ 지상 2층 부출입구쪽에 40대를 보관할 수 있다고 해요.
▲ G-TOWER 자전거 보관소
임직원과 외부인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요. 다만, 자전거 보관소에는 별도의 잠금 장치가 없기 때문에 개별잠금장치가 필요해요.
▲ 자전거 이용자를 위한 샤워시설
옷차림이나 땀이 나도 걱정없이 샤워실을 이용하여 쾌적하게 바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지상 2층자전거 보관소 안쪽으로 남·여 샤워실이 별도로 마련해 놓았어요.
자전거 이용자 증가에 대비하여 G-TOWER로 방문하는 자전거 이용자들 위한 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즐거운 자전거 생활하시면서 통근하세요! 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