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제 10회 2024 올해의 SNS’에서 기업 부문 대상(페이스북, 유튜브, 틱톡)을 수상했습니다. 2015년부터 실시된 ‘올해의 SNS’는 기업, 공공기관, 소상공인 등의 SNS 현황을 평가하고 SNS를 활용해 대중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펼치고 있는 단체를 수상하는 행사입니다. 넷마블은 다양한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 이용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며, 시의성있고 트렌디한 콘텐츠를 지속 강화하여 운영하고 있는 점을 인정 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올해 지스타는 코로나19 이후 가장 많은 관람객이 방문했습니다. 오프라인 방문객은 총 21만 5000여명에 달했고, 온라인으로 지스타를 즐기는 게이머들은 수백만이 넘습니다. 특히 온라인으로 시청하시는 유저 분들께 지스타 소식을 누구보다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넷마블은 지스타 참여사 중 최다 홍보 채널과 최다 실시간 콘텐츠화로 스피드/물량전/재미를 모두 캐치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넷마블은 언제나 온·오프라인 모든 게이머들과 소통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더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넷마블이 지스타 2024에서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 이용자들과 어떻게 소통했는지, 그리고 주요 지스타 성과들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넷마블 지스타 2024 현장 콘텐츠
지스타 실시간 소셜 콘텐츠
넷마블은 올해 지스타에서 전체 실시간 콘텐츠화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현장감을 전달하며 방문객 유입을 극대화했습니다. 넷마블 지스타 출품작 ‘왕좌의 게임: 스타로드’, ‘몬길: STAR DIVE’을 비롯해 ‘킹 오브 파이터: AFK’, ‘세븐나이츠 리버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특별 무대 현장을 담은 사진, 칼럼, 영상(숏폼)을 실시간으로 공유하여 지스타의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전달했습니다. 특히 넷마블은 지스타 참여사 중 최다 홍보 채널을 활용해 사전, 현장, 사후 단계별로 뉴미디어 채널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빠르고 효과적으로 지스타 소식을 전달했습니다.
넷마블 지스타 2024 사전 콘텐츠
넷마블은 사전 콘텐츠를 통해 지스타 개막 전, 관람객들이 한눈에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스타 이벤트 모음집, 인플루언서 라인업, 일정별 인플루언서 무대 등단표 등을 정리하여 사전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현장에서는 관람객들의 출품작 시연 모습, 무대 행사 현장, 그리고 인플루언서들이 신작 체험기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유했습니다. 지스타 종료된 후에도, 현장에서 미처 보여드리지 못한 소식을 사후 콘텐츠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오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치지직 시청자 1위, 버튜버 초청
버츄얼 유튜버(버튜버)는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물며 실제로 존재한다는 듯한 느낌을 주면서 편안하게 팬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죠. 버튜버는 이제 서브컬쳐를 넘어 주류로 자리잡았는데요. 넷마블은 버추얼 아이돌 걸그룹 ‘스텔라이브’와 ‘이세계아이돌’을 초청해 이번 지스타 2024 무대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었습니다.
먼저, 서브컬처 게이머 주요 플랫폼인 치지직에서 버츄얼 아이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스텔라이브’ 2기 멤버 ‘시라유키 히나’, ‘아카네 리제’가 ‘몬길: STAR DIVE’ 게임 플레이 방송을 진행해 팬들과 소통했는데요. 이 라이브 방송은 치지직 플랫폼에서 동시 시청자 수 약 8천 명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고, 전체 시청자 수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이뤘습니다.
넷마블은 작년에 초청했던 ‘이세계아이돌’ 멤버 릴파, 고세구, 그리고 올해 새롭게 합류한 징버거와 함께해 특별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몬길: STAR DIVE’ 무대행사 <몬길 속으로 Dive!>에서는 릴파, 고세구, 징버거와 함께 신작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 시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릴파, 고세구, 징버거는 관객들과 소통하며 신작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했고, 무대 앞을 가득 채운 관람객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서 성공적인 무대를 이끌어냈습니다. 이러한 성공은 버튜버와의 협업이 새로운 방식으로 게이머들과 소통하고 콘텐츠의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음을 보여준 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분야별 대표 인플루언서&성우&MC 섭외
넷마블은 지스타 2024를 앞두고 분야별 대표 인플루언서, 성우, MC를 섭외하여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 개막 전부터 큰 화제를 모으며 대세감을 형성했습니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총 27명의 인플루언서 라인업을 선보이며 다양한 콘텐츠와 소통을 이끌어냈는데요.
먼저, 유튜버 대표 인플루언서로 ‘G식백과’로 유명한 김성회, 그리고 지존조세, 무빙TV가 참여했으며, 고말숙, 박민정, 와나나, 이은별, 견자희 등 종합 방송인들도 함께했습니다. 서브컬처 인플루언서로는 국내 양대 버츄얼 그룹 ‘이세계아이돌’과 ‘스텔라이브’이 무대를 빛냈습니다. 또한, 성우 라인업으로는 남도형, 김율, 김인 등 전문 성우들이 참여했으며 지무비와 조매력 등 영화, 음악 등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낸 이들도 합류해 지스타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스타 무대의 진행은 성승헌, 김수현을 비롯해 정인호, 클템, 권이슬, 김규환, 차보경 등이 맡아 무대를 성공적으로 이끌었습니다.
넷마블은 이렇게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인플루언서를 적극 활용해 지스타 2024를 더욱 다채롭고 특별한 행사로 만들어, 관람객과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글로벌 콘텐츠
넷마블은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넷마블 게임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글로벌 뉴미디어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넷마블 지스타 2024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글로벌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특히 틱톡은 150개 이상의 국가에서 75개 언어로 사용자들에게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넷마블의 대표 소통 채널 중 하나입니다.
넷마블 지스타 2024 글로벌 숏폼 콘텐츠
15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넷마블 틱톡은 다양한 다국적 콘텐츠를 통해 해외 이용자들과 활발히 소통해 왔으며, 이번 지스타 2024에서도 트렌디한 숏폼 콘텐츠로 지스타 현장의 소식을 빠르고 생동감 있게 전달하며 글로벌 게이머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넷마블은 앞으로도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과 소통하며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할 계획입니다. 넷마블의 활약을 많이 기대해주세요!